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美 대통령 직속 ‘종교자유위’ 설치 행정명령 서명
파키스탄 상원 인권 상임위원회 산하 소위원회가 17일(이하 현지시각) 소수자 권리 기관 설립을 위한 법안을 승인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해당 법안의 승인은 국제 기준과 규정에 따라 소수자 권리 보호를 제도화하기 위한 중요한 움직임의 일환”이라며 관련 소식을 전했다. 이 법안은 위원회가 소수자의 권리 증진 및 보호를 위한 헌법적 보장 및 안전장…
파키스탄 상원 인권 상임위원회 산하 소위원회가 17일(이하 현지시각) 소수자 권리 기관 설립을 위한 법안을 승인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해당 법안의 승인은 국제 기준과 규정에 따라 소수자 권리 보호를 제도화하기 위한 중요한 움직임의 일환”이라며 관련 소식을 전했다. 이 법안은 위원회가 소수자의 권리 증진 및 보호를 위한 헌법적 보장 및 안전장…
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교회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위반한 혐의로 약 120만 달러(약 17억 1,720만 원)가 넘는 벌금을 부과받자 이에 불복해 법적 대응에 나섰다. 샌호세에 위치한 갈보리 채플(Calvary Chapel)은 2020년 11월부터 2021년 6…
미국 기독교인들이 국회의사당 앞에서 90시간 동안 성경을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낭독하는 ‘성경 봉독 마라톤(Bible Reading Marathon)’이 지난 4월 26일(이하 현지시각)부터 30일까지 진행됐다. 이 행사는 하나님의 말씀을 대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종교 집단 가운데 백인 복음주의 개신교인들로부터 여전히 강한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퓨리서치센터(Pew Research Center)가 최근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
미국 테네시주가 의료 전문가에게 윤리적·도덕적·종교적 신념에 따라 특정 의료 서비스를 거부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새로운 법안을 제정했다. 공화당 소속 빌 리(Bill Lee) 주지사는 지난 24일(이하 현지시각) 상원법안 …
지난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파나마에서 열린 ‘COMIBAM(남미선교협력체) 2025’ 콘퍼런스에 참석한 데이비드 루이스 박사가 COMIBAM 운동의 발전, 과제 및 미래에 대한 장기적인 관점을 제시했다. COMIBAM 설립 회원이자 전 사무총장…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 있는 대형교회 포터스하우스(Potter´s House)를 이끄는 T.D. 제이크스(T.D.Jakes) 목사가 최근 주일 설교에서 딸 사라 제이크스 로버츠(Sarah Jakes Roberts)와 사위인 투레 로버츠(Touré Roberts)에게 사역을 넘겨줄 계…
4월 24일(이하 현지시각)부터 파나마에서 ‘COMIBAM(남미선교협력체) 2025 선교대회’가 진행 중인 가운데, 크리스티안 카스트로(Cristian Castro) 사무국장은 라틴아메리카 선교운동의 역사적 개요를 설명하고, 하나님의 세계선교를 위…
미국 미주리주에 위치한 대형교회인 제임스리버교회(James River Church)가 세계 최대 오순절 교단인 하나님의성회(Assemblies of God, 이하 AOG)와의 관계를 종료하기로 결정했다. 제임스리버교회는 지난 4월 23일(이하 현지시각) 전 교…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22일(이하 현지시각) 연방정부 내 반(反)기독교 편향 근절을 위한 태스크포스(TF)의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 TF는 지난 2월 6일 트럼프 대통령이 내린 행정명령에 따라 구성됐으며, 전임 조 바이…
미국 남침례회(SBC) 총회장인 클린트 프레슬리(Clint Pressley) 목사가 두 번째 임기를 위해 재지명될 예정이다. 노스캐롤라이나의 침례교 매체인 비블리컬 레코더(Biblical Recorder)는 최근 “오는 6월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열리는 총…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조셉 마테라(Joseph Mattera) 박사가 쓴 ‘현대 기독교 가르침에서 가장 큰 오해 중 하나’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조셉 마테라 박사는 뉴욕시에 있는 부활교회의 담임목사이며, ‘미국 사도지도…
미국 법무부가 남침례회(SBC) 전 총회장인 J. D. 그리어(J. D. Greer) 목사가 이끄는 노스캐롤라이나주 서밋교회(Summit Church)가 제기한 종교적 차별에 관한 소송을 지지하는 성명을 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서밋교회의 홈…
미국 앨라배마주 하원은 17일(이하 현지시각) 공립학교 내 십계명 게시를 의무화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앨라배마주 하원의원들은 ‘하원법안 178호’(HB 178)를 88대 11이라는 압도적인 표차로 통…
파키스탄 상원 인권 상임위원회 산하 소위원회가 17일(이하 현지시각) 소수자 권리 기관 설립을 위한 법안을 승인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해당 법안의 승인은 국제 기준과 규정에 따라 소수자 권리 보호를 제…
우리가 살아온 역사의 증거가 단순하게 입증되는 것은 아니다. 사적지에서 발견된 다양한 증거들은 하나의 자료만으로 입증되는 것이 아니라, 발견된 …
동조 않으면 혐오? 전형적 파시즘적 사고 인권위 일부가 퀴어축제 참여? 고발할 것 안 위원장 거룩한방파제 참석 거부 유감 친동성애 단체들이 퀴어축제 불참을 선언한 국가인권위원회 안창호 위원장을 혐오세력으로 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