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도문-7월 10일] 위로의 손길로
주님, 마음을 다잡고 성경의 교훈을 묵상합니다. 남에게 대접받고자 하면 먼저 남을 대접하라고 했습니다. 주님, 나는 남을 대접하지 않고 대접받기만 바란다면 예수님께 호되게 꾸지람을 받은 바리새인들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주님, 먼저 내가 낮아져서 대접받기를 바라지 말고 순수한 마음으로 남을 대접하는 겸손과 아량을 주소서. 무릎 꿇고 수건 두른 채 제자들의 …
주님, 마음을 다잡고 성경의 교훈을 묵상합니다. 남에게 대접받고자 하면 먼저 남을 대접하라고 했습니다. 주님, 나는 남을 대접하지 않고 대접받기만 바란다면 예수님께 호되게 꾸지람을 받은 바리새인들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주님, 먼저 내가 낮아져서 대접받기를 바라지 말고 순수한 마음으로 남을 대접하는 겸손과 아량을 주소서. 무릎 꿇고 수건 두른 채 제자들의 …
주여, 내가 믿는 나의 하나님 나는 큰 곤경에 빠졌습니다. 내가 다급하게 부르짖을 때 귀 기울여 속히 응답하소서. 사방을 아무리 둘러보아도 내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그 누구도 보이지 않고 그 무엇도 없습니다. 나는 …
주여, 나를 편히 살게 하시고 편히 잠들게 하시는 이는 오직 주님뿐이시니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오늘도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하고 활동하게 하시는 이는 오직 주님뿐이십니다. 주여, 나를 지켜 주소서. 나의 가정과 나의 …
주여, 내가 딱할 때마다 기도하는 믿음을 주소서. 내가 기도할 때마다 응답하는 은총을 주소서. 주여, 기도하지 않으면서 주님 뜻대로 산다는 말은 거짓이고 어불성설이니 매일 기도하게 하소서. 주여, 내게 지혜를 주소서. …
주여, 오늘날 국제 사회는 매우 어지럽고 불확실합니다. 서로 앞서겠다고 나라마다 온갖 전략을 도모합니다. 주여, 지구촌 어디에서든 전쟁의 총성이 그치지 않고 또 다른 곳에서는 자연 재해로 고통을 받습니다. 핵무기를 개…
시냇가에 서 있는 나무는 가뭄도 타지 않습니다. 철따라 풍성한 열매를 맺으며 언제나 푸른 숨을 쉽니다. 주여, 나의 인생도 언제나 싱싱한 나무가 되게 하소서. 시냇가의 나무처럼 잘 자라 성령의 열매를 맺게 하소서. 악인…
주여, 내 삶을 즐겁게 하소서. 주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그 말씀을 즐거워하고 내 심령을 새롭게 하소서. 주여, 밤낮으로 매순간 주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면 말씀의 지혜가 내게 임하여 죄를 짓지 않을 것입니다. 말씀을 …
주여, 주님의 크신 은총으로 이른 비와 늦은 비를 제때에 내려 풍성한 보리 추수를 하게 하시니 진실로 감사드립니다. 주여, 보리 한 톨이 여문 것은 주님이 주신 햇살로 가능했고 보리 이삭 하나가 익은 것도 주님이 보내신 …
주여, 미혹 많은 이 시대에 나의 심령을 굳게 붙드시어 악인의 꾀에 속지 말고 죄인의 길로 걷지 않게 하소서. 주여, 온갖 유혹으로 광명의 천사 같은 악인이 연약한 영혼을 노리니 내 영혼을 지켜 주소서. 매일의 기도와 말…
주여, 오늘날 이 세상에는 거짓된 사랑이 많습니다. 정말 사랑하는 게 아니고 사랑하는 척하는 것입니다. 주님은 참사랑이십니다. 거짓 없는 주님의 사랑은 우리를 위하여 독생자 예수를 십자가에 내주셨습니다. 우리도 주…
주여, 어찌해야 합니까. 앞은 바다, 뒤는 파라오의 군대 사면초가의 신세입니다. 불가능의 벽 앞에 서 있습니다. 이 막막함을 어찌 감당합니까. 이 두려움을 어찌 벗어납니까. 주님의 오른손을 내미시어 절망의 늪에서 나를 건…
주여, 열매를 보면 그 나무를 안다고 했습니다.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사람의 행위로 그를 압니다. 주여, 내 행위를 감찰하소서. 악한 행위를 소멸하시고 선한 행위를 통해 성령의 열매를 맺게 하소서. 이제는 빛의 자…
주여!악하고 어지러운 시대에는 유난히 거짓 선생이 많습니다. 양의 탈을 쓴 이리 같은 그들은 뭇 영혼을 사냥하는 자들입니다. 거짓 선생을 만날까 두렵습니다. 주여, 우리를 불쌍하 여기시어 옳고 바른 선생을 만나 진리의 …
많은 사람이 넓은 문으로 들어가도 그곳은 멸망으로 인도하는 길입니다. 주여, 나의 심령을 굳게 붙들어 좁은 문으로 들어가게 하소서. 주여 좁은 문은 길이 좁아서 찾는 이가 매우 적지만 그 문은 생명으로 인도하는 길이니 …
주님, 마음을 다잡고 성경의 교훈을 묵상합니다. 남에게 대접받고자 하면 먼저 남을 대접하라고 했습니다. 주님, 나는 남을 대접하지 않고 대접받기만 바란다면 예수님께 호되게 꾸지람을 받은 바리새인들과 다를 바가 없습…
비판 싫어하면서, 비판 즐겨해 거듭난 성도들, 비판 못 버리나 사탄의 열매, 암의 뿌리 될 뿐 당사자 없을 땐 이야기 말아야 4. 비판의 후유증 생…
동성결혼에 대리출산까지 등장 아이들에겐 ‘엄마’ 반드시 필요 KBS, 비정상 가정 조성에 앞장 KBS 1TV에서 동성애를 일방적으로 미화한 다큐인사이트 <이웃집 아이들>을 지난 14일 오후 방영해 논란이 일고 있다는 소식을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