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세이브더칠드런

“미얀마 지진 한 달, 아동들 악몽 끝나지 않아”

약 20만 명 집 잃고, 4만 2천여 명 145개 임시 대피소 생활 중 5월 미얀마 우기 시작돼, 식수 위생시설 부족 질병 노출 위험 미얀마 중부를 강타한 규모 7.7 강진이 발생한 지 한 달이 지난 가운데, 수많은 이재민이 여전히 불안정한 임시 대피소에서 힘든 생활을 이…
5월 찬양 앨범

가정의 달 5월, 어린이와 부모, 가족과 함께 듣기 좋은 찬양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어느때보다 가족과 함께 하기에 좋은 기념일이 많은 5월에, 가족과 함께 듣기에 좋은 찬양 앨범을 인피니스에서 추천했다. 다음은 그 내용. 1. 쏠티와 함께 4집: 샬롬노래선교단 5월엔 꼭 추천하는 앨범이 있는데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
구세군

구세군 한국군국, 2025년 군국 여사관 세미나 개최

구세군 한국군국(사령관 김병윤)은 지난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백화산 수련원에서 240여 명의 사관들과 함께 ‘같은 생각, 같은 느낌(빌립보서 2:1-11)’을 주제로 ‘2025년 한국군국 여사관 세미나’를 개최했다. 2019년 이후 코로나19 공백기를 거쳐 6년 만에 재개된 …
한국교회 총무회

2025 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회 해단식

사회 책임, 세대·문화 넘는 전통 복음 본질 회복, 선교 헌신 다짐 2025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해단식이 5월 3일(토) 오전 서울 서초구 예장 백석 총회회관 예루살렘홀에서 개최됐다. 해단식 1부 예배는 2025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회 사무총장인 예…
김경재

한신대 명예교수 김경재 박사 별세

대표적 진보 신학자인 김경재 박사(한신대학교 명예교수)가 5월 3일 향년 85세로 별세했다. 1940년 전남 광주에서 태어난 김경재 박사는 광주서중과 광주고를 졸업한 후 1959년 한국신학대학 김재준 목사 문하생으로 들어갔다. 1964년 졸업 후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리회 감리교 감리회관

[박온순 칼럼] 기독교대한감리회는 망하기로 작정하였는가?

2025년 5월 2일은 기독교대한감리회 총회재판부(반장 : 문병하 목사/ 약칭, 총재)가 140여 년 감리교 역사상 길이길이 남길 흑 역사의 판결을 한 날로 기록될 것이다. 그 판결의 결과에 대해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하나님의 종들이 아니라, 사람의 인맥을 중시하고 이 사…
마음 상담 정신 치료 머리 치유 대화 도움 건강 Heart, Mind, Spirit

AI 시대, 지식보다 ‘도덕과 양심’ 중요시될 것

지식 어떻게 활용하는지 중요 각종 평가 근본 변화 생길 것 지식→ 도덕·양심, 기준 변화 기독교 신앙 더욱 빛 발할 것 마음 자세, 도덕 분별력 강조 겸손·경외, 참된 지식 출발점 “아는 것이 힘”이라는 말처럼, 과거에는 오랫동안 지식을 많이 가진 사람이 …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대구 만민교회, 생명나눔 예배로 이웃 섬김

“부활 신앙, 생명나눔으로 실천” 성도 161명, 장기기증 희망등록 지난 4월 27일, 대구 달서구 만민교회(담임 김종대 목사)가 생명나눔 예배를 드리며 성도 161명이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서약했다.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운동본…
중국 황산 산 산수 동양

명심보감을 읽고 쓰며 성경을 묵상하다

1517년 마르틴 루터에 의해 시작된 종교개혁은 서구 기독교에 큰 반항을 안겨 주었다. 2,000년 가까이 서구 세계를 지배했던 기독교적 세계관과 교회를 통한 통치가 새롭게 변화되는 것을 경험하게 된 것이다. 종교개혁 이후 로마가톨릭으로부터 분리된 개혁교회는 …
저장 강박 나눔

무작정 쌓아두기보다, 적당한 때 나누는 삶으로

9L 쓰레기통을 6개 채우고 4개의 냉장고와 수십 개의 책꽂이 및 여러 가구들을 무료 나눔으로 주고 나서야 이사를 마무리했다. 25년을 캔버라에서 살았고 마지막에 살던 곳은 10년을 살았는데, 장소가 넓다 보니 이것저것 가진 것들이 많았다. 많이 버리고 왔다고 생각…
화창한 봄날 5월 햇살 호수 자연 풍경 시야

5월에 만나는 슬픔과 애도, 그리고 영원한 주제 ‘다음 세대’

‘계절의 여왕, 가정의 달’이라 불리는 5월, 기독 월간지들은 각자 어떤 특집을 마련했을까. 먼저 두란노 <빛과소금> 2025년 5월호는 ‘애도의 날들’이 테마다. 이 뜻밖의 이슈에 대해 ‘상실의 겨울을 지나 찬란한 애도의 봄으로!’라는 프롤로그를 통해 설명하…
산타마리아 마조레 성당

프란치스코 교황 묻힌 산타마리아 마조레 성당의 “Deus Lo Vult”

산타마리아 마조레, 성모 대성당 ‘Deus Lo Vult’ 문구 써있다 설명 세밀하게 살펴봐도, 보이지 않아 인방 아닌 성문에 조그맣게 쓰여 교황들 보통 죽으면 바티칸 성당 지하 묻히는데, 프란치스코 교황 예외적으로, 성모 대성당 안장돼 ‘Deus Lo Vult’ 때문에 방…
감리교 본부 감독회장 감리회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

감리회, 퀴어축제 축복 목사들에 대한 징계 감형 및 파기

기독교대한감리회 총회 재판위원회(위원장 문병하 목사)는 2일 서울 광화문 감리회 본부에서 열린 상고심을 통해 성소수자 축복기도와 관련된 세 명의 목회자에 대한 최종 판결을 내렸다. 이번 선고에서 재판위는 기존의 징계를 감형 및 파기했다. 앞서 윤 목사,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