세계복음선교聯 26차 총회 개최… 총회장에 윤경호 목사

LA=빅터박 기자  newspaper@chtoday.co.kr   |  

세계복음선교연합회(World Evangelical Mission Alliance)는 제26차 총회가 LA에 소재한 월드미션대학교에서 지난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됐다.

“지역협의회를 통한 세계선교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총회를 통해 각 지역별 특성과 전체적인 목회 및 선교 전략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총회에는 아시아(중국, 말레이시아), 아프리카(우간다, 남아공), 중동(터키), 유럽(독일, 이탈리아), 북미(미국), 중남미(멕시코, 코스타리카), 남미(브라질, 파라과이, 아르헨티나) 등 미주 전 지역을 포함한 세계 모든 곳에서 사역하는 목회자와 선교사 및 평신도들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총회에서는 각 지역협의회를 통한 구체적인 사역과 협력을 위한 협의가 이루어졌으며, 특히 남미지역협의회의 발전 모델을 모든 지역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심도 깊게 논의하고 전략을 수립했다.

총회 이후 목회와 세계선교 협력을 위한 수련회를 개최해 최근 목회 및 선교 현황과 기도제목을 공유하기도 했다. 1년 동안 이 연합회를 위해 수고할 임원은 다음과 같다.

▲총회장: 윤경호 목사(콜로라도 동양선교교회) ▲부총회장: 남종성 목사(다우니 동양선교교회), 한도수 목사(브라질 새생명교회), 안정삼 장로(상파울 동양선교교회), 홍석환 장로(한빛교회) ▲총무: 임성진 목사(월드미션대학교) ▲부총무: 이홍주 목사(미주지역협의회) ▲서기: 이은원 선교사(남아공) ▲부서기: 장광수 목사(뷔츠브룩한인교회) ▲회계: 남윤희 목사(이사야선교교회) ▲부회계: 이재현 목사(미주지역협의회) ▲회록서기: 박동진 목사(사랑의공동체) ▲회록부서기: 김덕호 목사(미주지역협의회) ▲감사: 김영희 선교사(중국), 유정수 선교사(코스타리카)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꾸란은 하늘에 있는 창조되지 않은 영원하신 알라의 말씀이 서판에 있는 그대로 무함마드…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와 성도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무너진 교회와 사택, 비닐하우스와 농기구 등으로 폐허가 된 현장을 점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