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 만화창작전공, 네이버 대학만화최강자전 8강에 4작품진출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8강 진출자 절반 차지… 청강대 학생들, 최고실력 입증

 
 

만화계의 인재를 양성하는 대표 교육기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창작전공 학생들이 '2014 네이버 대학만화 최강자전'에 도전, 16강 중 무려 4작품이나 8강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면서 교수진과 학생들 모두 환호와 동시에 긴장감을 놓지 못하고 있다.

지난 2012년을 시작으로 웹툰 마니아들 및 만화산업 종사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네이버 대학만화 최강자전'은 새로운 작가와 작품을 발굴하고자 매년 개최되는 명망 있는 대회로 알려져 있다.

이 대회는 만화 전공 교수와 전국의 대학생들이 각각 멘토-멘티 역할을 맡아 작품을 연구 및 구상하여 경쟁을 하는 방식이며 토너먼트 형식(예선 제외)으로 진행된다. 모든 작품은 100% 독자 투표로 그 내용의 참신성과 대중성을 독자들에게 직접 평가받는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창작전공은 네이버 대학만화 최강자전 1회부터 지금까지 놀라운 성과를 발휘하고 있다. 본 대회의 32강 진출작에서 지난 2012년 7작품, 2013년 12작품이 진출하였으며, 올해는 무려 13작품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 5일 발표된 16강 진출작에는 8작품이나 독자들의 선택을 받았으며, 16일에 발표된 8강 진출작에는 4작품이 진출 명단에 자리했다. 16강, 8강 모두 절반의 작품이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창작전공의 학생들의 작품으로써, 만화인재를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학과임을 입증하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창작전공은 그림체, 내용, 장르에 상관없이 학생 개개인의 개성과 가치관을 존중하는 과정을 통해서 학생들에게 열린 교육을 실시하며 자유로운 창작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만화, 일러스트레이션, 스토리텔링, 만화기획, 만화출판, 만화평론 등 다양한 분야의 만화산업 현장에서 현역으로 활동하는 강사진과 특화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만화의 전 영역을 아우르는 전문 교육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에 이러한 과정을 거친 학생들과 유수의 만화창작전공 교수들이 이번 네이버 대학만화 최강자전에서 그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는 것이다.

만화창작전공 관계자는 "매 대회마다 학생들이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며 학과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며 "남은 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얻기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덧붙여 "학생들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해 앞으로 액정태블릿 신티크를 설치한 웹툰창작실을 신규 도입하고, 학생들에게 개인 창작 공간을 제공하는 CCRC 만화스튜디오 운영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2014 네이버 대학만화 최강자전은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며 11월 3일 만화의 날에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