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은 왜 ‘고레스 칙령’에도 예루살렘으로 귀환하지 않았을까?

우리가 살아온 역사의 증거가 단순하게 입증되는 것은 아니다. 사적지에서 발견된 다양한 증거들은 하나의 자료만으로 입증되는 것이 아니라, 발견된 …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에서 2025년 새해를 맞아 1월 6일부터 18일까지 12일 동안 ‘신년축복 열두 광주리 새벽기도회’를 개최한다. 기도회에서 이영훈 목사는 ‘위대한 하나님의 사람, 성공에 이르는 길’이라는 …
일영연수원 이전 이유·목적 소개 부장들 “궁금증 풀려” 최선 다짐 교리와장정 개정으로 변화 추구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김정석 목사)는 2025년을 준비하기 위해 본부 임원들과 부장급이 참석한 정책·행정 워크숍을…
방명록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 기도와 지원에 최선 기울일 것 사회 주요 문제 적극 나서겠다 기독교대한감리회 김정석 감독회장과 본부 임원들, 그리고 부장들은 을사년 새해 첫 날인 1월 1일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
하나님 은혜와 긍휼 필요한 때 교회가 기도의 자리 회복할 때 대한민국 부흥하게 될 것 강조 예장 합동 총회(총회장 김종혁 목사) 주최 ‘2025 신년하례회 및 구국을 위한 특별기도회’가 2025년 새해 1월 2일 오전 경기 광명시 …
전쟁과 분쟁, 재난 위기 속 인간 나약함 발견 기도하며 힘 모아 극복한 기독교인 연대 감동 여객기 참사로 슬픔 빠진 모든 이에게 위로를 비상계엄·탄핵 혼란, 위기 때마다 기도로 극복 올해 선교 140주년, ‘오직 복음’ 정신…
기독교대한성결교회(기성) 류승동 총회장이 ‘2025 신년 총회장 목회서신’을 발표했다. 기성 류승동 총회장은 “우리는 지난 한 해 격동의 세월을 보냈다. 사회·정치·경제 어느 분야를 가릴 것도 없이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
예장 통합 김영걸 총회장이 ‘140년 전 선교사들의 희생 정신 기억하자’는 제목으로 2025년 신년사를 발표했다. 김영걸 총회장은 “나라 안에서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혼란이 계속되고 있지만, 수많은 국난을 극복한 우리 민족…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 예장 합동 김종혁 총회장이 애도 성명을 발표하고 유가족들을 위로했다. 김종혁 총회장은 “제주항공 추락 사고로 인해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들과 유족들, 그리…
기독교대한감리회(감리교) 김정석 감독회장이 12월 29일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비행기 참사에 대해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했다. 김 감독회장은 성명에서 “올해의 마지막 주일이자 새해를 이틀 앞둔 오늘 아침, …
기독교대한성결교회 류승동 총회장이 12월 29일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 애도 성명을 발표했다. 류승동 총회장은 “12월 29일 오전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여객기 참사에 대하여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성결교회는 큰 슬픔을 당…
빛고을노회(노회장 류병규 목사)가 제46회 4차 임시회를 12월 17일 광주 효천중앙교회에서 열고, 광주겨자씨교회 당회장 나학수 씨가 청원한 ‘2025년 WEA 서울총회 개최 반대 헌의의 건’을 가결하고 총회에 이를 청원하기로 했다…
예장 합동(총회장 김종혁 목사)이 2024 성탄 메시지에서 성탄절의 본질을 되새기며 복음의 빛을 통해 가정과 교회, 더 나아가 대한민국과 전 세계에 사랑과 평화가 임하기를 기원했다. 이들은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가운데 …
단순한 대안 넘어 본질 회복과 지속 가능한 가치 창조, 사회적 책무, 공공성 회복 이루길 기독교대한감리회(감리교) 김정석 감독회장이 2024년 성탄절을 맞아 발표한 메시지를 통해 “새로운 환경 속에서 교회가 본질의 회복…
기하성 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가 ‘2024 성탄 및 송년 메시지’를 발표했다. ‘서로 격려하고 존중하며 한마음으로 이 위기를 이겨냅시다’는 제목의 메시지에서 이 목사는 “비상계엄 사태 이후 우리 국…
예장 통합 김영걸 총회장이 2024년 성탄절 목회서신을 발표했다. 김영걸 총회장은 “지난 12월 3일 비상계엄 선포 사태와 14일 국회 탄핵 의결로 야기된 정치권의 문제는 우리 사회 전체에 불안과 갈등을 불러왔고, 경제, 외교 …
우리가 살아온 역사의 증거가 단순하게 입증되는 것은 아니다. 사적지에서 발견된 다양한 증거들은 하나의 자료만으로 입증되는 것이 아니라, 발견된 …
동조 않으면 혐오? 전형적 파시즘적 사고 인권위 일부가 퀴어축제 참여? 고발할 것 안 위원장 거룩한방파제 참석 거부 유감 친동성애 단체들이 퀴어축제 불참을 선언한 국가인권위원회 안창호 위원장을 혐오세력으로 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