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 지도자들, 세월호 미수습자 가족 위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이날 광화문 광장을 찾은 교계 지도자들이 미수습자 가족들과 함께한 모습. 이 기념촬영은 미수습자 가족들의 요청에 의해 이뤄졌다. ⓒ한기총 제공
▲이날 광화문 광장을 찾은 교계 지도자들이 미수습자 가족들과 함께한 모습. 이 기념촬영은 미수습자 가족들의 요청에 의해 이뤄졌다. ⓒ한기총 제공

기독교계 지도자들이 29일 오전 서울 광화문 광장을 방문, 세월호 미수습자 가족을 만나 위로를 전했다.

이날 방문에는 한기총 이영훈 대표회장, 한교연 양병희 대표회장, 기감 전용재 감독회장, 예장 통합 손달익 증경총회장, CBS 류영모 이사장 등이 함께했다. 이들은 분향소를 방문하고 전시관을 돌아 보며, 500일째 되는 세월호 사고를 상기했다.

특히 한기총은 이날 ‘세월호 미수습자 가정에 대한 우리의 입장’을 발표, △미수습자들이 전부 속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우리 사회가 최선을 다해야 할 것 △세월호 선체 인양이 하루속히 이루어져야 할 것 △정부는 이 문제에 대해 적극적·지속적 노력과 관심을 보임으로써 세월호를 둘러싼 국론분열을 봉합하고 우리 사회의 통합을 이끌어내야 할 것 등을 촉구했다.

이영훈 대표회장은 지난 8월 25일 열린 ‘안산시 복음화 대성회’에서도 집회가 열린 안산제일교회 밖에서 피켓을 들고 있던 세월호 미수습자 유가족(고 허다윤 양의 부모인 허흥환·박은미 씨와 조은화 양의 부모인 조남성·이금희 씨)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 주고 기도를 해 줬을 뿐 아니라, 설교를 통해서도 이를 언급하며 유가족을 위로했다.

▲분향소에서 기도하는 교계 지도자들. ⓒ여의도순복음교회 제공
▲분향소에서 기도하는 교계 지도자들. ⓒ여의도순복음교회 제공

이 대표회장은 그동안 교회의 나눔과 사랑 실천에 대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 관심과 행동을 강조해 왔다. 이 대표회장이 담임하고 있는 여의도순복음교회도 세월호 사고 직후부터 지금까지 분향소 방문, 성금 기탁 등으로 피해자들을 위로하는 한편, 침체된 안산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실질적으로 돕고자 2014년 5월부터 안산보성재래시장을 방문하여 장을 보는 ‘안산희망나눔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5번 진행된 이 프로젝트를 통하여 교역자와 성도를 포함한 5,700여 명이 2억 5천만 원 상당의 물품을 구입했으며, 교회는 9월에 ‘제6회 안산희망나눔프로젝트’를 준비 중에 있다.

▲한기총 이영훈 대표회장이 미수습자 가족을 위로하고 있다. ⓒ한기총 제공
▲한기총 이영훈 대표회장이 미수습자 가족을 위로하고 있다. ⓒ한기총 제공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하화교회의 산불로 인한 화재 전후 모습

120년 된 교회도 불탔다… 산불 피해 확산

예장 통합 소속 하화교회(담임 김진웅 목사)가 최근 발생한 산불로 전소됐다. 1904년 설립돼 약 120년의 역사를 가진 이 교회는 건물 전체가 불에 타 큰 피해를 입었다.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이 교회는 이 지역 산불 발생 나흘째인 3월 25일 강풍…

하화교회

예배당·사택 잃은 교회들… 산불 피해에 긴급 기도 요청

경북 지역을 휩쓸고 있는 대형 산불과 관련해,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잇따라 목회서신을 발표하며 전 교회와 성도에게 긴급 구호와 중보기도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고 나섰다. 특히 피해가 집중된 지역의 일부 교회들은 예배당과 사택이 전소되는 등 실질적인 …

세이브코리아

“현 상황 분노 않으면, 거짓에 속는 국민 될 수밖에”

세이브코리아, 성금 2억 기탁 손현보·전한길 등은 울산으로 서울 등 전국 10개 도시 개최 매주 토요일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해 기도하고 있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이하 세이브코리아)가 3월 29일에는 특히 영남권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발생한 산불의 …

이 기사는 논쟁중

WEA 서울총회 개최반대연합회

“WEA 지도자들, 시간 흐를수록 다원주의로”

2025 WEA 서울총회개최반대연합회 기자회견이 3월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예장 합동 총회회관 로비에서 개최됐다. 연합회장 맹연환 목사는 “총회 안에서도 WEA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시는 분…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