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마음 상담 정신 치료 머리 치유 대화 도움 건강 Heart, Mind, Spirit

AI 시대, 지식보다 ‘도덕과 양심’ 중요시될 것

지식 어떻게 활용하는지 중요 각종 평가 근본 변화 생길 것 지식→ 도덕·양심, 기준 변화 기독교 신앙 더욱 빛 발할 것 마음 자세, 도덕 분별력 강조 겸손·경외, 참된 지식 출발점 “아는 것이 힘”이라는 말처럼, 과거에는 오랫동안 지식을 많이 가진 사람이 …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대구 만민교회, 생명나눔 예배로 이웃 섬김

“부활 신앙, 생명나눔으로 실천” 성도 161명, 장기기증 희망등록 지난 4월 27일, 대구 달서구 만민교회(담임 김종대 목사)가 생명나눔 예배를 드리며 성도 161명이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서약했다.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운동본…
중국 황산 산 산수 동양

명심보감을 읽고 쓰며 성경을 묵상하다

1517년 마르틴 루터에 의해 시작된 종교개혁은 서구 기독교에 큰 반항을 안겨 주었다. 2,000년 가까이 서구 세계를 지배했던 기독교적 세계관과 교회를 통한 통치가 새롭게 변화되는 것을 경험하게 된 것이다. 종교개혁 이후 로마가톨릭으로부터 분리된 개혁교회는 …
저장 강박 나눔

무작정 쌓아두기보다, 적당한 때 나누는 삶으로

9L 쓰레기통을 6개 채우고 4개의 냉장고와 수십 개의 책꽂이 및 여러 가구들을 무료 나눔으로 주고 나서야 이사를 마무리했다. 25년을 캔버라에서 살았고 마지막에 살던 곳은 10년을 살았는데, 장소가 넓다 보니 이것저것 가진 것들이 많았다. 많이 버리고 왔다고 생각…
화창한 봄날 5월 햇살 호수 자연 풍경 시야

5월에 만나는 슬픔과 애도, 그리고 영원한 주제 ‘다음 세대’

‘계절의 여왕, 가정의 달’이라 불리는 5월, 기독 월간지들은 각자 어떤 특집을 마련했을까. 먼저 두란노 <빛과소금> 2025년 5월호는 ‘애도의 날들’이 테마다. 이 뜻밖의 이슈에 대해 ‘상실의 겨울을 지나 찬란한 애도의 봄으로!’라는 프롤로그를 통해 설명하…
산타마리아 마조레 성당

프란치스코 교황 묻힌 산타마리아 마조레 성당의 “Deus Lo Vult”

산타마리아 마조레, 성모 대성당 ‘Deus Lo Vult’ 문구 써있다 설명 세밀하게 살펴봐도, 보이지 않아 인방 아닌 성문에 조그맣게 쓰여 교황들 보통 죽으면 바티칸 성당 지하 묻히는데, 프란치스코 교황 예외적으로, 성모 대성당 안장돼 ‘Deus Lo Vult’ 때문에 방…
감리교 본부 감독회장 감리회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

감리회, 퀴어축제 축복 목사들에 대한 징계 감형 및 파기

기독교대한감리회 총회 재판위원회(위원장 문병하 목사)는 2일 서울 광화문 감리회 본부에서 열린 상고심을 통해 성소수자 축복기도와 관련된 세 명의 목회자에 대한 최종 판결을 내렸다. 이번 선고에서 재판위는 기존의 징계를 감형 및 파기했다. 앞서 윤 목사, …
김해일, 딸과 함께 부른 첫 CCM 싱글 ‘나의 기도 나의 바램’ 발매

김해일, 딸과 함께 부른 첫 CCM 싱글 ‘나의 기도 나의 바램’ 발매

CCM 아티스트 김해일이 2025년 4월, 자신의 첫 CCM 싱글 **〈나의 기도 나의 바램〉**을 발매했다. 이번 곡은 딸 김레나가 작사와 보컬을 맡고, 김해일이 작곡과 편곡을 담당해 세대를 잇는 부녀(父女)의 공동 신앙 고백으로 완성됐다. 중학교 2학년으로 학생회장을 맡…
한국어린이교육선교회

“성경교육으로 어린이들의 진리 향한 상상력 키워야”

오락 중심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참된 행복 찾고 아이의 상상력 키워주는 성경 교육 실천해 보길 코메니우스 교육철학 따라 성경 공부부터 시작 세움 어린이 선교원 ‘하나님 선입관 교육’ 소개 하브루타 교육으로 부모가 함께 성경 읽는 실천도 샬롬을 꿈꾸…
영국 바클레이즈

英 은행, 트랜스젠더 직원의 성별 시설 이용 정책 변경

영국 대법원이 ‘생물학적 현실’에 따라 성별을 구분해야 한다는 판결을 내린 후, 바클레이즈은행이 이 새로운 법적 해석에 맞춰 사내 정책을 전환하고 나섰다. 영국 텔레그래프는 바클레이즈가 트랜스젠더 여성의 여성 전용 시설 사용을 금지하고, 마찬가지로 …
프랭클린그래함, 빌리그래함복음주의협회

유럽 최대 규모 전도 집회, 25년 만에 베를린서 열린다

오는 5월 말, 독일 베를린에서는 25년 만에 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의 복음 전도 모임인 ‘유럽 복음주의 대회’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개최되며, 56개국과 지역에서 1,000여 명의 목회자와 사역 지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
공명선거전국연합

“사전투표 규칙 개정 요구 묵살한 중앙선관위 강력 규탄”

공명선거전국연합(공선연)이 2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같은 날 오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앞에서 잇달아 기자회견을 열고, “사전투표 규칙 개정 요구 민원 묵살한 중앙선관위 강력 규탄한다! 우리는 향후 노태악 위원장, 김용빈 사무총장 등 개개 공무원 상대로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