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교회, 신학 재정립과 사회참여 절실”
나이지리아 기독교 지도자들은 북부 4개 주의 무슬림 주지사가 라마단을 위해 모든 학교를 5주 동안 폐쇄하기로 한 결정을 비판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나이지리아기독교협회(이하 CAN)는 “바우치, 카치나, 카노, 케비 주에서 모든 공립 및 사립학교를 폐쇄하기로 한 결정은 이미 절름발이가 된 교육 시스템을 더욱 침식하고 국가적 통합을 위협한다”…
나이지리아 기독교 지도자들은 북부 4개 주의 무슬림 주지사가 라마단을 위해 모든 학교를 5주 동안 폐쇄하기로 한 결정을 비판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나이지리아기독교협회(이하 CAN)는 “바우치, 카치나, 카노, 케비 주에서 모든 공립 및 사립학교를 폐쇄하기로 한 결정은 이미 절름발이가 된 교육 시스템을 더욱 침식하고 국가적 통합을 위협한다”…
미국과 이란이 핵 프로그램과 관련한 초기 회담을 진행하는 가운데, 종교의 자유를 비롯한 인권 문제가 논의되지 않았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국제사회와 인권단체들은 이번 회담이 이란 정부의 인권 침해에 대해 압박할…
미국 테네시주 출신 선교사 조쉬 설리번(Josh Sullivan·34) 목사가 남아프리카공화국 머더웰에 있는 교회에서 무장괴한에 납치된 지 5일 만에 무사히 구출됐다. 남아프리카공화국 경찰청의 성명에 따르면, 이 과정에서 설리번 목…
나이지리아 플라토주에서 4월 초 기독교인 60명 이상이 살해된 데 이어, 14일(이하 현지시각) 새벽 기독교인이 주로 거주하는 지역사회가 무슬림들의 공격을 받아 사망자 수가 51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 주민인 블레…
한국순교자의소리(이하 한국 VOM)는 에리트레아에서 신앙 때문에 수감된 기독교인이 300명에서 2024년 한 해 동안 500명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1년 만에 66%가 증가한 수치다. 한국 VOM에 따르면, 에리트레아 정부가 집주인…
인권운동가들이 “이란의 기독교가 위기에 직면해 있다”며 “소수종교에 대한 탄압이 더욱 가혹해졌다”고 경고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이란인권센터(CHRI)의 최근 보고서를 인용해 “수도 테헤란에서만 기독교인 3…
나이지리아 중부 플래토 주에서 이슬람 무장단체들의 테러로 인해 11명의 기독교인이 목숨을 잃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최근 플라토주 보코스 카운티의 루위 마을에서 풀라니 무장세력으로 추정되는 괴한들…
미국 텍사스주지사는 댈러스에 자리한 49만 평 규모의 이슬람 단지에 모스크를 건설하는 프로젝트에 대해 ‘잠재적 범죄 활동’에 해당된다며 수사를 지시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텍사스주 그레그 애벗(Greg Abbott)…
최근 가자지구에서 하마스에 반대하는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벌어진 가운데, 서방의 일부 친하마스 움직임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스라엘과 유대인들을 지원하는 기독교 비영리 단체 ‘필로스 프로젝트’(Th…
박해감시 단체 국제기독연대(ICC)의 제프 킹(Jeff King) 회장이 “기독교인을 가장 많이 살해하는 국가는 북한이 아니라 나이지리아”라고 강조했다. 제프 킹 회장은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와의 인터뷰에서 “급진적 이슬…
수단에서 최근 두 달간 최소 19명의 기독교인들이 체포되면서 종교 탄압 우려가 커지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1, 2월 수단 남부 마다니시에서 기독교인 19명이 군부에 의해 체포됐다. 이들은 2023년 초부…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의 주민들이 이틀 연속 무장정파 하마스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다. AP 통신 등 외신은 26일(이하 현지시각) 여러 목격자를 인용해 “이날 가자지구 북부 베이트라히아 지역에서 군중이 모여 ‘하마스는 …
한 기독교 박해 감시단체가 “이달 초 시리아에서 1천 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한 일련의 폭력 사건 이후, 시리아 기독교 공동체가 미래에 대한 두려움에 휩싸여 있다”며 현지 소식을 전했다. 기독교인 노동자들에게는 임금이 …
물 부족 케냐 주민 관심 촉구 케냐 마사빗주, 가축 90% 폐사 가축으로 생계 유목민들 위협 밀알복지재단이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 부족으로 고통받는 케냐 주민들에 대한 관심을 촉구했다. 아프리카는 기후변…
나이지리아 기독교 지도자들은 북부 4개 주의 무슬림 주지사가 라마단을 위해 모든 학교를 5주 동안 폐쇄하기로 한 결정을 비판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나이지리아기독교협회(이하 CAN)는 “바우치, 카…
우리가 살아온 역사의 증거가 단순하게 입증되는 것은 아니다. 사적지에서 발견된 다양한 증거들은 하나의 자료만으로 입증되는 것이 아니라, 발견된 …
동조 않으면 혐오? 전형적 파시즘적 사고 인권위 일부가 퀴어축제 참여? 고발할 것 안 위원장 거룩한방파제 참석 거부 유감 친동성애 단체들이 퀴어축제 불참을 선언한 국가인권위원회 안창호 위원장을 혐오세력으로 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