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선교 리더의 요람에서 무덤까지
한국대학생선교회(총재 김준곤 목사)는 오는 4월 5일 오전 10시 공항성산교회에서 마게도냐프로젝트 단기선교 팀장 훈련을 갖고 미전도 종족의 복음화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다.마게도냐 프로젝트는 10/40 창문지역의 미전도 종족과 지역을 복음화하기 위하여 세계 교회의 평신도 자원을 단기선교에 참여시키는 선교운동으로 교회의 인적·물적 자원과 C.C.C.의 선교 전략과 방법 및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미전도 종족 복음화 전략이다.
단기선교 팀장 훈련에서는 C.C.C.가 단기선교를 효과적으로 감당하기 위해서 팀 존재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위해 적극적이고 창의적이며 인격적인 리더십과 사명감을 가진 리더들을 세워 그들을 중심으로 단기선교의 시작부터 마지막 귀국이후의 후속조치까지 모든 것을 전수하게 된다.
이 훈련을 받은 팀장들은 교회 안에서 단기선교 팀원을 모집하는 일과 그들을 훈련시키는 일, 그리고 선교지의 선교사들과 접촉하는 일, 선교지에서의 팀원들을 올바로 조직하고 사역하는 일 등 사역 전반의 내용을 터득하고 실행할 수 있게 된다.
마게도냐 회원교회 팀장과 단기선교 희망자, 신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이번 팀장 훈련은 경건 훈련과 기도생활 등을 다루는 영성훈련, 전도훈련 및 기초 언어 훈련, 타문화 적응훈련, 마지막으로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