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 동대위, 한신대 신대원 수련회 동성애 지지 우려
감리교신학대학교는 신학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극좌로 기울어졌다. 감신대 교수 21명은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대한 시국 선언을 밝혔다. 그리고 학생들 상당수가 대통령 탄핵을 지지하는 대자보를 붙였다. 그럴 수 있다. 생각이 다르고 입장이 다를 수 있으며 표현의 자유가 있다. 하지만 문제는 반대 측 입장에 대한 탄압이 문제이다. 탄핵을 지지하는 대자보는 몇 날 며칠…
감리교신학대학교는 신학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극좌로 기울어졌다. 감신대 교수 21명은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대한 시국 선언을 밝혔다. 그리고 학생들 상당수가 대통령 탄핵을 지지하는 대자보를 붙였다. 그럴 수 있다. 생각이 다르고 입장이 다를 수 있으며 표현의 자유가 있다. 하지만 문제는 반대 측 입장에 대한 탄압이 문제이다. 탄핵을 지지하는 대자보는 몇 날 며칠…
학문의 자유, 인권 주장하더니 청년들 ‘탄핵 반대’ 시국선언에 표현의 자유 막고 교묘한 방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시도에 대학생들의 반대 시국선언이 일어난 데 이어, 국내 대표적 신학대학교들에서도 탄핵 반대 …
김철홍 교수, 단톡방 등에서 강하게 항의 좌우 떠나 인기 강사이자 같은 교단 집사 또 ‘무지개신학교’ 오명 스스로 쓰려 하나 항의할 때마다 강사 교체? 나쁜 선례 돼 최근 탄핵 반대 시국선언을 한 학생들을 압박했다는 …
퀴어 지지 학생과 퀴어 동아리, 퀴어 지지 목사 등 주도 이뤄져 학보사 질문에 폭언, 폭행 시도 학보사, 해당 사건 입장문 발표 탄핵 반대를 ‘극우 개신교’ 매도 발언자들, 학생 인증 하지 않아 3월 18일 오후 감리교신학…
“대한민국, 반국가 세력에 의해 체제 전복 위기” 경고 12가지 촉구안 발표…선관위·헌재·거대 야당 강력 규탄 “조기 대선 철회·윤 대통령 복귀·부정선거 재검증” 요구 한국침례신학대학교(이하 침신대) 학생들과 동문…
폭력 시위 한다 소문 퍼지기도 교수들 탄핵 지지 선언했는데 탄압이나 핍박 받을까 걱정돼 집회 대신 기자회견 형태 선택 퇴학까지 각오하며 3월 18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감신대 채플실 앞에서 시국선언 기자회견을 진행한…
전국 대학에 이어 신학교에서도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반대하는 시국선언이 이어지는 가운데, 감리교신학대학교(이하 감신대) 학생들도 이에 동참했다. 특히 진보 성향이 강한 감신대 내에서 이들은 학교 측의 압박에 큰 부담…
서울신학대학교 및 대학원 학생들이 14일 오전 11시 서울신대 정문 앞에서 시국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재판소에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각하를 촉구했다. 최근 총신대, 장신대, 고신대, 백석신학대학원 등 신학대에서의 …
이슬람 선교 연구에 헌신해 오던 소윤정 아신대(ACTS) 선교대학원 교수가 13일 오전 54세의 젊은 나이로 소천받았다. 소윤정 교수는 한세대 신학과(B.Th.) 졸업 후 ACTS에서 목회학 석사(M.Div.) 학위와 선교학 석사(Th.M) 및 박사(Ph.D) …
하나님의 은혜로 세워진 나라, 헌정사상 최대 위기 목회자 후보생으로서 나라 상황 무지했던 것 회개 자유·공정·정의 지켜야… 윤석열 대통령 전폭 지지 ‘진리와 정의를 위한 장신대 모임‘이 12일 낮 장로회신학대학교 …
실명 미기재 대자보 불허 입장 실명 밝히고 항의엔 허가 운운 학생들, 인권위에 진정 접수해 감리교신학대학교(총장 유경동 박사, 이하 감신대) 내에 학생들이 부착했던 대자보가 또 다시 훼손되는 사건이 발생해, 학내 ‘사…
학교 측 “특정 정치적 입장 대변 공간 되지 않아야 ‘미스바 광장‘과 ‘학교 로고’ 표기 삭제하게 했을 뿐 헌법이 보장하는 적법한 학생들의 집회 자유 존중” 장로회신학대학교(장신대) 학생들이 12일 낮 탄핵 반대 시국…
자유민주주의서 가장 중요한 자유의 가치 수호해야 대한민국 무너뜨리려는 반국가세력과 영적 전쟁 중 진리는 명료하고 명확해… 교회가 숨지 말고 외쳐야 총신대학교에 이어 백석대 신대원 학생들도 6일 오후 백석대학교…
총신대학교도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시국선언에 동참했다. 총신대 신학과 학부생 및 대학원생, 이 학교가 속한 예장 합동 교단 목회자들은 6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총신대 정문 앞에서 시국선언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
감리교신학대학교는 신학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극좌로 기울어졌다. 감신대 교수 21명은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대한 시국 선언을 밝혔다. 그리고 학생들 상당수가 대통령 탄핵을 지지하는 대자보를 붙였다. 그럴 수 있다. 생…
선교적 관점에서 바라본 성경 안건상의 <성경이 꿈꾸는 세상>은 성경이 제시하는 이상적 세상을 탐구하며, 하나님이 창조 때부터 꿈꾸셨던 세상과 …
트랜스젠더 학생이 선호하는 대명사 사용을 거부했다는 이유로 세 번째 징역형을 선고받은 영국의 한 교사에 대해 법원이 일부 벌금 (4만 유로, 약 6,380만 원) 강제 인출 명령을 내렸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버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