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中, 이른비언약교회 왕이 목사 체포 6주년에 지도자 9명 또 구금

2018년 12월 9일, 청두시 ‘이른비언약교회’(Early Rain Covenant Church) 왕이(Wang Yi )목사와 교인 100명 이상을 체포한 중국 당국은 해마다 12월 9일이 되면, 연례 행사를 치르듯 이른비언약교회 지도자들을 구금했고, 올해에도 9명을 구금했다. 한국순교자의소리(이하 한…
인도 마니푸르주 학살, 기독교인 난민

전 세계 198개국 중 192개국서 종교인 박해 발생

세계적으로 종교인들을 향한 적대 행위가 증가하고 있다는 새 보고서가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퓨리서치센터는 최근 “정부들에 의한 종교 제한은 2022년에도 전 세계적으로 최고 수준을 유지했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는 198개국…
광우병 사태 당시 김준곤 목사의 호소 -이용희 대표(2024/12/06 에스더기도운동 ‘구국특별금식기도회’)

[영상] 광우병 사태 당시 김준곤 목사의 호소

에스더기도운동의 이용희 대표가 12월 6일 구국특별금식기도회에서 김준곤 목사의 40일 금식기도와 2008년 광우병 사태 당시의 호소를 회고했다. 김준곤 목사는 6.25 전쟁 시기 사모와 아버지를 공산당에 의해 잃은 아픔을 증언하며, 국가의 위기 극복을 위한 성도들의…
동방박사

예수님의 탄생 연도와 ‘네 번째’ 동방박사 알타반

12월이 되면 신(信)·불신(不信)을 막론하고 ‘성탄(聖誕, Merry Christmas)’의 축제 기간이 시작된다. 교회마다 성탄목(tree)과 반짝등이 장식되고 ‘징글벨’과 함께 성탄 축하송이 넘쳐났었다. 그러나 요즘엔 그런 것이 사라졌다. 심지어 미국에서도 ‘Christmas’보다 ‘H…
한반도 야간 위성사진

성탄절에 기억해야 할, 아주 가까운 거리의 사람들

저의 페이스북 친구분들 중 공감을 중요시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좋은 현상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타인의 아픔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일들은 그리스도인이라면 반드시 필요한 덕목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금도 아주 가까운 거리(눈에 보이는 거리)에…
베들레헴 예수 탄생 교회

크리스마스… 작은 고을, 어리신 말구유, 베들레헴 예수

크리스마스 -조덕영 시집 <사랑, 그 지독한 통속> 중 작은 언덕마루 낮은 교회 그리운 새벽 종소리 머물다간 작은 기도 피곤한 저녁 어린 목자 찾아 온 조용한 크리스마스 새벽달처럼 반쯤 열린 문지방 타고 지붕에서 내려 온 온 우주의 사람 되신 하…
주영훈 집사.

주영훈 집사 “하나님께 염려 맡길 때 평안 누려”

방송인 주영훈 집사가 지난 15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나성영락교회 주일예배에서 “염려와 걱정”이라는 주제로 간증했다. 주 집사는 먼저 자신의 아버지가 개척교회 목회자로서 겪었던 어려움과 장로들에게 받은 상처를 언급하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부르키나파소, 기독교인

니제르·말리서 지하디스트 등 공격으로 민간인 48명 사망

니제르에서 어린이를 포함해 민간인 최소 39명, 말리 중부에서 마을 주민 9명이 무장 세력에 의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또 부르키나파소 국경 근처의 리비리에서는 21명이, 코코루에서는 18명이 사망하는 끔찍한 비극이 발생했다. 니제르 국방부에 따르면, 사…
독일 테러, 마그데부르크

독일 복음주의 교계, 테러 희생자들 위한 애도와 위로 성명

지난 20일(이하 현지시각) 독일 마그데부르크의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테러 사건이 발생하자, 독일복음주의교회협의회(EKD) 의장인 키르스텐 페어스(Kirsten Fehrs) 주교와 독일주교회의 의장인 게오르그 베칭(Georg Bätzing) 주교가 공동 성명을 통해 애도를 표했다. 이들…
독일 테러,

독일서 차량 돌진 테러 발생… 5명 사망, 200여 명 부상

독일에서 차량 돌진 테러가 발생해 5명이 숨지고 200명 이상이 다쳤다. 용의자는 독일에서 20년 가까이 거주해 온 반이슬람·극우 성향의 사우디아라비아 출신 이민자로, 독일 정부의 포용적 난민 정책에 불만을 품고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 당국에…
손목 십자가 문신, 콥트 기독교인, 이집트, 신앙, 박해,

이집트 기독교 역사와 상황 및 선교를 위한 노력과 기대

고대 이집트는 나일강을 따라 발전한 문명을 바탕으로 오랫동안 번영을 누렸다. 그러나 BC 332년 알렉산더 대왕이 이집트를 정복했고, 이후 로마 제국과 비잔틴 제국의 지배를 받았다. 헬레니즘 문화의 중심지로 자리 잡았던 알렉산드리아는 로마 시대에 로마, 예루…
세기총 2024

세기총 “탄핵 정국이지만, 사랑 실천 계속해야”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 대표회장 전기현 장로는 성탄절을 맞아 메시지를 발표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이 “온 인류를 구원하고 참 소망의 길을 열어 주신 기쁨의 날”이라며 “한국교회, 대한민국…
배본철 교수(성결대 역사신학)_200

[배본철 칼럼] 성경에서 말하는 방언의 은사는 무엇인가?

발성을 통한 성령의 나타남은 각종 방언 말함과 방언들 통역함과 예언함이다. 공통적인 것은 이들 모두가 영혼 내부에서 일어난 성령의 감동이 우리의 발성 기관을 통해 표현된다는 점이다. 다시 바꾸어서 말하면, 발성 기관을 통해 드러나지 않으면 아무리 내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