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동성애·음란·마약 등 ‘습관적 죄’ 치유 위한 앱 삭제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회사의 개발자 가이드라인을 침해했다” 밝혀

애플은 최근 아이튠즈 매장에서 ‘Setting Captives Free’가 제작한 모바일 앱을 삭제했다. ‘Setting Captives Free’는 초교파 사역으로서 사용자들이 음란, 약물 남용, 자학, 도박 등 ‘습관적인 죄’로부터 자유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앱을 삭제한 이유는 ‘Setting Captives Free’에서 제공하는 과정 중 ‘희망의 문’에 대한 항의가 들어왔기 때문이다. 이 ‘희망의 문’ 과정은 사용자들이 예수 그리스도와 십자가의 능력으로 동성애의 속박으로부터 자유로워지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과정 설명에는 “만약 여러분이 이 곳에서 성경적인 원리를 적용하고자 한다면, ‘희망의 문’을 통해 음란과 자위로부터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새 생명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기록돼 있다.

애플 매장은 ‘AllOut’이라는 그룹이 65,000명의 서명이 담긴 청원을 돌린 이후, 이 앱을 삭제했다. 그들은 “이 앱은 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트랜스젠더 등 성소수자들에게 극도로 위험이 될 수 있다. 그들이 누구인지, 누구를 사랑하는지는 강요받을 수 없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애플은 맥월드에 “‘Setting Captives Free’ 앱이 회사의 개발자 가이드라인을 침해했다”고 밝혔다. 애플의 개발자 가이드라인은 인종 혹은 종족, 종교, 장애, 성별, 나이, 경험도, 성적 정체성을 바탕으로 특정한 단체를 향해 적대감을 일으키는 것은 금지하고 있다.

애플은 이 앱을 삭제조치했으나,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여전히 구글 매장에서 이를 사용할 수 있다.

애플이 동성애 관련 앱을 삭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0년 12월 애플은 ‘맨해튼 선언’ 앱이 동성애자들의 결혼을 비판한 것으로 간주해 이를 삭제한 바 있다.

맨해튼 선언은 지난 2009년 미국의 지도자들 100명 이상이 낙태와 동성결혼을 반대하며 발표한 성명서로, 당시 앱 스토어에서 4+ 등급이었다. 4+ 등급은 애플이 반대할 만한 내용이 들어있지 않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애플은 온라인 청원 사이트를 통해 CEO인 스티브 잡스 앞으로 7,700명 이상이 서명한 청원이 들어오자 이를 삭제했다. 당시 애플은 “이 앱이 많은 사람들에게 모욕을 줬기 때문에 개발자 가이드를 위반한 것으로 간주해 삭제 조치를 취했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야 하나 12월 20일 각자 교회·처소에서 하루 금식기도 제안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교회는 부흥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다음 세대가 살아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앞으로도 교회…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청소년 사역을 하면서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해오던 사역이 하나 있다. 바로 등하교 심방이다. 보통 필자의 하루…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내란죄 요건 해당 안 돼 국민 상당수 부정선거 의혹 여전… 해소를 6.3.3 규정 지켜 선거범 재판 신속히 해야 수…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국제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이 계속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정치권…

차덕순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 에 기…

이 기사는 논쟁중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