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글쓰기 공식’ 전하는 석근대 목사 (上)

“글을 쓰면, 마음속에 평안 찾아옵니다”

“우리는 왜 글을 써야 하는가? 글쓰기는 나를 움직이는 힘이기 때문이다. 글쓰기는 명사를 동사로 움직이는 에너지다. 글을 쓰면 내 삶에 새로운 에너지를 채운다. 우리는 글을 써야 한다. 글쓰기는 누구나 할 수 있다.” 신앙서적 <일상에서 신앙 찾아가기> 한 권을 썼던 지역교회 목회자가 3…
<교회가 작다고 사랑이 작진 않아> 김종원 목사 (1)

“다 갈아넣는 ‘추어탕 목회’, 안 힘드냐고요?”

성도들 회심 이야기, 전도용으로 벼랑 끝에 선 분들, 한 명씩 동행 해결 못하지만, 함께하겠다 강조 예배와 중보기도 기둥, 붙잡아야 제게 도움 받지만 자유하게 해야 공황으로 섬기던 교회 결국 나와 책 속 내용, 실제의 ‘십일조’ 정도 정말 아무것도 없이 개척 시작해 개척하니, 여기저기서 도움 쇄도 도서관 리모델링까지, 기적 연속 교회로 살다 보니 교회 공동체로 공황, 이어지는 생각 고리 끊어야 …

따라 읽기만 해도 평안해지는 ‘수험생을 위한 기도문’

지난 7월 수능 D-100일을 앞두고 <수험생을 위한 100일 기도문>이 출간된 가운데, 마지막 100일째 기도문 중 일부를 소개한다.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기대합니다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주시는 하나님! 모든 감사와 찬양, 존귀와 영광을 하나님께 올려드립니다. 수험생의 시간을 지나는 동안 좋은 결과에 대한 허황한 기대를 할 때가 많음을 고백합니다. 시험공부를 제대로 하지도 않았는데 좋은 점수가 나오기를 …

최신기사

기독교인 신현준, ‘템플스테이 체험’ 논란에 사과

기독교인이자 배우인 신현준 씨가 최근 고정 출연 중인 채널A ‘아빠는 꽃중년’에서 템플스테이를 체험하는 내용이 방송된 후 논란이 일자, CTS기독교TV 제작진이 사과했다. 신 씨는 CTS의 대표 간증 프로그램 ‘내가 매일 기쁘…

전쟁 당한 국민들에 위로와 희망 준 김기창 화백

성경 테마 역사적 회화 완성 조선 풍속화 양식 예수 생애 제한된 색조, 엄숙함 증폭해 ‘집단적 기억의 형태’로 계승 사회봉사, 더 깊은 예술세계 예술 탁월성 의미 있게 사용 김기창(1914-2001)은 6.25 전쟁이 발발하자 아내 …

추수감사절, 이 찬양과 함께

인피니스에서 추수감사절(11월 17일)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담은 찬양 곡과 앨범을 추천했다. 다음은 그 내용. 1. Don Moen - God With Us 주 우리와 함께(한국어 버전) (CD)(음원) https://shorter.me/lniQd 워십리더로 시작해 앨범 프로듀서…

2024 김복유 콘서트, 12월 서울과 광주에서

23일 서울 광림아트센터 장천홀 21일 광주 광주아트홀에서 진행 “당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2024 김복유 CCM 콘서트가 12월 21일(토) 오후 6시 광주광역시 광주아트홀과, 12월 23일(월) 오후 8시 서울 광림아트센터 장천…

“경배와 찬양 40년, 제2의 부흥 기도합니다”

11월 21일 오후 1시 포럼 개최 예배찬양 학술대회는 첫 열려 최병락·곽승현 목사도 강의해 사역 신학적·성경적 근거 제공 ‘찬양사’ 정식 임명·파송 준비 담임목사-예배사역 동역 필요 예배사역자연합 주최 제1회 예배찬…

김영걸(통합)∙김종혁(합동) 총회장, CTS 공동대표이사 취임

CTS기독교TV(이하 CTS) 제28대 공동대표이사에 예장 통합 김영걸 총회장과 예장 합동 김종혁 총회장이 지난 7일 오후 서울 동작구 노량진 CTS아트홀에서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예배에서는 CTS 제25대 공동대표이사였던 예장 통…

아이오아이 출신 임나영, 생애 첫 CCM 앨범 발표

수익금, 소외계층 위해 기부 ‘하늘빛프로젝트’ 나눔 참여 색소폰연주자 전광우와 공연 아이돌 가수 아이오아이(I.O.I)·프리스틴 출신 배우 임나영 씨가 생애 첫 CCM 싱글 앨범을 발매하고, 의미있는 선행을 이어간다. 임…

국제성서박물관, 인천기독교역사문화연구원과 상호 협약

인천에 위치한 국제성서박물관과 인천기독교역사문화연구원은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 및 발전을 위해 지난 10월 31일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제성서박물관에서 한상호 관장(주안감리교회)과 임미영 학예…

전도하는 목사에게는, 췌장암도 ‘축복의 행진곡’이었다

세상 의학으로 고치기 힘든 중병(췌장암)에 걸려 생사를 오가는 극한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께 기도함으로 치유받고, 그 은혜가 감사해 평생을 전도자로 살겠다고 다짐한 종의 기록이 담겨 있는 가 세상의 빛을 보게 됐다. 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