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제4회 남양주어린이축제 “꿈을 먹고 살지요”.

제4회 남양주어린이축제에 2만 5천여 명 대성황

남양주어린이축제 ‘꿈을 먹고 살지요’가 지난 5월 4일 토요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운동장에서 어린이들의 행복한 웃음과 함께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제4회 남양주어린이축제 “꿈을 먹고 살지요”는 남양주어린이미래재단(이사장 설동욱 목사)이 주최하고 남…
이당 김은호

20세에 ‘어진’ 그린 스타 작가, 민족 구원 소망 담은 ‘부활 후’

[서성록, 한 점의 그림] 이당 김은호 작품 제작도 3.1운동 수감 출옥후 십자가 따라갈 때 부활 있단 소망 단순한 신앙 고양 위한 작품 아냐 작가 개인 넘어 민족적 신앙 승화 이당 김은호(1892-1979)는 화조·신선·산수에 뛰어났지만, 그중에서도 주요 분야는 인물…
이영진 기호와 해석 영화 곡성

한국 초기 선교사들, 복음전도에 ‘샤머니즘’ 이용했다?

샤머니즘과 개신교 접합 지점 1. 하느님과 하나님 2. 무당과 예수 그리스도 3. 신령과 성령 4. 굿과 예배 얼마 전 아이돌그룹 뉴진스를 길러낸 어도어 대표의 ‘무속경영’ 논란과 정면돌파에서 보듯, 인공지능(AI) 기술로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오늘날 대한민…
오요한 이사야

가나안 땅은 정말로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었나

이사야 5장 강해 일부 요절: “내가 내 포도원을 위하여 행한 것 외에 무엇을 더할 것이 있으랴. 내가 좋은 포도 맺기를 기다렸거늘 들포도를 맺음은 어찌 됨인고?”(4절) 하나님이 우리에게 진정 원하는 삶은 무엇일까요? 하나님께서 우리가 맺기를 원하는 열매…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기도로 민족 치유, 세상 변화!’ 창립 30주년 맞아 5월 20-22일 중보기도로 다시 한 번 이 땅 목마르게 갈망하는 부흥 경험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가 ‘기도로 민족을 치유하고 세상을 변화시켜라’는 주제로 5월 20일(월)부터 22…
부산포도원교회 김문훈 목사

부산 포도원교회, 목회자 훈련과 다음세대 부흥의 장 연다

부산 포도원교회가 2024년 여름, 한국교회 목회자들의 회복 및 훈련과 농어촌·미래자립교회 다음세대 부흥의 장을 잇달아 마련한다. 제3회 영성훈련원 목회자세미나 포도원교회는 먼저 오는 7월 8일(월)-9일(화) 이 교회 컨퍼런스룸과 양산 베니키아호텔에서 50세…
사마리안퍼스

로아 스토어, 사마리안퍼스와 ‘기부 플리마켓’

국제구호단체 사마리안퍼스는 로아 스토어와 함께 전쟁국가 및 개발도상국 어린이를 지원하기 위한 기부 플리마켓을 5월 3-4일 이틀 간 로아 오프라인 서울 종로점에서 개최했다. 로아 기부 플리마켓은 어린이날을 맞아 전쟁 국가 및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 복…
고명진 청협

고명진 목사,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제27대 회장 취임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이하 청협) 제27대 고명진 회장 취임식이 5월 3일(금) 오전 11시 서울 방화동 국제청소년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은 주무관청인 여성가족부 최문선 청소년정책관과 정계·언론계·종교계, 청소년 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
예정교회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하나님을 사랑하면 생기는 일

세상을 살면서 가장 흔하게 쓰는 말이 ‘사랑’이다. 하지만 사랑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제대로 답하는 사람이 별로 없다. 사랑은 단순히 시간과 공간을 공유한다고 해서 성숙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사랑도 습득과 실천이 필요한 기술이다. 그러므로 습득하…
범죄도시

<범죄도시> 시리즈, 유쾌한 형사극 이면 ‘제노포비아’

이번 박욱주 교수님의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최근 개봉해 금주 내로 천만 돌파가 유력시되는 허명행 감독의 <범죄도시4>를 분석합니다. 지난 세 편처럼 마동석(마석도) 형사를 주인공으로, 빌런 김무열(백창기)과 이동휘(장동철)를 비롯해 박지환(장이수)…
UMC

UMC “창립 후 가장 중요한 총회” 폐회

동성애자 안수, 각 지역 연회 결정 ‘잘못된 성적 행위’에 사과문 발표 떠난 교회들 돌아올 길 조성 주장 동성애 비난 제거, 대화 참여 계기 동성애자들의 목사안수를 금지한 장정 조항을 끝내 폐지한 美 연합감리교회(UMC) 총회가 10박 11일 간의 일정을 마치고 5…
김진표 국회의장,

소강석 목사 “허공 속에 떠도는 홀씨일까요?”

“허공 속에 떠도는 홀씨일까요?” 지지난 주 목요일에는 국회의장 공관에 가서 식사를 했습니다. ‘글로벌 투게더’ 임원진과 ‘글로벌에듀’ 대표 몇 사람이 참석하는 자리였습니다. ‘글로벌 투게더’는 지구촌 후진국가에 주로 의료와 보건시설을 후원하…
 천막농성을 벌이고 있는 조희연 교육감

“학생인권조례 폐지 움직임, 늦었지만 다행”

1. 천부적·보편적 상호 인권 아냐 2. 학생들 자의적 인권 부여 잘못 3. 정치가 학교 교육에 끼면 안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충남과 서울 학생인권조례가 폐지된 것과 관련, ‘학생인권조례는 폐지하는 것이 마땅하다’는 제목의 논평을 3일 발표…
“3‧1 정신은 민족의 대의, 개척자‧공동체 정신 회복하자”

한기총 “美 UMC 동성애자 목사안수 허용 규탄”

한국 감리회, 분명히 입장 표명을 성경대로 안 가르친다? 이단 행위 혐오 굴레 인권보호준칙 개정해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美 연합감리교회의 동성애자 목사안수 허용을 규탄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3일 발표했다. …
UMC

美 UMC 한인총회, 세계선교부 선교사 140명 3년 간 후원

미국 연합감리교회(UMC) 한인총회가 UMC 소속 해외 선교사 140명을 위해 매달 100달러를 최소 3년간 세계선교부를 통해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선교사 지원은 지난 5월 2일 UMC 총회 본회의에서 새롭게 파송된 16명도 포함돼, 3년 간 총 50만 달러를 지원한다. UMC 한인…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