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한국오픈도어

    나이지리아 기독교인들, ‘체계적 대량 학살’ 위기

    나이지리아 기독교인들이 과격화된 풀라니 무장세력에게 무자비한 공격을 받고 있으며, 이로 인한 식량 부족이 불행을 가중시킬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들은 최근 수도 아부자…

  • CBN 뉴스 보도화면 캡처

    나이지리아 무장세력, 기독교 학교 급습… 10여 명 납치

    나이지리아 에키티주에서 기독교 학교에 재학 중인 어린이 6명과 교사 3명, 통학버스 운전사가 풀라니족으로 추정되는 무장괴한들에게 납치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나이지리아 매체 ‘뱅가드’는 1월 29일(현지시간) 오후 5시…

  • 오픈도어즈 제공

    “나이지리아, ‘특별우려국’으론 불충분… ‘테러 국가’로 지정해야”

    나이지리아의 가톨릭 신부가 미 정부에 나이지리아를 테러 국가로 지정할 것을 촉구했다. 나이지리아의 암브로스 에케레쿠(Ambrose Ekereku) 신부는 30일(이하 현지시각) 제4회 연례 국제 종교자유정상회의에 참석해 나이지리아에…

  • BBC 뉴스 보도화면 캡처

    이란, 반정부 시위서 경찰 숨지게 한 혐의로 23세 청년 ‘교수형’

    이란이 23세 청년을 반정부 시위에서 경찰관을 숨지게 했다는 이유로 교수형에 처해 논란이 일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란 사법부는 23일(이하 현지시각) 모하마드 고바들루(23)에 대해 교수형을 집행했다. 모하마드는 …

  • YTN 보도화면 캡쳐

    케냐 검찰, 400여 명 집단 사망케 한 사이비 종교 지도자 기소

    케냐 검찰이 사이비 종교 신도들이 집단 사망한 사건과 관련 교주를 비롯한 관계자 95명을 살인, 아동고문 등 혐의로 기소할 방침이다. 16일(이하 현지시각) AP 통신에 따르면, 케냐의 ‘기쁜소식 국제교회 ’ 교주 폴 은텡게 맥…

  • 세이브더칠드런

    하마스 침공 100일 “가자지구 아동들, 영양실조 우려”

    5세 미만 아동들 33만 5천 명, 영양실조와 굶주림 위험 처해 가자지구 필수 식료품 고갈돼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하마스의 이스라엘 침공 100일을 앞두고, 가자지구 아동들의 영양실조 위험에 대해 경고했다. …

  • WidowsAndOrphans

    美 목사, 가자지구 기독교인들 위해 약 6,500만 원 모금

    한 미국인 목사가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이 계속되는 동안 자신이 운영하는 자선 네트워크를 통해 가자지구의 기독교인들을 돕기 위해 수만 달러를 모금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사우스브롱크스에 있는 ‘인피니티 성경…

  • Pixabay/VladoZg

    이란 기독교 개종자, 징역 6년형 선고 위기

    이란 기독교인 개종자가 6년형의 징역형을 선고 받을 위기에 처했다. 이런 여성 미나 카자비(Mina Khajavi·60)는 ‘시온주의’ 기독교를 장려해 국가 안보법을 위반한 혐의로 기소돼 6년의 징역형을 선고 받을 위기에 처했다. 카…

  • 유튜브 영상 캡쳐

    “무슬림들, 급진 이슬람에 환멸… 대규모 개종 예상”

    1990년대 파타(Fatah)당 및 팔레스타인 해방기구(PLO)에서 활동하다 기독교로 개종한 전직 테러리스트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 가자지구의 많은 무슬림들의 (기독교) 개종을 준비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트리니티방송…

  • 나이지리아 살해 및 구금

    ‘성탄절 학살’당한 나이지리아 교인들, 추가 공격 우려

    지난 성탄절 기간 유혈 사태를 겪은 나이지리아 플라토주(Plateau State) 기독교인들이 추가적인 공격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릴리스 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은 “성탄절을 앞두고 발생한 기독교인 …

  • Gerd Eichmann/ Wikipedia

    예루살렘 아르메니아인 기독교 공동체, 무장 폭도 공격받아

    지난주 예루살렘의 아르메니아인 지구에 무장 폭도들이 침입, 성직자를 비롯한 기독교 공동체 주민들을 공격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예루살렘 총대주교청에 따르면, 2023년 12월 28일 아르메니아 지구 내의…

  • 한국오픈도어

    “나이지리아·인도 등 기독교 박해, 2024년에도 증가 전망”

    내년에도 전 세계적으로 기독교인에 대한 박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공개된 ‘릴리스 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의 박해 동향 보고서는 “2024년 나이지리아, 인도, 파키스탄, 중국을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박…

  • 모닝스타뉴스

    성탄절 준비하던 나이지리아 성도 160여 명 테러로 사망

    나이지리아 테러리스트들이 23일(이하 현지시각) 밤부터 25일까지 성탄절 프로그램을 준비하던 기독교인 160명을 살해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바르킨 라디(Barkin Ladi), 보코스(Bokkos), 망구(Mangu) 카운티 마을에서 테러…

  • Israeli government press office

    예루살렘 교회 지도자들, 대통령 만나 인도적 휴전 호소

    이츠하크 헤르초그(Isaac Herzog) 이스라엘 대통령을 만난 예루살렘 교회 지도자들이 공동으로 성탄 메시지를 내고 “즉각적이고 영구적인 인도주의적 휴전”을 호소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들은 성탄 메시지…

  • ADF 인터내셔널

    살해 협박받던 수단 성도 가정, 미국으로 망명

    수단에서 살해 위협을 받아온 한 기독교 가정이 미국으로 망명한 뒤 첫 번째 성탄절을 맞았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나다와 하무다 부부는 아랍 무슬림 국가 수단에서 형사 처벌과 살해 위협을 피하고자 최근 자…

에디터 추천기사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

“종교 문맹 시대, ‘기독교 문해력’ 제안합니다”

2024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 동계연수회 및 한국대학선교학회(회장 이승문 교수)·한국기독교교양학회(회장 이인경 교수) 공동학술대회가 ‘고전으로서…

1인 가구

초핵가족화, 5060 고독사, 비혼 출산, AI, 마약…

가정사역단체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김향숙)에서 2024년 연말을 맞아 올해 가정 이슈 관련 10대 뉴스를 선정 발표했다. 다음은 구체적 내용. 1. 초핵…

김상준

9주년 맞는 ‘원크라이’ 김상준 사무총장 “나라 위한 기도회, 위대한 유산”

‘국가 위한 기도’ 문화 되살려야 그리스도인 최고의 방법은 기도 내년 우크라 인근 방문 기도 예정 원크라이가 2025년 9년째를 맞아 1월 3일 오전 1…

탄반연합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5차 기자회견

탄핵반대범국민연합 “계엄, 야당의 폭정과 독재에 대응한 것”

탄핵반대범국민연합(탄반연합)이 18일 헌법재판소 정문 앞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4차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정치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

박한수 목사(거룩한빛광성교회).

“세상은 진리와 거짓의 영적 전쟁터”… 홀리브릿지네트워크, 7천 용사 세운다

3040 목회자 중심으로 리더 양성 성경적 세계관과 창조 질서 수호 사회 변혁할 교회/기관/단체 연합 홀리브릿지네트워크 선교회는 3040세대의 젊은 …

서울신학대학교 서울신대 신학전문대학원 제1기 웰다잉 Well-Dying 최고위 과정

“신학대에서 개설할 수 있는 가장 의미 있는 과정”

천국 입학 준비, 잘 안 돼 있어 죽음 생각과 대화 피하는 현실 당하지 않고, 맞이하는 죽음을 국내 신학대 최초로 개설된 서울신학대학교 신학전문…

보험료 성별 정정

67만 국민 “수술 없는 성별 정정 반대” 대법원에 서명 제출

개인 의사만으로 결정할 수 없어 신중한 절차와 명확한 기준 요구 절차 지나친 간소화, 오남용 우려 성별 구분 중요 사안들 혼란·갈등 동반연과 …

김진홍 목사

“부정선거 밝히려 대통령직 건 것 아닌가… 우왕좌왕 말고 결과 기다려야”

계엄, 처음엔 부정적이었지만… 尹 담화에 공감 강력히 하지 않았고, 국회의 해제 요구 받아들여 부정선거, 자유민주주의 체제 기반 흔드는 위기 음…

기독교학술원

‘바울에 관한 새 관점’의 긍정적 기여와 중요한 오류는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 제106회 월례 학술포럼이 ‘새 관점 학파의 칭의론 비판’이라는 주제로 20일 오후 서울 양재동 온누리교회 화평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