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가치창출(CSV) 전문가 양성과정, 국내 최초 개설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2014년 산업통상자원부 지속가능경영확산사업

국내 최초로 공유가치창출(CSV) 전문가 양성과정이 개원한다.

사단법인 한국사회공헌연구원(이사장 황윤원)은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으로 10월 20일부터 12월 12일까지, 공유가치창출전문가 양성과정을 실시한다.

수료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 과정을 이수한 취업준비생의 경우 기업 입사지원시 ‘CSV 창의인재 추천서’도 제공할 계획이다.

과정은 공통·심화 과정으로 구성되며, 공유가치창출의 이론적 기초부터 실제 응용까지 관련 전문가를 초청하여 다양한 내용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부 지원으로 진행돼 참가비 및 교재 등이 전액 무료이며, 일정 시간 이상 참여할 경우 수료증도 발급된다.

주요 강사는 박세일 명예교수(서울대), 이형희 부사장(SK텔레콤), 김지영 이사(한국얀센), 도현명 대표(임팩트스퀘어), 김태영 교수(성균관대), 손태규 교수(단국대), 현진권 원장(자유경제원), 허남철 부부장(수출입은행), 김현식 부장(LG), 강승구 사무총장(행복세상), 정영천 교수(한양대), 김정호 교수(연세대) 등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확산돼 온 사회공헌활동(CSR)이 단순한 기부나 자선의 차원을 넘어 기업과 사회가 공존을 위해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공유가치창출(CSV)의 단계로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많은 기업이 CSV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홍보하고 있으나 관련 전문가는 거의 없어 실효성 있는 활동은 미미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출발한 교육 과정이다.

황윤원 이사장은 “교육과정은 정부 지원으로 이루어지는 국내 최초의 공유가치창출 전문가 양성과정의 의미 외에도, 공유가치창출에 대한 인식확산을 통해 공유가치 창출활동을 하는 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켜, 기업가정신을 앙양하고 시장경제 체제를 굳건히 하는 데 궁극적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황 이사장은 “공유가치창출은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블루오션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대학생들이 자신만의 경쟁력을 확실히 높일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신청은 (사)한국사회공헌연구원 홈페이지(www.kssri.kr) 또는 사회공헌네트워크 홈페이지(www.csrn.kr)를 통해 가능하며, 기업 종사자 및 청년·대학생 각각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문의: 070-4032-4442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2024 부활절 연합예배

‘2025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 4월 20일 오후 4시

예장 통합 총회장 사회, 예장 합동 총회장 설교, 대회장에 이영훈 목사 김정석 감독회장 인사 ‘2025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가 한국 기독교 선교 140주년을 맞아 부활주일인 오는 4월 20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광림교회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1885년 4월 5…

이세종 심방

“심방, 가정과 교회 잇는 가장 따뜻한 통로입니다”

“2023년 12월, 울산교회 고등부 사역을 마무리하던 즈음 출판사에서 연락을 주셨고, 심방이 다음 세대 부흥에 어떤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지 글로 남겨보자는 제안을 주셨습니다. 그때 지난 사역 여정을 돌아보며 하나님께서 심방의 길을 열어주신 뒤, 한 영혼이 변화…

기독교한림원

선교 140주년, 한국교회의 진정한 역사와 역할은

한국교회 선교 역사, 140주년 이상 토마스, 칼 귀츨라프 선교사 기억을 암울한 시기 여명의 빛으로 떠올라 새로운 삶의 의미와 희망 가져다줘 근대 사회 진입에 큰 역할 잘 감당 지금도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앞장 한국기독교한림원(이사장 조용목 목사, 원장 정…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