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국가 기도의 날 태스크포스 회장인 캐시 브란젤(오른쪽)과 뉴욕 브루클린의 기독교문화센터 A.R. 버나드 담임목사.

美 ‘국가 기도의 날’, 3만여 행사에 200만여 명 참여

미국 ‘제73회 국가 기도의 날’(National Day of Prayer)을 기념하는 기도 모임이 지난 2일에 미 전역에서 열렸다. 이는 1952년 의회와 트루먼 대통령이 공식 제정한 연례 행사로, 매년 5월 첫 번째 목요일 오후 8시(동부시간 기준)에 진행된다. 올해 방송은 사무엘하 22장…
예수 영화 <선택받은 자>의 한 장면.

美 화제의 예수 드라마 <선택받은 자>, 디즈니플러스에도 진출

미국의 유명 드라마 시리즈 <선택받은 자(The Chosen)>가 디즈니플러스(Disney+)에서도 스트리밍 서비스로 제공된다. 이 드라마는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제자들의 삶을 다룬 작품으로, 올해 1월에 시즌 4가 출시됐다. 블로그 ‘인사이드 더 매직’(Inside the Magic)에 따르…
아제르바이잔, 아르메니안

美 국제종교자유위, ‘아제르바이잔’ 특별우려국 지정 첫 권고

미국의 초당파 기관인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가 미국 국무부에 처음으로 아제르바이잔을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CPC)으로 지정할 것을 권고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USCIRF는 1일 발표한 ‘2024년 연례 보고서’에서 지난해와 같이 북한, …
성민원

(사)성민원, 군포시니어클럽 ‘2024년 군포시 효(孝) 문화축제’ 개최

사단법인 성민원(이사장 권태진 목사)이 군포시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군포시니어클럽(관장 최용석)이 2일 일자리 참여 어르신 및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초청한 가운데 ‘2024년 군포시 효(孝) 문화축제’를 군포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했다. 올해 군포시니어클럽을 …
한교연 2차 리멤버 투게더

한교연, 국방부 국악대·의장대 병사들 격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3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리멤버 투게더’ 두 번째 행사를 갖고 국방부 군악대, 국군 의장대 병사들을 격려했다. ‘리멤버 투게더’는 한교연이 6.25 한국전쟁에 참전했다가 실종자 또는 북한 포로로 …
샬롬나비, 영등포역 광야교회 어려운 이웃 위로

샬롬나비, 영등포역 광야교회 어려운 이웃 위로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했다. 샬롬나비는 3일(금) 영등포역 광야교회를 방문해 사랑의 쌀을 전달하고, 영등포역 주변 어르신들과 함께 천막 막사에서 예배를 드린 후 이들에게 …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오월의 훈풍-사랑

어디라고 특정할 필요도 없이, 5월이 되면 우리 마음에 뜨거운 회한의 정서를 자극하는 날과 행사들이 많습니다. 교회도, 학교도, 세상 그 어디도, 달력에도, 우리 마음에도, 날을 정해, 구별된 색과 글자의 굵기로 우리 마음에 기억을 돕고 있습니다. 어린이 날.…
행복의 시작 예수 그리스도

이 시대 커뮤니케이션 방식에 잘 어울리는 전도지

‘감자탕교회’로 알려진 서울광염교회 조현삼 담임목사는 처음 교회를 개척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약 30년 동안 전도에 열정적이었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전도지를 만들었고, 그 결과물이 바로 <행복의 시작, 예수 그리스도>라는 전도 책자였다. 믿음이 없는 대…
리우 올림픽 장애인 경쟁 육상 달리기 푯대 목적 승리 감동

기독 학부모, 공부 통해 자녀들에게 ‘진짜 경쟁’ 가르쳐야

경쟁, 나를 이기는 게 진짜 목적 남 이기려는 경쟁, 어긋나게 돼 타인과의 비교, 결국 나의 불행 오늘 너 아닌, 어제 나와 경쟁을 #교육, 경쟁으로 전쟁이 되고 있다 성인 10명 중 4명이 한국 교육의 문제로 꼽은 것은 무엇일까? 국가교육발전연구센터(KEDI)는 지난 …
“교회여 일어나라” 예장 합동 108회 총회 개회

예장 합동 권순웅·김종철 목사 선거 관련 폭로, 신빙성 있나

최근 예장 합동 제106회 총회 금품수수 논란과 관련된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한 일반 언론사 A에서 폭로한 녹취록을 통해 권순웅 목사(주다산교회)가 임원 선거와 관련해 금전을 요구한 당사자라는 주장이 제기돼 파장이 일었다. 그러나 해당 녹취록이 교계 한 언…
선후협 새 대표회장에 선출된 박정곤 목사. ⓒ고현교회 제공

거제 고현교회 박정곤 목사 “12년간 5,707명 선교 동원”

KWMF(세계한인선교사회) 주최 ‘다음세대 선교 동원 전략회의’가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천안 고려신학대학원에서 열렸다. 특히 마지막 날에는 박정곤 목사(거제, 고현교회 담임)가 ‘21세기의 비전! 가서 제자 삼으라! 韓民族(한민족)의 宣敎的(선교적) 使命(사명)…
이영한 목사

한국교회총무회 신임 회장에 이영한 고신 사무총장

한국교회총무회가 지난 3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고신총회회관에서 2024 정기총회를 열고, 회장에 이영한 목사(예장 고신 사무총장)를 선출했다. 이날 총회에는 72개 교단 가운데 47개 교단이 참여했다. 앞선 예배에서는 지난 회기 부회장 이영한 목사(예장 고신 사…
의사 파업 전공의 사직 의대 정원 확대 2천 명

“의사 선생님들, 사람부터 살려야지요”

“예수께서 들으시고 이르시되 건강한 자에게는 의사가 쓸 데 없고 병든 자 에게라야 쓸 데 있느니라 너희는 가서 내가 긍휼을 원하고 제사를 원하지 아니하노라 하신 뜻이 무엇인지 배우라 나는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하시니라(마태…
UMC

“한국 감리교회, 속히 UMC와 교류 단절해야”

동성애 반대, 생명에 관한 문제 바르게 가르치는 일 타협, 못해 10월 총회, WCC·NCCK 탈퇴를 감리교회바로세우기연대(대표 이구일 목사, 이하 감바연), 감리회거룩성회복협의회(사무총장 민돈원 목사, 이하 감거협), 웨슬리안성결운동본부(대표 이명재 목사, 이하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