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복지관, 이웃사랑 바자회, 도서기부, 회원 모집 등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강동·마포·봉화 노인복지관

◈강동노인복지관, 이웃사랑 바자회

서울시립 강동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장천식)은 관내 16일 서울 지하철 5호선 고덕역 4번출구 광장에서 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강동 이웃사랑 바자회’를 진행했다.

바자회에는 브랜드 여성의류, 유명 주방용품, 생활용품 뿐 아니라 노인들이 직접 재배한 유기농 채소 등 다양한 상품들이 준비됐으며, 1,500여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성덕고, 상일여고에서는 물품을 후원했으며, KB국민은행 고덕역지점(지점장 백강호)·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이상권)에서 위기가정 지원기금을 전달했다.

바자회에서는 위기가정 긴급지원 사업인 인큐베이팅을 알리는 시간도 가졌다. 수익금은 ‘강동 인큐베이팅 사업’ 지원금과 지역 내 소외노인 및 가정에 생계비·주거비·의료비로 지원된다.

▲마포노인복지관 회원들 모습. ⓒ복지관 제공
▲마포노인복지관 회원들 모습. ⓒ복지관 제공

◈마포노인복지관, 이용회원 모집

서울시립 마포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성미선)에서는 복지관을 이용할 노인들을 모집한다.

복지관은 평생교육 프로그램, 노인자원봉사활동, 건강관리 및 예방프로그램 등 다양한 노인복지 정보와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실버세대의 바람직한 노후생활을 이끌어 냄으로써 아름답고 품위 있는 노년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만 60세 이상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복지관 방문 후 회원가입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문의: 02-333-1040, www.senior21.or.kr

◈영풍 석포제련소, 봉화노인복지관에 도서기부

영풍 석포제련소(소장 최기봉)에서 봉화군 노인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지난 13일 도서 1천부를 봉화군노인복지관(관장 신세환)에 후원했다.

영풍 석포제련소는 지역 나눔문화 확산과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및 기부사업을 진행하고 있었는데, 복지관 개관을 맞아 도서를 기부하기로 했다.

봉화군노인복지관 작은도서관은 노인들의 선호도를 고려하여 교양·인문·취미여가·자연·컴퓨터 등 다양한 영역의 도서를 준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꾸란은 하늘에 있는 창조되지 않은 영원하신 알라의 말씀이 서판에 있는 그대로 무함마드…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와 성도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무너진 교회와 사택, 비닐하우스와 농기구 등으로 폐허가 된 현장을 점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