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3D기독애니메이션 ‘리틀제이콥’ 화제

신태진 기자  tjshin@chtoday.co.kr   |  

물질주의·쾌락주의 등 현대사회 병폐 및 진화론 교육 예방


각종 해외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들이 각축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국내 기독교 영상 제작회사인 (주)데이브인터랙티브가 극장용 3D 애니메이션 ‘리틀제이콥’을 제작해 화제가 되고 있다. ‘리틀제이콥’은 오는 11월 8일 멀티플렉스 극장 메가박스에서 개봉한다.

소문난 개구쟁이 제이콥은 언제나 티격태격, 친구들과 다툼을 몰고 다니는 고집 센 말썽쟁이다. 박물관에서 인류진화의 모형을 보고 친구인 루시, 노아와 말다툼을 벌이던 제이콥은 예기치 않은 사고를 통해 낯선 원숭이 마을에 떨어진다. 여러 모로 수상해 보이는 가이드(제이)를 만나 집으로 돌아오기 위한 여행을 시작하는 제이콥이 포악한 원숭이 그리말디와 미스터 비비의 추격을 피해 무사히 집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

‘리틀제이콥’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창조론과 진화론의 이슈를 통해 ‘나는 하나님의 자녀’라는 주제를 이야기로 쉽게 풀어낸다. 이 영화는 진화론적인 세계관이 물질주의, 쾌락주의와 같은 현대사회의 병폐는 물론 하나님과 멀어지는 이유를 제공하는 것을 지적하고 있다.

제작비의 부담과 문화사역에 대한 무관심으로 2002년 개봉된 이충영 감독의 ‘더 킹’ 이후 10년 만에 어렵게 극장에서 개봉되는 기독교 애니메이션 ‘리틀제이콥’은, 40분이라는 중편 길이의 애니메이션임에도 불구하고 3500여명의 페이스북 회원들의 지지와 성원에 힘입어 일반 극장을 통해 상영이 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리틀제이콥’은 3년간의 제작기간과 3억여 원의 제작비가 투여된 프로젝트로 제작팀의 헌신과 노력, 시행착오를 거쳐 만들어졌다. 이 영화의 제작을 후원한 김성길(강변성산교회) 목사는 이 영화의 완성을 위해 자신의 퇴직금과 사택까지 희생하며 후원을 아끼지 않았다.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기독교 극장판 3D애니메이션 리틀제이콥은 현재 11월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서울, 경기지역에서 메가박스 7개 직영점을 통해 개봉될 예정이며, 현재 단체 예약상영을 접수 중이다. 또한, 앞으로 북미지역과 유럽, 남미 등의 지역에 배급을 확대할 예정이다.

‘리틀제이콥’을 제작한 (주)데이브인터랙티브의 권욱재 대표는 “10년만에 극장에 기독교 애니메이션을 개봉하는 의미있는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그동안 리틀제이콥이 상영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지해준 수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리틀제이콥’은 지난 9월 28일 영상물등급위원회가 발표하는 ‘청소년을 위한 좋은 영화’에도 선정되어 호평을 얻었으며, 극장 개봉이 확정되기 전부터 높은뜻연합선교회 김동호 목사, 뉴사운드처치 천관웅 목사를 포함한 기독교 사역자들이 페이스북에서 공개적으로 극장 개봉을 지지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국제이주자선교포럼 IFMM

“한국교회 이주민 사역 30년, 새롭게 튜닝할 때”

1. Being과 Doing의 구별 2. 자기 부인 통한 존재 변화 3. 접촉 초점, 인격과 성품 4. 삼위일체적 교회 세움 제17회 국제이주자선교포럼(IFMM) 2024가 ‘이주민의 변화’를 주제로 6월 24일 서울 동작구 CTS 기독교TV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한국교회가 ‘이…

조지 마즈던

조지 마즈던 “에드워즈에게 우주는 ‘하나님 사랑의 빅뱅’”

하나님께서 창조주 되심 인정해야 이신론 맞서, 하나님이 우주 지탱 우주, 하나님의 언어 일부로 생각 하나님의 주권 근본, 신학적 통찰 에드워즈, ‘신학계의 아이작 뉴턴’ 우주에 어거스틴적 패러다임 적용 우주, 창조주 사랑 아름다운 표현 도덕적 아름다…

탈북민 강제북송

“중국, 유엔인권이사회 조사 받아야 정신 차릴 것인가?”

반인륜적 강제북송 범죄 사죄하라 탈북민들 원하는 나라로 가게 하라 인권 존중하고 난민 지위 보장하라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주최 ‘중국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6월 24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입구에서 개최…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

외국인 유학생 통계가 캠퍼스 선교에 주는 5가지 통찰

1. 대학 설립이념 통한 선교 2. 국가별 차이 고려한 활동 3. 인문학 과목 이용한 접근 4. 어학연수 중 유학생 선교 5. 수도권 대도시 선호 고려 ‘다문화 시대 대학선교의 과제’라는 주제로 2024년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회장 명지전문대 이승문 교목) 하계연수회 …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등 시민단체들이 21일 군인권센터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군인권센터와 임태훈 소장, 군에 과도한 영향력 행사”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등 시민단체들이 21일 군인권센터 앞에서 “군기강 훼손, 국가안보 파괴, 국민 협박 군인권센터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이날 발표한 성명을 통해 “우리는 군인권센터와 임태훈 소장이 군대를 쥐락펴…

우산 장화 비 빗물 우울 죽음 자살 어린이

“목사님, 저 자살 시도한 거 아직 엄마는 몰라요”

말씀은 절대 타협할 수 없지만 꼰대 경계선 넘지 않으려 노력 혼내기보다 공감으로 문 열길 진심으로 공감하면 따라올 것 당신은 ‘꼰대’가 무슨 뜻인지 아는가? 원래 ‘꼰대’는 아버지, 교사 등 나이 많은 사람을 가리켜 청소년끼리 쓰는 은어였다. 그런데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