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은 왜 ‘고레스 칙령’에도 예루살렘으로 귀환하지 않았을까?

우리가 살아온 역사의 증거가 단순하게 입증되는 것은 아니다. 사적지에서 발견된 다양한 증거들은 하나의 자료만으로 입증되는 것이 아니라, 발견된 …
미국 남침례교(SBC) 윤리와종교자유위원회를 비롯한 여러 신앙 단체들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을 시작한 이후 납치한 약 2만 명의 우크라이나 어린이를 돌려보낼 것을 촉구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들…
영국에서 지난해 11월 2차 심의를 통과한 조력 자살 법안에 대한 토론이 연기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해당 법안을 제출한 킴 리드비터(Kim Leadbeater) 의원은 4월 25일로 예정됐던 법안 관련 토론이 3주 뒤인 5월 16…
영국 노동당 소속 의원이 전 세계에서 극심한 박해에 직면한 기독교인들을 기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뉴포트웨스트와 이슬윈 지역구의 루스 존스(Ruth Jones) 의원은 정치 평론 매체 ’폴리…
독일 연립정부가 신정부 구성을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인 가운데, 국제종교자유연구소(IIRF)가 “‘종교의 자유’는 외교의 필수 요소로 다뤄야 한다”며 종교 자유 위원 사무소를 유지할 것을 주문했다. 지난 2월 23일 치러진 …
영국에서 Z세대들이 전체 교회 출석률 상승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성서공회(Bible Society)는 여론조사업체 유고브(YouGov)에 의뢰해 실시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최근 ‘조용한…
영국의 한 기독교인 간호사가 유죄 판결을 받은 소아성애자이자 트랜스젠더 환자에게 남성 호칭(Mr.)을 사용했다는 이유로 정직당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해당 사건은 2024년 5월 22일(이하 현지시각) 남부 런던…
2024년 한 해 동안 네덜란드에서 안락사한 사람의 수는 약 1만 명으로 전년대비 10% 가량 증가했으며, 심리적인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의 수는 60% 가량 증가했다. 네덜란드 ‘지역 안락사 검토위원회’(RTE)가 3월 31일(이하 현지…
러시아 모스크바시 법원이 중국 기독교인 위트니스 리(Witness Lee)가 번역한 성경을 금지했다. 위트니스 리는 모스크바에서 지방교회를 설립자로서 중국 공산당에 의해 투옥된 유명한 워치맨 니(Watchman Nee)의 제자이며, 금지된 …
미국 국무부가 최근 “영국에서 낙태시술소 ‘완충구역’에서 팻말을 든 혐의로 기소된 생명운동가 사건을 주시하고 있다”며 영국 내 표현의 자유를 우려하는 성명을 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리비아 토시…
트랜스젠더 학생이 선호하는 대명사 사용을 거부했다는 이유로 세 번째 징역형을 선고받은 영국의 한 교사에 대해 법원이 일부 벌금 (4만 유로, 약 6,380만 원) 강제 인출 명령을 내렸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버크…
미국 퓨리서치센터(Pew Research Center)는 최근 보고서에서 “영국의 종교적 정체성이 변화를 겪고 있으며, 기독교인으로 자란 사람 5명 중 2명은 더 이상 신앙을 갖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전통적인 교회 출석률은 감소…
유럽 전역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복음주의 사역 네트워크인 ‘리바이브 유럽’(Revive Europe)이 올해 봄 런던에서 열리는 ‘어웨이크닝 프로젝트’ (Awakening Project)에 앞서 100명의 차세대 리더를 훈련하고 파송 중이다. ‘어웨…
영국 햄프셔의 한 초등학교가 매년 진행해 온 부활절 행사를 ‘포용성과 다양성 존중’이라는 학교의 가치와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취소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스트레이 소재 노우드초등학교 스테파니 …
중국어로 된 최초의 완전판 성경이 경매에서 56,000파운드(약 1억 660만 원)가 넘는 가격에 팔렸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에식스주 첼름스퍼드의 옥스팜 중고서점에서 발견된 이 성경은 존 라사(John Lassar)와 조슈아 …
종교 자유 지지자들은 최근 파키스탄의 인권 상황이 더 악화된 것을 강력히 비판하며, 특히 신성모독법의 지속적 남용과 소수민족 소녀를 상대로 한 강제 개종에 반대 목소리를 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우리가 살아온 역사의 증거가 단순하게 입증되는 것은 아니다. 사적지에서 발견된 다양한 증거들은 하나의 자료만으로 입증되는 것이 아니라, 발견된 …
동조 않으면 혐오? 전형적 파시즘적 사고 인권위 일부가 퀴어축제 참여? 고발할 것 안 위원장 거룩한방파제 참석 거부 유감 친동성애 단체들이 퀴어축제 불참을 선언한 국가인권위원회 안창호 위원장을 혐오세력으로 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