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은 왜 ‘고레스 칙령’에도 예루살렘으로 귀환하지 않았을까?

우리가 살아온 역사의 증거가 단순하게 입증되는 것은 아니다. 사적지에서 발견된 다양한 증거들은 하나의 자료만으로 입증되는 것이 아니라, 발견된 …
영국 런던의 한 교회 지도자가 기독교인들에게 “박해받는 형제와 자매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 달라”며 기도를 요청했다. 최근 나이지리아를 방문한 사우스워크의 존 윌슨(John Wilson) 대주교는 “기독교인 학대는 주목…
영국복음연맹(이하 EAUK)이 지난해 5,000명 이상의 회원 수 증가를 기록했으며, 이는 이 단체의 30년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성장이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최근 “이 놀라운 성장은 영국 전역에서 복음주의 기독교에 대한 …
아일랜드 의회가 증오범죄법에 ‘혐오 표현’을 포함시키려는 계획에서 한 발 물러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아일랜드 상원은 지난 2년 동안 논의헤 온 ‘2022 폭력이나 증오 선동 및 증오범죄법’을 통과시킨 …
영국성공회 초등학교 내 성교육 수업과 트랜스젠더리즘에 대한 우려를 표명한 뒤 해고된 중등학교 조교 사건이 10월 2일(이하 현지시각) 항소법원에서 심리될 예정이다. 크리스티 힉스(Kristie Higgs)의 법적 대리를 맡은 크리스…
영국 런던 경찰청이 한 기독교 전도자를 체포해 탈의시켜 수색한 후 15시간 동안 구금했다가 1만 파운드(약 1,700만 원)의 손해배상금을 지불하게 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하툰 타쉬(Hatun Tash)는 런던 하이드파크…
영국과 웨일스의 낙태병원 근처에서 친생명 활동을 금지하는 조치가 임박한 가운데, 현지 기독교인들이 우려를 표명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보수당 정부 시절인 2023년 공공질서법의 일부로 통과된 법안에 따…
이탈리아 나폴리 광장에서 열린 한 전도 행사에 기독교계와 정치 지도자들을 비롯해 총 21,000여 명이 운집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지난 9월 14일(이하 현지시각) 피아자 델 플레비시토에서 열린 ‘노이 …
최근 싱가포르를 방문한 프란치스코 교황이 “모든 종교는 하느님에게 이르는 길”(all religions are a path to God)이라고 선언해 논란을 일으켰다. 이 발언은 그가 로마로 돌아가기 직전 가톨릭 전문대학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
영국 폴지방법원은 낙태시술소 근처에서 침묵으로 기도한 재향군인 사건에 대한 재판을 시작했다. 이는 오는 26일 끝날 예정이다. 아담 스미스-코너(Adam Smith Corner)는 지난달 본머스낙태시술소에서 ‘완충 구역’을 위반한 혐…
한 여성이 런던의 한 교회에 들어가 ‘알라후 아크바르’(알라는 위대하다)를 외치며 “유대인의 신을 죽이러 왔다”고 위협한 혐의로 체포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해당 사건은 지난 이슬링턴의 앤젤교회에…
스코틀랜드복음연맹(Evangelical Alliance Scotland)이 최근 린 패터슨(Lynne Paterson)을 신임 대표로 임명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패터슨 대표는 복음연맹에서 일하기 전 15년 동안 ‘티어펀드 스코틀랜드’(Tearfund Sc…
기도 주간을 맞아 영국 전역에서 다양한 교단, 전통, 단체의 기독교인들이 모이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오는 10월 12일(이하 현지시각)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기도 주간에는 영국 4개국 기독교인들이 모여 …
8일(이하 현지시각) 런던 중심가에서 영국 ‘생명을 위한 행진’(March for Life)이 열려, 수천 명의 참석자들이 웨스트민스터 임마누엘센터에서 의회 광장까지 행진했다. 이날 행사에는 다양한 교파의 기독교인들도 참여했고, 오…
프랑스 복음주의 지도자들이 로잔대회를 앞두고 오늘날 유럽의 복음주의 정체성에 대해 신학적으로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프랑스복음주의국가위원회(이하 CNEF) 지도자들은 8…
트랜스젠더 학생이 선호하는 대명사 사용을 거부했다는 이유로 학교와 오랫동안 분쟁을 이어 온 한 기독 교사가 세 번째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에녹 버크(Enoch Burke)는 아일랜드 웨스트미스 카운티의 ‘윌슨스 병원 학교’(Wils…
우리가 살아온 역사의 증거가 단순하게 입증되는 것은 아니다. 사적지에서 발견된 다양한 증거들은 하나의 자료만으로 입증되는 것이 아니라, 발견된 …
동조 않으면 혐오? 전형적 파시즘적 사고 인권위 일부가 퀴어축제 참여? 고발할 것 안 위원장 거룩한방파제 참석 거부 유감 친동성애 단체들이 퀴어축제 불참을 선언한 국가인권위원회 안창호 위원장을 혐오세력으로 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