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 “출산장려금, 동기부여 돼… 영아부 3배 부흥”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북한 평양에 건축 중이던 조용기심장병원 진행상황에 대해 언급했다. 이영훈 목사는 3일 여의도순복음교회 베들레헴성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 중 관련 질문에 “2년 전 유엔 안보리에 정식으로 서류를 접수해 심장병원 건축 재…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 “‘보내는 선교’에서 ‘세우는 선교’로”

67개국 선교사 676명 파송 1,264교회 개척, 국내 최대 현지인 양성해 리더십 이양 이주민 훈련해 본국 파송을 50년째를 맞이한 순복음세계선교대회가 ‘오직 은혜로 부흥의 파도를 타자(Let us ride the waves of revival through grace alone)’는 주제로 전 세계에서 650여 명의 …
이철

이철 감독회장 “한국 감리교회는 동성애 확실히 반대”

미국 연합감리회(UMC) 총회에서 지난 5월 1일(현지시간) 동성애자들의 목사안수 금지 조항을 폐지한 가운데, 기독교대한감리회 이철 감독회장은 “한국 감리교회는 동성애를 확실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철 감독회장은 2일 오후 본지와의 통화에서 “우리 감리…
서울 학생인권조례

“기감·통합 총회, 학생인권조례 폐지 반대하는 NCCK 탈퇴해야”

인권센터는 NCCK 입장 아니다? 똑같은 황당한 대답, 변명 궁색 시각 편향, 한국교회 대변 못해 ‘기감 기장 예장(통합) 차별금지법과 동성애 반대 목회자 연대(이하 목회자연대)’에서 NCCK 인권연대의 충남·서울 학생인권조례 폐지 반대 목소리에 “NCCK를 탈퇴해…
기독교한국침례회

기침, 총회장 이어 제1부총회장도 ‘직무정지’

결격사유로 후보 등록 못했는데 총회에서 뒤집고 단독 후보 선출 법원 “실체적·절차적 하자 중대” 기독교한국침례회(기침)가 총회장에 이어 제1부총회장까지 법원에 의해 직무를 정지당하는 초유의 사태를 맞이했다. 총회장과 제1부총회장의 직무가 모두 …
통일부

통일부 김영호 장관 “北 억류 선교사들, 관심·협조” 당부

각 교단 총무 등 8인 초청해 새 통일 담론 및 정책 나눠 탈북민들 따뜻한 배려 요청 통일부(장관 김영호)는 4월 29일(월) 남북관계관리단 회담장에서 2024년 통일부-기독교 정례협의회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김영호 통일부 장관이 한국교회 총무…
법원

서대천 목사 허위사실 유포 김화경 목사, 2심에서 간접강제까지

서대천 목사(홀리씨즈교회)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해 1심 재판에서 1천만 원 배상 판결을 받은 김화경 목사(한국공익실천협의회 대표)와 서 목사 전 부인 J씨에 대해 2심 법원이 간접강제까지 결정했다. 서울고등법원 제6-3 민사부(재판장 이경훈 판사)는 지난 17일…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37호 러브하우스’ 수리 완료

여의도순복음교회 ‘재능기부 나눔센터’가 진행하는 집수리 자원봉사 활동 ‘러브하우스’ 사업이 37호 수혜가정을 낳았다. 서울시 용산구 서계동의 한 가정에서 지난 24일 열린 현판식에는 이영훈 목사가 직접 참석했다. 그는 “여러 자원봉사자들이 돈으로 계…
감리교 본부 감독회장 감리회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

기감 연회들 ‘기독교학교 수호’ 결의문 발표

기독교대한감리회 산하 연회들이 최근 공동으로 ‘기독교학교 수호를 위한 결의문’을 발표하고 기독교 학교의 건학이념 구현을 위한 자주성과 선택권 보장을 윤석열 정부와 국회에 촉구했다. 이들은 “기독교 학교는 존속되어야 한다”며 “기독교의 한국 선…
민찬기 목사(예수인교회)

민찬기 목사, 합동 부총회장 세 번째 출마 도전… 난항 예상

예장 합동 서울북노회(노회장 홍성운 목사)가 민찬기 목사(예수인교회)를 목사부총회장 후보로 만장일치 추천했다. 앞서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권순웅 목사)가 “부총회장 선거에는 2회만 입후보할 수 있다”며 이미 2회 입후보했던 민 목사에게 자격이 없다…
기성

기성 총회, 신임 목사 94명 배출

순종과 거룩, 소명과 사명의 길로 하나님 말씀 현재 우리에게 적용 양 인도하는 목회자들 되어 달라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제117년차 성결인대회 및 목사안수식이 지난 4월 4일 아현성결교회(담임 손제운 목사)에서 개최돼, 신임 목사 94명을 배출했다. 이날 신임 …
예장 합동총회

예장 합동총회, 2024 부활절 감사예배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총회장 신정인 목사)는 4월 1일 부천 만나교회(담임 허정무 목사)서 ‘부활의 소망을 갖자’는 주제로 2024 부활절 감사예배를 드렸다. 예배는 서기 허정무 목사(서기)의 경배와 찬양을 통해 감사와 고백의 시간을 갖고 이어 서기원 목사…
한성연 사회복지정책 세미나

기성 임석웅 총회장 “십자가 고난의 정신과 부활의 믿음으로 재무장하자”

기성 임석웅 총회장이 2024년 부활절을 맞아 목회서신을 발표했다. 임석웅 총회장은 “예수님의 부활은 모든 문제의 근본적이며 유일한 해결책이다. 생명의 주인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만이 유일하게 죽음의 권세를 물리치실 수 있다”며 “예수님은 죽음의 …
예장 통합 제108회기 총회장 김의식 목사(치유하는교회)

예장 통합 김의식 총회장 “치유와 회복으로 다시 한 번 부흥의 꿈을”

예장 통합 김의식 총회장이 2024년 부활절 메시지를 ‘부활 주님의 능력으로 나와 사회 치유되길’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김의식 총회장은 “추운 겨울 동안 죽은 것 같았지만 숨죽이고 기다렸던 새싹들이 때가 이르러 푸른 잎을 펼치는 것처럼, 치유하시는 …
예장 합동

예장 합동 오정호 총회장 “교회의 심장 뛰게 하는 예수 부활!”

예장 합동 오정호 총회장이 2024년 부활절 메시지를 ‘교회의 심장 뛰게 하는 예수 부활!’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오정호 총회장은 “우리 구주 예수님의 부활 사건은 복음의 중심이고, 신앙고백의 요체이며, 지상 모든 교회의 유일한 소망”이라며 “교회가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