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수단 교회 파괴

英 성공회·가톨릭, 국제사회에 수단 위한 행동 촉구

영국 성공회와 가톨릭 교회는 수단에서 현재 진행 중인 분쟁의 애도하고 평화의 회복을 위한 국제 사회의 행동을 촉구하는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이번 성명은 수단 준군사조직인 신속지원군(RSF)과 수단군(SAF) 간 전투가 시작된 지 1주년이 되는 날에 발표됐다. …
영국 런던

英 의원들, 조력자살법 개정안 논의… 기독교 단체, 반대 시위

영국 국회의원들이 조력자살법 개정안을 논의 중인 가운데, 의회 밖에서 기독교인들이 반대 시위에 나섰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데임 에스터 란첸 의원이 제안한 해당 개정안은 20만 명 이상의 서명을 얻은 후 의회에 상정됐다. 해당 법안은 “영…
영국 친생명 단체의 회원들이 총리 관저에 낙태 기한의 단축을 요청하는 청원서를 전달했다.

英, 1968년 낙태법 시행 후 태아 1천만 명 이상 목숨 잃어

영국에서 1968년 낙태법이 발효된 이후 현재까지 약 1천만 명이 목숨을 잃은 것으로 나타났다. 생명수호단체 ‘영국 생명권’(Right to Life UK)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낙태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마지막 연도인 2021년에는 잉글랜드, 웨일스, 스코틀랜드 전역…
리코 타이스

英 성공회 성직자, 동성커플 축복 결정 반발해 교단 탈퇴

영국성공회가 동성커플을 축복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한 성직자가 반발하며 교단을 떠났다. 성경을 심도 있게 공부하는 사역단체 ‘기독교 탐사 사역’(Christianity Explored Ministry, CEM) 공동 설립자인 리코 타이스(Rico Tice)는 최근 ‘에반젤리칼 나우’와의 인터뷰에…
낙태 반대, 친생명

스코틀랜드 의회, 낙태시술소 인근 ‘기도 금지’법 논의

스코틀랜드 전역에 낙태시술소 완충지대를 도입하려는 법안에 반대 의견이 광범위하게 제기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최근 “스코틀랜드 의회 질리언 맥케이(Gillian McKay) 의원이 제안한 해당 법안과 관련된 협의에서 참석자 중 4분의 3 이상(77%)이 반대했다…
페이비 래세넨, 핀란드,

‘성경적 성’ 지지했다 기소된 핀란드 전 장관, 26일 대법원 심리

전 핀란드 내무부 장관 페이비 래세넨(Päivi Räsänen) 의원에 대한 대법원 심리가 오는 26일(이하 현지시각) 열린다. 래세넨 의원과 유하나 포욜라 주교(Juhana Pohjola)는 2004년 결혼과 성에 대한 기독교적 가치관이 담긴 팸플릿을 공유한 후 기소됐다. 래세넨 의원은 2019…
스페인 의회, 성별 번경

스웨덴, 법적 성별 변경 가능 연령 18→16세로 낮춰

스웨덴이 법적 성별을 바꿀 수 있는 연령을 기존 만 18세에서 16세로 낮췄다. 17일(이하 현지시각) 워싱턴포스트(WP) 등 외신에 따르면, 스웨덴 의회는 이날 6시간에 걸친 토론 끝에 관련 법안을 찬성 234표, 반대 94표, 기권 21표로 가결했다. 이는 내년 7월부터 발효될 …
스코틀랜드, 증오범죄법,

스코틀랜드 의회, ‘J. K. 롤링 기소 위기 만든 법’ 폐지 추진

스코틀랜드 국회의원들이 표현의 자유를 침해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 ‘새로운 증오범죄법’을 폐지하는 법안을 상정했다. 비영리단체인 국제 자유수호연맹(국제 ADF)은 최근 성명을 통해 “스코틀랜드 의원들이 ‘증오범죄 및 공공질서법’을 폐지하려는 시도…
스코틀랜드

스코틀랜드 교계 지도자들, 조력자살 합법화 반대 서한

스코틀랜드에서 조력자살 합법화 개정안이 제출된 가운데 의료계에 이어 교계 지도자들도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고 나섰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스코틀랜드 연합자유교회 총회장인 앤드류 다우니(Andrew Downie) 목사와 스코틀랜드 자유교회 총회장인 …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 위치한 우크라이나 정교회(OCU) 본부인 성 미하일 황금돔 수도원.

우크라 성직자, ‘간첩 혐의’로 러에 체포돼 징역 12년 위기

우크라이나의 한 성직자가 약 1년 전 러시아 점령군에 납치된 뒤 간첩 혐의로 비밀 재판을 거쳐 징역 12년형을 선고받을 위기에 처해 있다고 인권감시단체 포럼18(Forum 18)이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우크라이나정교회(UOC) 소속인 코스…
낙태,

英 성인 55%, 낙태 합법화 법안 반대

영국인 대다수는 낙태를 비범죄화하려는 국회의원의 제안을 지지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화이트스톤인사이트’(Whitestone Insight)가 최근 2,011명의 영국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55%는 낙태가 현형대로 임신 24주 …
다큐멘터리 영화 ‘자기 검열’의 한 장면.

유럽 기독 대학생들 다수 “‘자기 검열’ 경험 있다”

유럽의 인권단체인 ‘기독교인에 대한 불관용과 차별 관측소’(OIDAC)가 2022년 발표한 연구에서 대학생들 사이에 자기 검열이 만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를 바탕으로 한 다큐멘터리 영화 ‘자기 검열’(Self-Censored)이 2024년 1월에 개봉됐다. 이 영화 속에 등장…
2018년 키릴 러시아정교회 총대주교(왼쪽)가 6년 임기를 새로 시작하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축복한 뒤 포옹을 나누고 있다.

러시아 총대주교, 새 칙령서 “우크라 침공은 거룩한 시도”

러시아정교회 키릴 총대주교가 이끄는 세계러시아인민평의회(이하 WRPC)가 블라디미르 푸틴(Vladimir Putin)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거룩한 시도’로 규정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WRPC는 지난 3월 27일 발표한 칙령에서 이번 전쟁을 ‘특별군사…
JK 롤링 작가.

해리포터 J. K. 롤링 작가, “남자를 남자라 불러서” 기소될까?

영국 스코틀랜드에서 새로운 증오범죄법이 발효된 가운데, ‘해리포터 시리즈’ 작가인 J. K. 롤링(J. K. Rowling)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스코틀랜드는 1일(이하 현지시각)부터 나이나 장애, 성적 지향, 성전환 등에 대한 혐오를 조장하는 행위를 처벌하는 ‘증오 범…
리차드 도킨스 박사

무신론자 도킨스, ‘문화적 기독교’ 쇠퇴 한탄

유명 무신론자인 리처드 도킨스(Richard Dawkins) 박사가 자신을 ‘문화적 기독교인’으로 묘사하며 유럽에서 신앙의 문화적 영향력이 줄어들고 있다고 한탄했다. 그러나 여전히 기독교의 핵심 교리에 대해서는 ‘말도 안 되는 소리’라며 일축하는 모습을 보였다.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