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N 인도네시아 선교 다큐멘터리 공개
선교 미디어 CGN 인도네시아 지사에서 제작한 선교 다큐멘터리 <교회의 씨앗: 인도네시아 까로 종족(이하 교회의 씨앗)>이 기독 OTT 퐁당과 CGN 유튜브에 …
로마가톨릭에서 교황 프란치스코와 제2차 바티칸 공의회 일부 조항의 정통성에 의문을 제기한 대주교가 교회법상 분열 범죄로 파문당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교황청 신앙교리성은 5일(이하 현지시각) 2011년…
영국성공회 복음주의협의회(CEEC)는 총회가 동성 커플을 위한 독립적인 축복 예배를 도입하는 안건을 계속 추진하기로 하자 깊은 실망감을 드러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성공회 총회는 지난 8일(이하 현지…
최근 영국 총선에서 노동당이 압승한 후, 차기 정부와 새 총리를 위한 기도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총선에서 제1야당 노동당이 과반 의석을 차지해 압승을 거두면서 14년 만의 정권 교체를 이뤘다. 당 대표 키어 스타머(Keir Starm…
영국성공회 총회가 동성 커플을 위한 독립적인 축복 예배를 도입하는 안건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최근 영국성공회 총회에서 “현행 목회 지침 중 주교들이 독립적인 예배에…
영국 법원이 동성애에 대한 성경적 견해를 가졌다는 이유로 직원 채용을 취소하고 복직을 거부한 고용주의 손을 들어 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채용이 취소된 펠릭스 응골레(46)는 독실한 기독교인 사회복지사로…
최근 러시아의 복음주의 지도자가 “(러시아가) 서구 기독교 세계 전체의 국가들로부터 공격받고 있다”고 주장한 데 대해, 유럽복음연맹(EEA)이 반박 성명을 발표했다. 또한 동서양의 복음주의자들 간의 분열이 아닌, 지속 가능…
독일에서 종교적 신념 때문에 사후피임약 판매를 거부하다 고소당한 한 약사가 장기간의 법정 싸움 끝에 승소했다. 그러나 독일의 양심 보호 실태에 대한 우려가 여전하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
최근 영국 총선을 앞두고 실시된 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유권자가 ‘표현의 자유’와 ‘동의하지 않을 자유’를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최근 기독교 자선단체 케어(CARE)가 사…
러시아에서 구금됐던 ‘우크라이나 그리스 가톨릭 교회’(Ukrainian Greek Catholic Church, UGCC)의 두 사제가 교황청이 주도한 외교적 노력을 통해 19개월 만에 풀려났다. 두 사제는 ‘지극히 거룩한 구속주 수도회’(Congregatio Sactissimi Red…
<세계> 전 세계 육지의 45%가 사막화의 영향 받고 있어 6월 17일에 열린 세계 사막화 및 가뭄 방지의 날 기념식에서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의 티아우(Ibrahim Thiaw) 사무총장은 전 지구적 차원에서 사막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총 402,694명이 독일 가톨릭교회를 공식적으로 떠났다. 이는 상당하기는 하지만 2022년 522,821명보다는 약간 적은 수치다. 내셔널가톨릭리포터(NCR)에 따르면, 이 같은 통계를 발표한 독일 주교회의는 “사상…
영국성공회 총회를 앞두고 다양한 이해 당사자들이 자신의 입장을 설명하는 공개 서신이나 기사를 내는 전통에 따라, 올해도 동성결혼을 축복하기로 한 지난 총회의 결의에 대한 3통의 서신이 공개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지난 6월 22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글래스고 소재 오보 히드로(OVO Hydro)에서 열린 프랭클린 그래함(Franklin Graham) 목사의 전도 집회에 7천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영국 기독교인들을 돕기 위한 새로운 기금 마련 방안도 발…
러시아의 대표적 이슬람권 지역인 다게스탄 자치공화국 교회와 유대교 회당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최소 9명이 숨지고 24명이 다쳤다. 6월 23일(현지시각) 타스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쯤 다게스탄 데르벤트 지역에 있…
프란치스코 교황의 적법성에 대해 수년간 공개적으로 의문을 제기해 온 대주교가 ‘분파 범죄’ 혐의로 재판에 소환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카를로 마리아 비가노(Carlo Maria Viganò·83) 대주교는 20일(이하 현지…
선교 미디어 CGN 인도네시아 지사에서 제작한 선교 다큐멘터리 <교회의 씨앗: 인도네시아 까로 종족(이하 교회의 씨앗)>이 기독 OTT 퐁당과 CGN 유튜브에 …
개정안, 반복적 혐오표현 금지 성별·종교·장애 등 특정 대상 윤건영 의원 등 23명 발의해 문 전 대통령 사저 시위 때문? 특정인 위해 법률 제정 옳은가 목회자들이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대한 우려를 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