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작가 데뷔 돕는 지원사업 눈길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픽토스튜디오, 스토리작가 데뷔프로그램 참여할 작가모집

아직 데뷔하지 못한 작가 및 예비작가들을 대상으로 한 스토리 작가모집이 화제가 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2015 스토리작가 데뷔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 작가모집’이 바로 그것이다.

2015 스토리작가 데뷔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 작가모집은 드라마, 영화, 만화, 장르소설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진행되는데, 그 중 ㈜픽토스튜디오(대표 전유혁)에서 모집하는 애니메이션 작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와 관련해 지원사업 관계자는 “최근 국내 애니메이션은 캐릭터 개발과 더불어 문화의 산업화에 앞장서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번 작가모집을 통해 신진작가를 육성하고 기획개발 지원을 진행함으로써 이야기산업의 인프라가 확대되고, 스토리가 양적•질적으로 향상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애니메이션 작가를 모집하는 ㈜픽토스튜디오의 전유혁 대표는 “모집에서 선정된 작가는 현재 기획중인 웹애니메이션 ‘뱅글스쿨’을 집필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서 “본 작품은 판타지 형식의 엉뚱발랄한 학원 시트콤으로, 유니크한 디자인과 톡톡 튀는 컬러를 돋보이게 할 참신한 아이디어와 탄탄한 스토리를 구성해줄 예비 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작가모집을 통해 인턴작가로 선정되면, 8개월간 집필료를 지원하며, ▲창작교육 ▲멘토링 ▲데뷔전략 네트워킹 등 데뷔프로그램 운영을 실시해 작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SA&F(Story Award & Festival)에 참가해 기획한 스토리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2015 스토리작가 데뷔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은 오는 7월 2일까지 신청가능하며, 이메일(jun.pd@pictostudio.net)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편, ㈜픽토스튜디오는 1998년 클레이 애니메이션 전문 제작사로 설립되어, 현재 TV애니메이션, 교육용 애니메이션, 홍보용 애니메이션 등 키즈콘텐츠를 전문으로 제작하고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아기 종벌레 포포’, ‘짠짠 덩어리가족’, ‘루돌프’ 등이며, 모두 공중파를 통해 방영되었다. 현재 해당 작품은 여러 케이블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