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일희망재단, 중증근육성 희귀질환자 ‘전문 간병 표준모델’ 개발 연구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직원들의 감염의식을 고취시키고 손위생 증진을 통해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병원을 만들고자 ‘2024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감염관리실 주관으로 지난 3일간 원내에서 흥미롭고 다채로운 테마로 진행되었으며, 23일 본관 4층 예배실에서 예방활동 홍보 및 시상을 진행했다. 직원들의 감염관리에 대한 호기심 유발 및 참여 유…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직원들의 감염의식을 고취시키고 손위생 증진을 통해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병원을 만들고자 ‘2024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감염관리실 주관으로 지난 3일간 원내에서 흥미롭고 다채로운 테마로 진행되었으며, 23일 본관 4층 예배실에서 예방활동 홍보 및 시상을 진행했다. 직원들의 감염관리에 대한 호기심 유발 및 참여 유…
만병의 근원 척추, 경혈 자극해 자연치유 보조 상·하체 자세 조절 가능해 편안한 맞춤형 자극 직선과 곡선 동시 자극 통해 기혈 흐름 원활히 자율신경 안정 및 근육 이완으로 숙면 가능해 선교의 도구 되도록 기독교인 중심 …
한국상담학회는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 관련 유가족 및 국민들을 대상으로 핫라인 무료 전화 전문 상담을 운영한다. 한국상담학회는 학회 소속 1급 전문상담사를 중심으로 심리상담 지원팀을 구성해 피해 유가족의 심리적 안…
전주 예수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적정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사용은 수술 부위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주요 방법으로, 지난 2007년부터 실시…
샘물호스피스선교회는 지난 3일 오전 용인 샘물호스피스 영동홀 예배당에서 신년 감사예배 및 유원식 회장 취임식을 진행했다. 이날 취임사에서 유원식 회장은 샘물호스피스선교회의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담은 ‘샘물 2.0’…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2023년(2차) 수혈 적정성 평가’에서 최고 점수 100점으로 1등급을 획득했다. 2023년(2차) 수혈 적정성 평가는 상급종합병원과 종합병원을 포함한 국내 의료기관을 대…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9차 관상동맥우회술’ 영역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 관상동맥우회술은 급성심근경색, 협심증 등 허혈성심질환 환자의 좁아진 관상동맥에 우회로를 만들어 심장근…
예수병원 신충식 병원장이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긍정양육’에 지난 10일 동참했다. ‘긍정양육’은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관하는 캠페…
전주 예수병원 (병원장 신충식)은 지난 11월 25일 왕의지밀 컨벤션센터에서 전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을 위해 필수보건의료 원외대표협의체와 방안을 모색했다. 주요 사안으로 △2024년 전주권…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본관 로비에서 신종감염병 의심 환자 내원 시 상황대응을 주제로 ‘2024 신종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지난 10월 29일 개최했다. 본관 감염관리실 주관으로 진행된 모의훈련은 유행성 감…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지난 17일 설대위기념 연구동 앞에서 의료진 및 직원 30여 명이 참여해 대량 재난 환자 발생을 대비한 ‘2024년 재난 대비 모의훈련’을 개최했다. 예수병원 재난대책본부 주관으로 열린 이번 모의훈…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지난 11일 열린 보건복지부 '제12회 호스피스의 날 기념식’에서 연명의료 결정제도 분야에서 인식을 개선하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2024년 세계 환자안전의 날을 기념해, 환자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환자 안전 활동 참여를 독려하고자 본원 로비에서 ‘환자안전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운영…
우리나라의 자살률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0년 연령표준화 인구 10만 명당 자살률은 24.1명으로, OECD 평균 10.7명의 2배를 넘는 수치다, 자살률 2위인 리투아니아의 18.5명과 비교…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직원들의 감염의식을 고취시키고 손위생 증진을 통해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병원을 만들고자 ‘2024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감염관리실 주관으로 지난 3일간 원내에서 흥미…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에서 ‘사법부는 정말 <국민저항권>을 불러들이려는가? 법의 원칙 무너트리면 사법부 존재 의미도 없다’는 제목의 논평을 21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지난 19일 현직 대통령 사상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