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작증세 20대, 사이비교단에서 안수기도받다 사망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몸에 폭행 흔적… 교단 대표 “때린 것 맞지만 수일 내 부활할 것”

한 사이비교단에서 기도하던 대학생이 숨진 채 발견, 경찰이 수사에 나서는 일이 발생했다.

7일 부산 동래경찰서는 안수기도를 한다며 20대 박모 씨를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폭행치사)로 사이비교단 대표 강모(52) 씨와 박씨의 어머니 정모(46)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경찰은 발견 당시 박씨가 얼굴과 팔 등에 피멍이 심하게 들어있었던 점으로 미뤄, 안수기도 중 가혹행위 끝에 질식사 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인을 조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어머니 정씨는 지난 6월 전역한 아들 박모(21) 씨가 원인 모를 발작증세에 시달리자, 지난 2일 낮 안수기도를 해주겠다며 A교단에 박씨를 데려갔으나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박씨는 5일 후인 6일 건강을 염려해 찾아온 외삼촌에 의해 숨진 채 발견됐다.

긴급 체포돼 경찰 조사를 마친 교단 대표 강씨와 어머니 정씨는 “박씨를 폭행한 것은 맞지만, 그가 수일 내 부활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남북 자유민주 통일하고, 악법·부정선거 근절되길”

성경과 하나님의 역사하심 절대 믿음 고백 대한민국 교회의 시대적 책임 다할 것 다짐 자유시장경제·한미동맹 지지, 다원주의 배격 세계대전 촉발을 우려케 하는 국제 정세, 동성애 합법화를 위한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 마약 확산과 중독자 증가, 정치와 선거…

한국교회총연합 장종현 대표회장(왼쪽)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대표 만난 한교총 장종현 대표 “며느리가 남자라면…”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만나 포괄적 차별금지법, 저출산, 의료사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만남은 이재명 대표가 2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한교총 사무실을 방문해 이뤄졌다. 이 자리에는 같…

 2024 목회전략 콘퍼런스

레너드 스위트 “AI에 영혼 부여하려 말고, ‘예수 이야기’로 승부를”

AI가 인간 변화시키는 것 우려되는 시대 비인간화 위협에 맞서 ‘서사’로 무장해야 세계적으로 저명한 기독교 미래학자 레너드 스위트(Leonard Sweet)가 “인공지능(AI)에 인간의 영혼을 부여하려는 잘못된 시도는 잊고, 비인간화 인공지능에 맞서 서사를 강화하라. …

이시바 시게루

일본 이시바 총리 “하나님 안 계신다는 무서운 생각 한 적 없어”

야스쿠니 신사 참배하지 않아 교회 부속 유치원 다닌 적도 ‘바리새인과 세리 비유’ 마음에 이시바 시게루(石破 茂·67) 전 간사장이 일본 자민당 총재에 취임한 후 1일 임시국회에서 102대 총리에 정식 취임한 가운데, 그의 기독교 신앙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

북한 억류 선교사

통일부 “北, 구금 10년째 김국기 선교사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

북한 주민 돕다 불법 체포당해 최소한의 정보도 제공하지 않아 김 선교사 칠순, 아내 계속 기도 통일부에서 구금 10년째를 맞이한 김국기 선교사에 대해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는 대변인 명의 성명을 발표했다. 통일부는 “오는 10월은 우리 국민 김국기 선교사…

포럼 빛 충현교회 축소 사회 교회론

“탈기독교 시대 교회, 떠난 성도들 돌아오게 하려면”

‘축소 사회에서 교회론을 다시 말하다’는 주제로 ‘포럼(Forum) 빛’이 9월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충현교회(담임 한규삼 목사)에서 개최됐다. 경제사회학 용어에서 유래한 ‘축소 사회(縮小 社會, a shrinking society)’란,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면서 정치·경제·환경…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