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 공청회 15일로 연기

박현희 기자  hhpark@chtoday.co.kr   |  

LA시측에 날짜변경 강력히 촉구할 것

				▲20년 된 LA마라톤의 날짜가 변경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20년 된 LA마라톤의 날짜가 변경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LA시가 마라톤 날짜변경 공청회를 일방적으로 연기시켰다. LA시는 원래 8일로 예정된 마라톤 날짜변경 공청회를 특별한 사유없이 15일로 연기시켰다.

매년 3월 첫번째 일요일에 개최되어 온 LA마라톤은 한인교회의 강력한 반발에 부딪혀 왔다. 마라톤이 열리는 동안 다운타운과 한인타운 대부분의 도로가 통제되기 때문에 마라톤 대회 동안 한인타운 안에 위치한 한인교회의 주일예배 참석인원이 3분의 1로 줄어드는 등 한인교회는 불편을 겪어 왔기 때문이다. 이러한 불편이 주일성수라는 신앙적 문제로 확대되면서 한인교회들은 여러 방면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해 왔다.

마라톤날짜변경위원회(위원장 송정명 목사)는 15일 열리는 공청회에 많은 한인들이 참석해 마라톤날짜변경을 강력히 촉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공청회는 2월 15일 LAPD Headquarters가 위치한 Parker Center(150 N. Los Angeles St. Los Angeles, CA 90012)에서 열리며 시간은 오전 9시 30분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