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두부 200g, 덩어리 햄 50g, 양파 1/3개, 당근 1/4개, 풋고추 3개, 검은깨 1작은술, 다진 마늘 1큰술, 밀가루 2큰술, 달걀 1개, 소금 조금, 식용유
●조리법
1. 두부는 칼을 눕혀 곱게 으깬 후 깨끗한 면행주에 싸서 물기를 꼭 짠다.
2. 햄, 양파, 당근, 풋고추는 각각 곱게 다진 후 양파와 당근은 소금에 살짝 절여서 물기를 없앤다.
3. 두부 으깬 것에 (2)의 다진 재료와 검은깨를 섞고 다진 마늘과 소금으로 간한다.
4. (3)에 밀가루와 달걀을 넣어 잘 엉기도록 반죽한다.
5. 팬을 뜨겁게 달구어 기름을 두르고 (4)의 반죽을 한 숟가락씩 동글납작하게 떠놓아 노릇노릇하게 지진다.
●Tip
전 부칠 두부는 물기를 꼭 짠다?
두부는 수분이 꽤 많은 식품이다. 그대로 전을 부치거나 만두속에 넣으면 물이 배어나와 흥건해진다. 반드시 으깨어 물기를 꼭 짠 후에 다른 재료와 합해야 부서지지 않아 모양이 예쁘게 된다.
자료제공:신나는 요리세상
[음식]두부동그랑땡
|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깨어진 존재들의 공감에 뿌리내리는 ‘기독교 미학’
하나님 나라 추구 그리스도인 세상 더 잘 알고자 함 필요해 ‘정복하고 다스리라’는 말씀, 샬롬 비전 구현 구체적 행위 피조계 돌보라는 명령 완수 깨어짐 속 빛나는 존재 발견 기독…
CT YouTube
더보기에디터 추천기사
이 기사는 논쟁중
수기총 “이진숙 탄핵은 우보천리, 마은혁 임명은 일사천리?”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가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을 비롯한 주요 탄핵 사건을 제쳐두고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 임명 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