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테러 비판 영상 공유로 19개월 투옥’ 나이지리아 여성 ‘무죄’
아이티에서 수개월간 폭력이 이어지고 갱단이 수도 포르토프랭스를 장악하며 상황이 급격히 악화되자 아이티 주교들이 평화를 호소했다. 아이티 주교회의 의장인 포르토프랭스의 막스 르루아 메시도르(Max Leroys Mésidor) 대주교는 가톨릭 자선단체인 ‘에이드투더처치인니드’(ACN)과의 인터뷰에서 “이달 초부터 폭력이 ‘심각한 국면’으로 접어들었다”고 전했다. 유엔은…
아이티에서 수개월간 폭력이 이어지고 갱단이 수도 포르토프랭스를 장악하며 상황이 급격히 악화되자 아이티 주교들이 평화를 호소했다. 아이티 주교회의 의장인 포르토프랭스의 막스 르루아 메시도르(Max Leroys Mésidor) 대주교는 가톨릭 자선단체인 ‘에이드투더처치인니드’(ACN)과의 인터뷰에서 “이달 초부터 폭력이 ‘심각한 국면’으로 접어들었다”고 전했다. 유엔은…
니제르에서 어린이를 포함해 민간인 최소 39명, 말리 중부에서 마을 주민 9명이 무장 세력에 의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또 부르키나파소 국경 근처의 리비리에서는 21명이, 코코루에서는 18명이 사망하는 끔찍한 비극이 발…
고대 이집트는 나일강을 따라 발전한 문명을 바탕으로 오랫동안 번영을 누렸다. 그러나 BC 332년 알렉산더 대왕이 이집트를 정복했고, 이후 로마 제국과 비잔틴 제국의 지배를 받았다. 헬레니즘 문화의 중심지로 자리 잡았던 알…
이라크 당국이 여성들의 합법적 결혼 가능 연령을 18세에서 9세로 낮춰 사실상 아동 강간을 합법화하는 헌법 개정을 시도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현재 이라크 의회는 시아파정당연합 주도로 이 같은 ‘…
모닝스타뉴스(MSN)는 최근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했다는 이유로 남편에게 구타를 당한 후, 어린 두 자녀를 두고 가정을 떠나야 했던 한 소말리아 기독교인 여성의 사연을 소개했다. 파투마(Fatuma·30)는 10월 15일 소말리아 북…
최근 시리아에서 이슬람 세력 주도의 반군이 정권을 장악하면서 기독교 박해가 심화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현지 종교 지도자들이 반군 대표들과 만나 의견을 전달했다. 종교 지도자들은 9일(이하 현지시각) 알레…
가나의 기독교 지도자들은 지난 12월 7일(이하 현지시각) 대선과 관련, “야당 후보인 존 드라마니 마하마(John Dramani Mahama·65) 박사가 가장 가까운 경쟁자이자 현 부통령인 마하무두 바우미아(Mahamudu Bawumia·61) 박사를 누르고 승리…
나이지리아의 기독교인 48명이 최근 이슬람 급진주의 무장세력인 풀라니 목자들에 의해 살해된 것으로 드러났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모닝스타뉴스(MSN)에 따르면, 지난 11월 24일(이하 현지시각)부터 12월 1일까지 풀…
시리아에서 이슬람 근본주의자들이 이끄는 반군이 수만 명의 시민들에게 식량을 공급할 수 있는 인도적 물품을 압류한 가운데, 이러한 상황이 인종청소에 해당된다는 경고의 목소리가 나왔다. 시리아에서 현장 지원 네트워…
한국순교자의 소리(이하 한국 VOM)가 지난 2022년 6월, 기도회 도중 이슬람 극단주의자 반군의 공격으로 부모를 잃고, 신체 절반에 화상을 입은 ‘콩고민주공화국의 8세 소녀의 사연을 최근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구조대원들이…
인권 단체들이 “시리아의 기독교인들은 이슬람주의자가 이끄는 반군의 통제 속에 불확실하고 위험한 미래에 직면해 있다”며 경고의 목소리를 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수년간 내전으로 크게 줄어든 시리아 알레…
나이지리아 풀라니 목자들이 11월 30일(이하 현지시각) 과 12월 1일 중부의 한 마을을 공격해 기독교인 2명을 살해하고 목사 1명을 납치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모닝스타뉴스(MSN)에 따르면, 현지 주민 모세스 벨로(Mo…
박해를 피해 망명하려는 이란 기독교 개종자의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어떤 개종자는 심지어 예배를 중단하라는 통보를 받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아티클18(Article18), 세계기독연대(CSW), 오픈도어(O…
최근 시리아의 이슬람 민병대가 알레포 도시를 점령한 후 현지 기독교인들이 심각한 위험에 직면하게 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정부군이 알레포에서 철수한 후 지하디스트를 비롯한 민병대가 현지를 장악했으며, …
아이티에서 수개월간 폭력이 이어지고 갱단이 수도 포르토프랭스를 장악하며 상황이 급격히 악화되자 아이티 주교들이 평화를 호소했다. 아이티 주교회의 의장인 포르토프랭스의 막스 르루아 메시도르(Max Leroys Mésidor) 대주…
<베들레헴의 인구조사> 가장 익숙한 곳을 탄생지로 조감도적 다양한 인간군상 <눈 속의 동방박사의 경배> 핍박받던 땅으로 오신 예수 성도들 절실…
탄핵반대범국민연합(탄반연합)이 18일 헌법재판소 정문 앞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4차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정치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시도를 강력히 반대하며 헌법재판소에 공정한 판결을 촉구했다. 기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