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교황청

    교황 비판하던 가톨릭 대주교, ‘분열’ 혐의로 파문당해

    로마가톨릭에서 교황 프란치스코와 제2차 바티칸 공의회 일부 조항의 정통성에 의문을 제기한 대주교가 교회법상 분열 범죄로 파문당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교황청 신앙교리성은 5일(이하 현지시각) 2011년…

  • 영국성공회

    英 성공회 복음주의자들 “동성 커플 축복하려는 총회에 깊이 실망”

    영국성공회 복음주의협의회(CEEC)는 총회가 동성 커플을 위한 독립적인 축복 예배를 도입하는 안건을 계속 추진하기로 하자 깊은 실망감을 드러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성공회 총회는 지난 8일(이하 현지…

  • 유튜브 영상 캡쳐

    英 기독교 지도자들, 총선 이후 새 정부와 총리 위해 기도

    최근 영국 총선에서 노동당이 압승한 후, 차기 정부와 새 총리를 위한 기도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총선에서 제1야당 노동당이 과반 의석을 차지해 압승을 거두면서 14년 만의 정권 교체를 이뤘다. 당 대표 키어 스타머(Keir Starm…

  • 영국성공회

    英 성공회 총회, ‘동성 커플 위한 독립적 예배’ 도입 지속 추진

    영국성공회 총회가 동성 커플을 위한 독립적인 축복 예배를 도입하는 안건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최근 영국성공회 총회에서 “현행 목회 지침 중 주교들이 독립적인 예배에…

  • 기독교법률센터(CLC)

    동성애 반대한 英 기독교인 사회복지사, 해고된 뒤 패소

    영국 법원이 동성애에 대한 성경적 견해를 가졌다는 이유로 직원 채용을 취소하고 복직을 거부한 고용주의 손을 들어 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채용이 취소된 펠릭스 응골레(46)는 독실한 기독교인 사회복지사로…

  • 우크라이나 SSSCIP 트위터 캡처

    러 기독교 지도자 “서구 기독교 세계 전체에 공격받아”

    최근 러시아의 복음주의 지도자가 “(러시아가) 서구 기독교 세계 전체의 국가들로부터 공격받고 있다”고 주장한 데 대해, 유럽복음연맹(EEA)이 반박 성명을 발표했다. 또한 동서양의 복음주의자들 간의 분열이 아닌, 지속 가능…

  • 국제 ADF

    사후피임약 판매 거부한 獨 기독교인 약사 승소

    독일에서 종교적 신념 때문에 사후피임약 판매를 거부하다 고소당한 한 약사가 장기간의 법정 싸움 끝에 승소했다. 그러나 독일의 양심 보호 실태에 대한 우려가 여전하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

  • 여론조사 조사 투표 설문 통계 문제 풀이 시험 종이 보고서 펜

    英 성인 77% “정치인들, 자유롭게 견해 표명할 수 있어야”

    최근 영국 총선을 앞두고 실시된 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유권자가 ‘표현의 자유’와 ‘동의하지 않을 자유’를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최근 기독교 자선단체 케어(CARE)가 사…

  • ACN

    러, 우크라 성직자 2명 19개월 만에 석방… 교황청이 중재

    러시아에서 구금됐던 ‘우크라이나 그리스 가톨릭 교회’(Ukrainian Greek Catholic Church, UGCC)의 두 사제가 교황청이 주도한 외교적 노력을 통해 19개월 만에 풀려났다. 두 사제는 ‘지극히 거룩한 구속주 수도회’(Congregatio Sactissimi Red…

  • Unsplash

    英 복음주의연맹 가입 회원, 지난해 5천 명 이상 증가

    <세계> 전 세계 육지의 45%가 사막화의 영향 받고 있어 6월 17일에 열린 세계 사막화 및 가뭄 방지의 날 기념식에서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의 티아우(Ibrahim Thiaw) 사무총장은 전 지구적 차원에서 사막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

  • Pixabay

    독일 가톨릭교인 수, 지난 2년간 약 92만 명 감소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총 402,694명이 독일 가톨릭교회를 공식적으로 떠났다. 이는 상당하기는 하지만 2022년 522,821명보다는 약간 적은 수치다. 내셔널가톨릭리포터(NCR)에 따르면, 이 같은 통계를 발표한 독일 주교회의는 “사상…

  • 영국성공회

    英 성공회 총회 앞두고 ‘동성혼 축복’ 논란 예고

    영국성공회 총회를 앞두고 다양한 이해 당사자들이 자신의 입장을 설명하는 공개 서신이나 기사를 내는 전통에 따라, 올해도 동성결혼을 축복하기로 한 지난 총회의 결의에 대한 3통의 서신이 공개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 BGEA 제공

    프랭클린 그래함, 英 종교 자유 수호 위한 기금 출범

    지난 6월 22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글래스고 소재 오보 히드로(OVO Hydro)에서 열린 프랭클린 그래함(Franklin Graham) 목사의 전도 집회에 7천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영국 기독교인들을 돕기 위한 새로운 기금 마련 방안도 발…

  • 오픈도어 인터내셔널

    러시아 이슬람권 지역서 연이은 총격 사건… 신부 포함 9명 사망

    러시아의 대표적 이슬람권 지역인 다게스탄 자치공화국 교회와 유대교 회당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최소 9명이 숨지고 24명이 다쳤다. 6월 23일(현지시각) 타스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쯤 다게스탄 데르벤트 지역에 있…

  • X(구 트위터)

    “프란치스코는 사탄의 종” 비판한 대주교, 재판 회부돼

    프란치스코 교황의 적법성에 대해 수년간 공개적으로 의문을 제기해 온 대주교가 ‘분파 범죄’ 혐의로 재판에 소환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카를로 마리아 비가노(Carlo Maria Viganò·83) 대주교는 20일(이하 현지…

123 신앙과 삶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신앙의 뿌리 고향 교회… 설에 방문하면 은혜 더 많을 것”

하나님 사랑 흘려 보내는 귀한 일 어머니 같은 교회들 품고 협력을 미래 목회 위한 새로운 장 열릴 것 연대 차원에서 의지 갖고 방문을 정서적 거리 …

카터 장례식

김장환 목사, 카터 전 美 대통령 장례식 한국 대표 참석

신실한 신앙인이었던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Jimmy Carter)의 장례식이 9일 오전(현지시간) 엄수된 가운데,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가 대한민국 대…

세이브코리아(SAVE KOREA) 국가비상기도회

“기도로 세워진 대한민국, 다시 기도로 일어나자”

대한민국이 헌정질서 붕괴라는 초유의 위기를 맞이한 가운데, 이를 기도와 행동으로 극복하고자 하는 세이브코리아(SAVE KOREA) 국가비상기도회가 오는 1…

성시화

“집시법 일부 개정안, 동성애 반대 주장 형사처벌 우려”

개정안, 반복적 혐오표현 금지 성별·종교·장애 등 특정 대상 윤건영 의원 등 23명 발의해 문 전 대통령 사저 시위 때문? 특정인 위해 법률 제정 옳은…

유스원크라이

유스원크라이 “기독 청년들, 정체성 분명하면 ‘현타’ 없어”

1월 19일 연무대 군인교회 집회 개그맨 이정규 사회, 뮤지컬 등 영적 회복과 재무장, 부흥 목적 말씀과 삶 가운데 간극 없도록 일상에서 복음 살아…

신년 하례회

“절대 권력은 절대 타락… 삼권분립으로 민주주의 세워야”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권순웅 목사, 상임회장 이선 목사)가 10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백주년기념관에서 2025년 신년하례회를 드리고, 혼란스러…

윤석열 대통령

“대통령 체포 시도, 헌법과 법치 유린… 의회 독재 우려”

사단법인 한국기독교보수교단총연합회(대표회장 박동호 목사)와 자유한국교육원(원장 이재흥 목사)이 10일 ‘민주주의의 꽃’이라는 제목의 성명을 …

한복협

“한미동맹, 양국 ‘신앙동맹’ 없이는 껍데기일 뿐”

한미 기독교인 사이, 사귐·나눔 한국 어려울 때 미국 손 맞잡아 국제 월드비전, 한국 공헌 인정 믿는 이들 해야 할 일 바로 이것 2025년 한국복음주…

정주호

“몸, 하나님의 선교 도구… 새해 다시 운동 해야 할 이유”

“운동을 하면서 자신의 몸을 조금이라도 더 건강하게 유지하려는 행위는 시간 낭비거나 사치스러운 활동이 아닙니다. 마치 성경을 읽는 것은 경건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