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국제종교자유위원회 보고서

美 국제종교자유위, 北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 지정 권고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이하 USCIRF)가 북한을 포함한 17개국을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CPC)으로 지정할 것을 국무부에 권고했다. USCIRF는 1일(이하 현지시각) 공개한 ‘2024 연례보고서’에서 북한, 중국,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쿠바, 미얀마 등 17개국을 …
이스라엘, 친이란 무장단체

친이란 무장단체, 이스라엘 수도에 미사일 공격

이라크 내 친이란 무장단체 이슬라믹 레지스턴스(Islamic Resistance)가 이스라엘 수도 텔아비브 등을 겨냥해 미사일 공격을 가했다. 현재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가자지구 휴전을 두고 협상 중인 가운데 해당 공격으로 중동 지역의 긴장이 다시 고조될 지 귀추가 주목…
임산부, 낙태, 임신, 태아,

美 출생률 지속 감소… 수십 년 만에 최저

최근 발표된 통계에 따르면 미국의 출생률은 계속 감소하고 있으며, 2023년 태어난 아기 숫자가 수십 년 만에 가장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산하 국립보건통계센터가 발표한 2023년 수집된 출생 기록에서 받은 잠정…
수단 교회 파괴

英 성공회·가톨릭, 국제사회에 수단 위한 행동 촉구

영국 성공회와 가톨릭 교회는 수단에서 현재 진행 중인 분쟁의 애도하고 평화의 회복을 위한 국제 사회의 행동을 촉구하는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이번 성명은 수단 준군사조직인 신속지원군(RSF)과 수단군(SAF) 간 전투가 시작된 지 1주년이 되는 날에 발표됐다. …
UMC

美 감리교, “동성애, 기독교와 양립 불가” 문구도 삭제

동성애자 목사 안수 금지 조항을 삭제한 미국 연합감리회(UMC)가 “동성애의 실천은… 기독교의 가르침과 양립할 수 없다”는 문구마저 삭제했다. UM뉴스(UM News)에 따르면, UMC가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총회를 진행 중인 가운데 대의원들은 2일(이하 현지시각) …
임신, 출산, 태아

美 테네시주, ‘태아 발달 과정’ 시청각 교육 의무화

미국 테네시주가 공립학교가 학생들에게 태아 발달 과정을 기록한 시청각 자료를 보여주도록 의무화한 두 번째 주가 됐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공화당 소속 빌 리(Bill Lee) 테네시 주지사는 지난달 23일에 하원 법안 2435호에 서명했다. 이 법안은 올해 3월 …
쿠바, 기독교, 성당, 교회, 예배당,

쿠바, 2023년에 종교 자유 침해 622건 발생

세계 – 종교에 대한 정부제한지수, 2007년 이후 최고 퓨리서치(Pew Research)는 2007년부터 세계 각국에서 종교에 대한 정부 제한과 사회적 적대감을 조사해 왔다. 정부제한지수(GRI)는 정부에 의한 종교적 신념과 관행을 규제하고 제한하는 법률, 정책, 조치를 가지고 평…
에릭 메탁사스

“미국교회, ‘종교 없는 기독교’가 유일한 회복 수단”

미국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라디오 진행자인 에릭 메탁사스(Eric Metaxas)가 ​​자신의 신간 ‘종교 없는 기독교: 악에 대한 하나님의 대답’에서 “미국교회가 부상하는 악과 싸우기에는 너무 늦었다”고 경고했다. 이번 신간의 제목은 1944년 디트리히 본회퍼가 …
UM 뉴스, UMC 동성애자 안수

美 감리교, 끝내 동성애자 목사 안수 허용

미국 연합감리회(UMC) 총회가 동성애자 목사 안수 금지 조항을 폐지했다. UM뉴스(UM news)에 따르면, 1일(이하 현지시각)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진행 중인 UMC 총회에서 대의원들은 토론 없는 최종 투표에서 압도적 찬성 691, 반대 51로 교단 장정에서 “스스로 동…
사니아 아민.

파키스탄 기독교인 소녀, 납치 및 강제 결혼 당해

파키스탄에서 기독교인 10대 소녀가 납치돼 강제 결혼을 당한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그녀의 아버지가 정의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2024년 4월 4일 사니아 아민(Sania Ameen·13)이 펀자브시 안조타르 시알코트의 외딴 …
청년, z세대, 미국인, 영국인,

美 ‘성경적 세계관 지닌 기독교인’ 6% 불과

많은 미국인들이 혼합주의를 받아들이고 있는 가운데, 성경적 세계관을 가진 기독교인은 6%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애리조나기독교대학교 문화연구센터가 최근 발표한 ‘2024 미국 세계관 목록’(American Worldview Inventory 2024) 보고서에 따르면, 전형적인 미국 성…
2024년 4월 26일에 발생한 토네이도로 인해 미국 네브래스카 린컨에 있는 가너 인더스트리의 건물이 심각한 피해를 입었다.

토네이도에 직격당한 美 공장 전원 생존… “하나님께 기도했다”

미국 네브래스카주의 한 공장에 토네이도가 강타하자, 한 직원이 하나님께 살려 달라고 간구한 후 기적적으로 살아남았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4월 26일 네브래스카주 링컨의 가너 인더스트리(Garner Industries) 산업용 건물에는 70명의 직원이 있었고, 네이…
젠더, 성별,

英 가톨릭 주교들 “미성년자 성전환 반대”

잉글랜드와 웨일스의 로마가톨릭 주교들이 최근 트랜스젠더로 식별된 어린이들의 의학적·사회적 성별 전환을 반대하는 지침을 발표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주교들은 지난 4월 24일(이하 현지시각) ‘성별에 대한 사목적 지침’에 해당되는 문서…
이스라엘 지지 집회

美 성인 80% “이스라엘을 하마스보다 더 지지”

지난해 10월 이후 지속되고 있는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과 관련, 미국인 대다수는 이스라엘을 더 지지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국의소리(VOA)는 “최근 미국 주요 대학가에서 친팔레스타인 시위가 확산하는 가운데, 이 같은 설문조사 결과가 주목을 끌고 …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열린 2020 UMC  총회.

美 감리회, “동성애는 기독교와 양립 불가” 장정 개정하나

미국 연합감리회(UMC) 총회 대의원들이 동성애에 대한 교단의 오랜 규제를 변경하는 과정에 돌입했다. UM뉴스(UM news)는 “지난 4월 30일 오전(이하 현지시각) 대의원들은 동성애 금지 규정의 일부를 삭제하는 내용이 담긴 청원을 우선 처리 법안 제도를 통해 토론 없…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