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의료협력단, 지오크리에이티브와 협약식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협약식 모습. ⓒ협력단 제공
▲협약식 모습. ⓒ협력단 제공

소아두상 교정전문기업 (주)지오크리에이티브(대표 김진영)와 국제 NGO 중 유일하게 전북 지역에 본부를 둔 국제의료협력단(사무총장 주명진)이, 지난 11월 27일 오후 국제의료협력단 사무실에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국제의료협력단이 진행하는 국내외 복지 및 인적자원 양성사업 지원의 일환으로, 국내 장애인 대상 재활 사업 및 프로젝트, 해외 재활기관 설립 등을 수행하는 국제의료협력단 사업 활성화 계기로 기대된다.

김진영 대표이사는 “지오크리에이티브는 전 직원이 마음을 모아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나눔을 실천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협약을 통해 국제의료협력단의 사업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윤용순 국제의료협력단 사무처장은 “후원해 주신 지오크리에이티브에 감사드린다”며 “지방에 본부를 둔 국제 비영리 단체로 책임감을 느끼면서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발판으로 사람들을 세우고 온전하게 하는 일에 적극 임하겠다”고 전했다.

지오크리에이티브는 영·유아 두상교정 전문기업으로 현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홀트아동복지회 등과의 협약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국제의료협력단은 비영리 NGO단체로, 전주예수병원 선교회가 지난 2005년 외교통상부 승인을 받아 설립한 최초 의료기관 NGO이자 전북에 본부가 있는 유일 NGO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로 빅텐트를”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상임 추대위원장 김춘규)가 29일 오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및 단일화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지금 대한민국은 위기다. 대외…

김문수 한덕수

종교·시민단체 연합, “김문수 지지 및 한덕수와 연대” 촉구

대한민국 종교 및 시민단체 연합 일동이 28일 오후 국회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조기 대선에서 김문수 전 장관 지지 및 한덕수 총리와의 연대 촉구를 표명했다. 이들은 “김문수는 단순한 정치인이 아니다. 그는 노동자의 땀을 기억하는 정치인이다. …

조선 근대화 서울 장터 시장 선혜창 선교 내한 선교사 140주년

내한 선교사들, 당시 조선 사회 얼마나 변화시켰나

19세기 말 선교사 기독교 전파 신앙, 한국 개화 동력이자 주체 ‘하나의 새로운 사회’ 형성시켜 복음 전하자, 자연스럽게 변화 1884년 9월 알렌 의사의 내한 이후 1985년까지 100년간 내한한 선교사 총 수는 약 3천여 명으로 파악된다(기독교역사연구소 조사). 내한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