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속 인물들이 숫자 아닌 ‘사람’으로 보이기 시작할 때
![렘브란트](https://images.christiantoday.co.kr/data/images/full/348161/image.jpg?w=300&h=158&l=50&t=40)
하나님 말씀 다르게 보일 것 그들 향한 사랑 깨닫기 때문 우리만 눈물 흘리는 것 아냐 하나님 내 눈물 기억 깨달아 돼지 12마리가 소풍 가서 시냇물…
‘성서로 돌아가는’ 환원운동을 펼치는 그리스도의교회협의회(회장 이상구 목사, 이하 그교협)가 교단의 결속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신학교인 서울기독대학교를 정상화시키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교협은 지난 9월 2…
김정석 목사(광림교회)가 기독교대한감리회(감리교) 신임 감독회장에 취임했다. 김 신임 감독회장은 취임사에서 “오직 복음의 능력으로 도전을 넘어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감리교 제36회 총회 감독회…
역할 온전히 감당하지 못한 것 회개 비성경적‧반복음적 행위 바로잡아가고 복음적‧중립적 대의원 파송에 힘쓸 것 “해명서 아닌 변명서” 비판도 거세 ‘퀴어신학’을 이단으로 결의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
기독교대한감리회가 ‘퀴어신학’을 이단으로 결의했다. 감리교 제36회 총회 둘째 날인 10월 31일 오전 회무에서 제35회 총회 이단대책위원회(위원장 이용원 감독, 이하 이대위)가 퀴어신학을 이단으로 규정해 달라고 건의하자, …
기독교대한감리회 29대 감독회장으로서 4년 간의 임기 마무리를 앞두고 제36회 총회에서 메시지를 전한 이철 감독회장은 “오랫동안 갈등과 소송에서 완전히 벗어나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감리교회를 위해 뜻을 모아달라”고 …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이철 목사, 이하 감리교) 제36회 총회가 30일 오후 1시 서울 압구정동 광림교회(담임 김정석 목사)에서 개회예배를 드리며 시작됐다. 총회는 31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김정석 감독회장 이·…
기장 동성애·동성혼 반대대책위원회 위원장 김창환 목사(강서교회)가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이하 10.27 연합예배)’의 가장 큰 성과와 의미를 전했다. 김창환 목사는 “성경을 비평하고 인권을 우선시하…
10.27, 나라·가정 위한 회개 운동 한국교회와 감리회에 정면 도전 사상 배경 NCCK와 WCC 탈퇴를 감리회 동성애대책통합위원회(위원장 김찬호 감독, 이하 동대위)에서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를 비판하고 …
예장 합동 김종혁 총회장이 ‘10월 27일, 함께 모여 나라를 새롭게 합시다’라는 제목으로 목회서신을 발송했다. 김종혁 총회장은 지난 13일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 지금이 모일 때, 지금이 기도할 때, 지금이 나라를 새롭…
지난 9월 24-26일 진행된 예장 통합 제109회 총회와 관련, 당시 소집권자였던 김의식 총회장이 제대로 개회를 선언하지 않았다며 총회결의무효소송을 제기할 움직임이 일고 있다. 김의식 당시 총회장은 제109회 총회 첫날인 9월 2…
부활절 준비위원장 엄진용 총무 한교총·NCCK·KWMA 등 보고도 한국교회교단장회의(이하 교단장회의) 정기총회 및 2024-2차 정례모임이 17일 오전 서울 강동구 명성교회(담임 김하나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 9…
예장 대신 총회 서울동노회 신임 노회장에 서사라 목사가 추대됐다. 서울동노회는 지난 15일 126회(추계) 정기노회 및 목사임직식을 경기 이천시 주님의사랑교회에서 개최하고, 서사라 목사를 만장일치 기립 박수로 신임 노회…
한국기독교장로회 소속 목회자·평신도 모임인 ‘동성애·동성혼 반대 대책위원회(위원장 김창환 목사)’가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동참을 선언했다. 위원장 김창환 목사는 지난 15일 “기독교 안에서 진…
NCCK 대책위원장 만남 시도 GMC 교류 건도 실무자 논의 美 GMC, 4천여 교회 가입해 감리회거룩성회복협의회(이하 감거협, 사무총장 민돈원 목사)가 지난 7일 오후 강화 문산교회(담임 민돈원 목사)에서 실행위원들이 참석한 가운…
“전 총회장, ‘불찰과 부덕, 죄송’ 사과… 같은 마음 총대들의 기도와 협력, 격려 속에 희망의 소리도 올바른 발전 위해 윤리·제도·법적 장치 강구할 것” 예장 통합 김영걸 총회장이 지난 회기 교단을 둘러싼 잡음에 대…
하나님 말씀 다르게 보일 것 그들 향한 사랑 깨닫기 때문 우리만 눈물 흘리는 것 아냐 하나님 내 눈물 기억 깨달아 돼지 12마리가 소풍 가서 시냇물…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사람이라면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