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 “순결한 男 동성애자, 신학교 입학 가능”

영국성공회에서 지난해 전체 예배 출석 인원이 다소 증가했으며, 성탄절과 부활절 예배가 여전히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공개된 영국성공회 ‘2023 선교 통계 보고서’에 따르면, 성탄절 예배는 2023년 참석자가 20% 증가했다. 지난해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 예배 참석자는 200만 명에 약간 못 미치는 1,961,000명으로, 2022년 1,636,000명에서 약 30만 명 증가했다. …

최신기사

  • CNEF

    프랑스 복음주의 교계, 10월 5일 ‘예배의 날’ 기념한다

    프랑스의 복음주의 단체인 프랑스전국복음주의협의회(Conseil National des Évangéliques de France, 이하 CNEF)가 2025년 10월 5일을 ‘프랑스 예배의 날’로 기념할 계획이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CNEF는 최근 성명을 …

  • 유튜브 영상 캡쳐/LBC

    英 리처드 도킨스, ‘전통적 性 견해 글’ 삭제한 무신론 단체 떠나

    영국의 유명 무신론 단체가 ‘성에 대한 전통적 정의와 이해’를 지지하는 기사를 삭제하자, ‘만들어진 신’의 저자이자 진화생물학자인 리처드 도킨스(Richard Dawkins·83) 박사가 해당 단체의 이사회를 떠났다. 영국 크리스천…

  • 람베스 궁

    저스틴 웰비 英 캔터베리 대주교, 6일 공식 사임

    영국성공회의 수장이자 세계성공회의 정신적 지주인 저스틴 웰비(Justin Welby) 영국 캔터베리 대주교가 6일 공식 사임했다. 당분간 요크 대주교가 수장 임무를 대행한다. 웰비 대주교는 지난해 11월 이미 사망한 존 스미스(John Smi…

  • 기도 소책자, 스위스복음주의협회,

    독일·오스트리아·스위스 복음주의 단체들, ‘연합기도주간’

    독일·오스트리아·스위스의 복음주의 연합단체들이 2025년 유럽 전역에서 희망과 예수 그리스도를 주제로 연합기도주간을 가진다고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이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해당 행사는 오는 12일…

  • 유튜브 영상 캡쳐/The Royal Family

    “모든 종교는 기본적으로 같다”? 英 국왕 크리스마스 연설 논란

    영국 국왕 찰스 3세가 모든 종교는 같다는 취지의 크리스마스 연설로 비판을 받았다. 영국에서는 크리스마스 때마다 국왕이 대국민 연설을 하며, 많은 가정이 모여서 이를 경청한다. 국왕은 25일(현지시각) 연설에서 “예수…

  • BBC 보도화면 캡쳐

    독일 복음주의 교계, 테러 희생자들 위한 애도와 위로 성명

    지난 20일(이하 현지시각) 독일 마그데부르크의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테러 사건이 발생하자, 독일복음주의교회협의회(EKD) 의장인 키르스텐 페어스(Kirsten Fehrs) 주교와 독일주교회의 의장인 게오르그 베칭(Georg Bätzing) 주교가 공…

  • 가디언 유튜브 영상 캡쳐

    독일서 차량 돌진 테러 발생… 5명 사망, 200여 명 부상

    독일에서 차량 돌진 테러가 발생해 5명이 숨지고 200명 이상이 다쳤다. 용의자는 독일에서 20년 가까이 거주해 온 반이슬람·극우 성향의 사우디아라비아 출신 이민자로, 독일 정부의 포용적 난민 정책에 불만을 품고 범행을 저…

  • 미들턴로타리클럽

    英 시내 중심가 성탄 전시물, 시위대에 의해 파괴돼

    영국의 시위대가 시내 중심가에 설치된 성탄 전시물과 일부 인형을 파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섬김으로 현재 복원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영국과 아일랜드의 국제 로타리에 소속된 …

  • 러시아 지도

    러시아, 주거단지 내 예배 금지… 기독교 지도자들 우려

    러시아에서 주거단지 내 예배를 금지하는 법안이 연방 의회에 제출되자, 현지 기독교 지도자들이 우려를 표명하고 나섰다. 독일 베츨라어에 있는 복음주의 통신사 IDEA에 따르면, 교회 지도자들은 이러한 금지 조치가 주거단…

  • 성탄, 크리스마스

    갈등하는 세상 속 크리스마스… 하나님의 계획은?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최근 던컨 윌리엄스(Duncan Willams) 목사가 쓴 “갈등하는 세상 속 크리스마스, 하나님은 어디 계시며 그분의 계획은 무엇일까?”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던컨 목사는 영국의 안수받은 목사이며 …

  • Pixabay/Alexa

    英, 청소년에 성 정체성 장애 치료 목적 ‘사춘기 억제제’ 금지

    영국이 성 정체성 장애를 겪는 미성년자에 대한 사춘기 억제제를 무기한 사용 금지하기로 했다. 영국 보건사회복지부는 지난 11일(이하 현지시각) “청소년에게 성적 불쾌감이나 성적 불일치의 치료를 목적으로 개인 처방을 …

  • X(구 트위터)

    英, ‘종교와 신앙의 자유’ 신임 특사 임명

    영국의 데이비드 스미스(David Smith) 의원이 새로운 ‘종교와 신앙의 자유’(이하 FoRB) 특사로 임명됐다. 스미스 의원은 노섬벌랜드 노동당 의원이자 과거 ‘바이블 소사이어티’(Bible Society)와 ‘티어펀드’(Tearfund)에서 근무한 …

  • 위키피디아

    스위스 대법원, 10대 딸 성전환 반대한 부모 권리 박탈

    스위스 연방대법원(Schweizerisches Bundesgericht)은 한 부모가 가출한 10대 딸의 ‘성전환’에 협조하지 않으면 형사 고발을 받을 수 있다고 최근 판결했다. 이에 이 부모는 유럽인권재판소에 항소를 고려 중이다. 이 17세 소녀는 1년…

  • Facebook/Church of England

    영국성공회, 예배 출석 인원 증가세로 돌아서

    영국성공회에서 지난해 전체 예배 출석 인원이 다소 증가했으며, 성탄절과 부활절 예배가 여전히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공개된 영국성공회 ‘2023 선교 통계 보고서’에 따르면, 성탄절 예배는 2023년 참…

에디터 추천기사

전한길 선관위

전한길 강사의 외침 “대한민국 혼란, 선관위가 초래”

이 글은 전한길 강사가 2025년 1월 19일 유튜브 채널 ‘꽃보다 전한길’에서 ‘대한민국 혼란, 선관위가 초래했다’라는 주제로 열변을 토한 내용을 바…

갑바도기아 토칼리 동굴 교회

갑바도기아 동굴 교회 성화들, 눈이나 얼굴 벗겨진 이유

동굴 교회들, 어디든 성화로 가득 비둘기 알과 물 섞어 사용해 그려 붉은색은 포도, 노란색은 샤프란 갑바도기아, 화산 활동 지형 변화 동굴에서 박…

예장 개혁 정서영 총회장 “자유는 공짜로 주어지지 않아”

한기총 “사랑의교회, WEA 재정 지원 중단해야”

재정 지원 급급, 매관매직 우려 봉사 경력 2-3년에 부총무 임명 종교다원주의 의혹 해소가 먼저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

뭉크

<절규> 에드바르트 뭉크가 그린 <골고다>

십자가 그리스도 주위 군상들 기독교 없는 고통과 갈등 초점 사적 감정 토로할 이미지일 뿐 현대 예술, 문화적 자살인가? 에드바르트 뭉크(Edvard Mun…

조명가게

<조명가게> 구원 서사, 감동 있지만 효능감 없는 이유

OTT 디즈니플러스 시리즈 <조명가게>는 어두운 골목 끝을 밝히는 유일한 곳 ‘조명가게’, 이곳에 어딘가 수상한 비밀을 가진 손님들이 찾아오면서 벌…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넷째 날

“복음 없는 통일은 재앙… 性오염 세력에 北 내주면 안 돼”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 넷째 날 성회가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주최로 경기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6…

복음통일 컨퍼런스 33차

“국가 위기… 72일 간 특별철야기도회 열겠다” 선언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주최로 경기도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500여명이 참석…

조명가게

<조명가게> 속 ‘임사체험’, 영혼의 존재와 초월성 보여줬나

OTT 디즈니플러스 시리즈 <조명가게>는 어두운 골목 끝을 밝히는 유일한 곳 ‘조명가게’, 이곳에 어딘가 수상한 비밀을 가진 손님들이 찾아오면서 벌…

한국교회법연구원 창립 20주년

“비상계엄, 요건 완전하지 않지만… 탄핵은 기각돼야”

비상계엄은 통치행위, 해외에선 사법심사 대상 배제 견해 다수 한국, 헌법소원 심판 대상 판례 이번 비상계엄 선포, 헌법 요건 완전히 못 갖춘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