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 동대위, 한신대 신대원 수련회 동성애 지지 우려

감리교신학대학교는 신학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극좌로 기울어졌다. 감신대 교수 21명은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대한 시국 선언을 밝혔다. 그리고 학생들 상당수가 대통령 탄핵을 지지하는 대자보를 붙였다. 그럴 수 있다. 생각이 다르고 입장이 다를 수 있으며 표현의 자유가 있다. 하지만 문제는 반대 측 입장에 대한 탄압이 문제이다. 탄핵을 지지하는 대자보는 몇 날 며칠…

최신기사

  • 감신대

    신학교들의 씁쓸한 ‘입틀막’ 시도

    학문의 자유, 인권 주장하더니 청년들 ‘탄핵 반대’ 시국선언에 표현의 자유 막고 교묘한 방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시도에 대학생들의 반대 시국선언이 일어난 데 이어, 국내 대표적 신학대학교들에서도 탄핵 반대 …

  • 김지연 대표가 지난해 선한목자교회에서 성경적 성가치관 강의를 하던 모습.

    장신대, ‘성경적 性 강사’를 일부 반발에 초청 취소?

    김철홍 교수, 단톡방 등에서 강하게 항의 좌우 떠나 인기 강사이자 같은 교단 집사 또 ‘무지개신학교’ 오명 스스로 쓰려 하나 항의할 때마다 강사 교체? 나쁜 선례 돼 최근 탄핵 반대 시국선언을 한 학생들을 압박했다는 …

  • 감신대 재학생과 대학원생 등 20여 명은 18일 오후 1시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감신대 채플실 앞에서 탄핵 반대 시국선언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송경호 기자

    “감신대 탄핵 촉구 시국선언, ‘윤석열 탄핵이 하나님의 명령’?”

    퀴어 지지 학생과 퀴어 동아리, 퀴어 지지 목사 등 주도 이뤄져 학보사 질문에 폭언, 폭행 시도 학보사, 해당 사건 입장문 발표 탄핵 반대를 ‘극우 개신교’ 매도 발언자들, 학생 인증 하지 않아 3월 18일 오후 감리교신학…

  • 침신대 시국선언

    침신대생들도 시국선언 동참… “자유민주주의 수호해야”

    “대한민국, 반국가 세력에 의해 체제 전복 위기” 경고 12가지 촉구안 발표…선관위·헌재·거대 야당 강력 규탄 “조기 대선 철회·윤 대통령 복귀·부정선거 재검증” 요구 한국침례신학대학교(이하 침신대) 학생들과 동문…

  • 감신대

    시국선언 감신대 학생들 “너무 무섭고 떨렸지만…”

    폭력 시위 한다 소문 퍼지기도 교수들 탄핵 지지 선언했는데 탄압이나 핍박 받을까 걱정돼 집회 대신 기자회견 형태 선택 퇴학까지 각오하며 3월 18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감신대 채플실 앞에서 시국선언 기자회견을 진행한…

  • 감신대 재학생과 대학원생 등 20여 명은 18일 오후 1시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감신대 채플실 앞에서 탄핵 반대 시국선언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송경호 기자

    감신대생들, 학교 압박 속 ‘퇴학까지 각오하고’ 시국선언

    전국 대학에 이어 신학교에서도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반대하는 시국선언이 이어지는 가운데, 감리교신학대학교(이하 감신대) 학생들도 이에 동참했다. 특히 진보 성향이 강한 감신대 내에서 이들은 학교 측의 압박에 큰 부담…

  • 서울신학대학교 및 대학원 시국선언

    서울신대 학생들도 시국선언… “비상계엄은 대국민 호소”

    서울신학대학교 및 대학원 학생들이 14일 오전 11시 서울신대 정문 앞에서 시국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재판소에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각하를 촉구했다. 최근 총신대, 장신대, 고신대, 백석신학대학원 등 신학대에서의 …

  • 소윤정

    소윤정 ACTS 교수 별세… 향년 54세

    이슬람 선교 연구에 헌신해 오던 소윤정 아신대(ACTS) 선교대학원 교수가 13일 오전 54세의 젊은 나이로 소천받았다. 소윤정 교수는 한세대 신학과(B.Th.) 졸업 후 ACTS에서 목회학 석사(M.Div.) 학위와 선교학 석사(Th.M) 및 박사(Ph.D) …

  • ‘진리와 정의를 위한 장신대 모임‘이 12일 낮 장로회신학대학교 정문 앞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를 위한 시국선언”을 발표했다.

    장신대 탄핵 반대 학생들, 시국선언 발표

    하나님의 은혜로 세워진 나라, 헌정사상 최대 위기 목회자 후보생으로서 나라 상황 무지했던 것 회개 자유·공정·정의 지켜야… 윤석열 대통령 전폭 지지 ‘진리와 정의를 위한 장신대 모임‘이 12일 낮 장로회신학대학교 …

  • 감신대

    감신대, 이번엔 ‘탄핵 반대’ 대자보 3분 만에 떼내

    실명 미기재 대자보 불허 입장 실명 밝히고 항의엔 허가 운운 학생들, 인권위에 진정 접수해 감리교신학대학교(총장 유경동 박사, 이하 감신대) 내에 학생들이 부착했던 대자보가 또 다시 훼손되는 사건이 발생해, 학내 ‘사…

  • 장신대 시국선언

    장신대, 탄핵 반대 학생들 시국선언 관련 논란

    학교 측 “특정 정치적 입장 대변 공간 되지 않아야 ‘미스바 광장‘과 ‘학교 로고’ 표기 삭제하게 했을 뿐 헌법이 보장하는 적법한 학생들의 집회 자유 존중” 장로회신학대학교(장신대) 학생들이 12일 낮 탄핵 반대 시국…

  • 백석대 신대원 학생들이 탄핵 반대 시국선언을 하고 있다.

    총신에 이어 백석 신대원 학생들도 탄핵 반대 시국선언

    자유민주주의서 가장 중요한 자유의 가치 수호해야 대한민국 무너뜨리려는 반국가세력과 영적 전쟁 중 진리는 명료하고 명확해… 교회가 숨지 말고 외쳐야 총신대학교에 이어 백석대 신대원 학생들도 6일 오후 백석대학교…

  • 송경호 기자

    총신대학생들도 탄핵 반대 시국선언 동참

    총신대학교도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시국선언에 동참했다. 총신대 신학과 학부생 및 대학원생, 이 학교가 속한 예장 합동 교단 목회자들은 6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총신대 정문 앞에서 시국선언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

  • 감신대

    좌경화된 감신대, 이대로 괜찮은가?

    감리교신학대학교는 신학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극좌로 기울어졌다. 감신대 교수 21명은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대한 시국 선언을 밝혔다. 그리고 학생들 상당수가 대통령 탄핵을 지지하는 대자보를 붙였다. 그럴 수 있다. 생…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

헌법재판소(헌재)

기공협 “헌법재판소, 대통령 탄핵선고 속히 하라”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상임대표 김철영 목사, 정책위원장 권순철변호사, 이하 기공협)는 3월 31일 ‘헌법재판소는 속히 대통령 탄핵선고를 해야 …

나이지리아 살해 및 구금

“이슬람국가, 나이지리아서 ‘은밀한 지하드’ 중”

박해감시 단체 국제기독연대(ICC)의 제프 킹(Jeff King) 회장이 “기독교인을 가장 많이 살해하는 국가는 북한이 아니라 나이지리아”라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