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나비워십, ‘서리라’ 앨범 발매

나비워십의 여덟 번째 앨범이자 여섯 번째 싱글인 ‘서리라’가 11일 발매됐다. 지난 2022년 11월 싱글 ‘내게로 오라’ 이후 나비워십에서 처음 발표되는 곡으로 김재윤 프로듀서가 작사 작곡했다. 메인 보컬 박해린의 목소리로 매일을 두려움 속에 걸어왔던 나를 내려놓고, 우리가 놓지 말아…
<소설 읽는 그리스도인> 이정일 목사 (上)

“교육 못 받은 다윗, 어떻게 그런 시편 썼을까요?”

2020년 <문학은 어떻게 신앙을 더 깊게 만드는가>로 혜성처럼 나타난 이정일 목사가 2022년 실제 9편의 소설을 소개한 ‘실전편’ <나는 문학의 숲에서 하나님을 만난다> 이후 다시 2년 만에 <소설 읽는 그리스도인>으로 돌아왔다. <문학은 어떻게…>에서 “예수를 잘 믿는다는 것은 성경에 밑줄을 긋는 일이 아니라, 생활에 밑줄을 긋는 것”이라고 했다면, <소설 읽는 그리스도인>에서 이정일 목사는 “소설은 한 사람…

‘마스터스 우승’ 셰플러 “골프라는 달란트로 하나님께 영광”

골프 세계랭킹 1위에 등극한 스코티 셰플러 선수가 지난 14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열린 제88회 마스터스 토너먼트에서 우승하며 신앙을 고백했다. 그는 “저는 하나님께 골프라는 달란트를 선물로 받았고, 이를 오롯이 하나님께 영광 돌리기 위해 사용하고 싶다”며 “단지 그뿐”이라고 했다. 그는 또 “저를 가장 잘 정의하는 것은 저의 믿음”이라며 “저는 하나님께서 제…

최신기사

인피니스 “5월, 아이와 함께 듣기 좋은 앨범 추천”

인피니스가 5월 가정의달을 맞아 “5월에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가족과 관련된 기념일이 많다. 날씨 좋은 주말에는 어디든 내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열심히 다니시기를 강력히 추천한다. 그럴 때 곁에 두고 가족과 함께 듣기…

‘엄니·어무이, 봄날은 간다’ 어버이날 듀오 콘서트

가정의 달 및 어버이날을 맞아 ‘중년이 된 두 아들’의 노모(老母)를 위한 듀오 콘서트 ‘엄니·어무이, 봄날은 간다’가 오는 5월 9일 오후 7시 30분부터 서울 강남구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성악가…

성령신학, 성경적으로 건전하게 정립하다

삼위일체론은 교회사 초기부터 교회 안에 큰 문제를 일으켰다. 그리스도의 인성과 신성에 관한 반복된 논쟁은 결국 싸움에서 진 상대방을 이단으로 축출하기에 이르렀고, 다른 측면에서 이는 성경이 말하는 삼위일체론을 자연…

기독교 신앙, 우리에겐 새로운 관점이 필요 없다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 있다. 역사적으로 적실한 내용을 탁월하게 담고 있는 책, 그래서 굉장히 많은 세월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의미 있고 도전을 주는 책. 메이첸(John Gresham Machen, 1881-1937)의 가 그런 책 중 하나다. 웨인 그루뎀…

무디의 부흥을 뮤지컬로… <시카고의 아이들>

19세기 시카고에서 실제 있었던 부흥의 역사가 뮤지컬 무대로 펼쳐진다. 뮤지컬 은 19세기 미국이 낳은 가장 위대한 복음 전도자로 알려진 드와이트 무디의 부흥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다. 가난했던 유년시절을 뒤로 하고, 큰…

美 벨헤이븐 대학, 한기붕 극동방송 사장에 명예박사 수여

극동방송 한기붕 사장이 4월 27일(토) 오전 9시 30분(이하 현지시간) 미시시피주 벨헤이븐 대학(Belhaven University)에서 명예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벨헤이븐 대학은 한기붕 사장의 한국 복음화를 향한 열정과 탁월한 리더십을 …

향기로운제물, ‘제자의 길’ 발매… 김명식 피처링

향기로운제물이 최근 ‘마르다의 식탁’ 최정혜 사모의 시에 곡을 붙인 ‘제자의 길’을 발매했다. 2021년 민호기 목사와 ‘마르다의 식탁’을 공동 작사했던 최정혜 사모는 ‘나와 함께 동역하자’ 하시는 주님의 부르심에 …

송지은 “박위와 연애하며 하나님 더 많이 묵상”

시크릿 출신 가수 겸 배우 송지은이 이 시대 청년들의 치유와 회복을 꿈꾸는 연합기도회 ‘2024 청년다니엘기도회’ 2일차 간증자로 무대에 올랐다. 앞서 송지은은 다니엘기도회 공식 유튜브에서 환영인사를 통해 “올해 청년…

‘말씀에서 말씀으로’ 살아 낸 사막 교부와 교모의 가르침

속도가 중시되는 사회입니다. 빠르게 결과물을 만들어야 합니다. 먼저 선점하지 않으면, 뒤처진다 말합니다. 그리하여 과정은 무시됩니다. 사람에 대한 관심은 중요하지 않게 됩니다. 윤리도 우선순위에서 한참 뒤에 있습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