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필래프

|  
				▲고구마필래프
▲고구마필래프

●재료

쌀 3컵, 고구마 2개, 옥수수 반컵, 건포도 반컵, 은행 10알, 버터 3큰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조리법

1. 쌀은 밥짓기 30분 전쯤에 씻어서 불렸다가 물기를 뺀다.
2. 옥수수는 신선한 통조림으로 준비하여 물기를 걷어 내고, 건포도는 미지근한 물에 넣어 불린다.
3. 중간 크기의 고구마를 준비해 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씻은 다음 1cm 크기로 깍둑썰기하여 찬물에 담가 놓는다.
4. 은행은 프라이팬에 살짝 볶은 다음 종이에 놓고 가볍게 비벼 껍질을 벗긴다.
5. 냄비에 버터를 녹이고 준비해 둔 고구마, 옥수수, 건포도를 넣어 볶아낸다.
6. 밥을 지을 냄비에 다시 버터를 녹인 다음 건져 두었던 쌀을 넣고 볶다가 은행과 먼저 볶은 고구마, 옥수수, 건포도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7. 재료들이 고루 섞이면 쌀과 같은 양의 물을 붓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여 밥을 짓는다.
8. 밥이 끓으면 불을 줄이고 10~15분 정도 뜸들인다.

●Tip

애들이 좋아하는 고구마 구이..간편하게 조리해요..

고구마와 감자는 오븐이나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리기만 해도 푸짐한 간식거리가 된다. 먼저 깨끗이 씻은 감자와 고구마는 쿠킹 호일에 싼 다음 250도의 오븐에서 30분간 굽는다. 감자의 경우 구운 칼집을 내어 버터를 얹으면 훨씬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전자 레인지를 이용할 경우 쿠킹 호일 대신 비닐 랩에 싸야 전자파가 투과되며 껍질째 익혀도 맛이 좋다.

자료제공:신나는요리세상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중증외상센터

<중증외상센터> 의료팀 집념에서 겹쳐 보이는 기독교 신앙?

박욱주 박사님이 OTT 넷플릭스 시리즈로 호평받고 있는 는 웹툰 및 웹소설 기반 작품으로,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가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지훈(백강혁 역), 추영우(양…

조르주 루오 반 고흐 티모시 슈말츠

깨어진 존재들의 공감에 뿌리내리는 ‘기독교 미학’

하나님 나라 추구 그리스도인 세상 더 잘 알고자 함 필요해 ‘정복하고 다스리라’는 말씀, 샬롬 비전 구현 구체적 행위 피조계 돌보라는 명령 완수 깨어짐 속 빛나는 존재 발견 기독교 미학의 특징 중 하나는 ‘이상화된 미’를 고집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크…

김조한

가수 김조한, 시편 프로젝트 동참 ‘10편: 그 이름을 부릅니다’

R&B 대디 김조한 ‘첫 작업’ 감격 “이 곡은 내 자식 같은 노래” 가수 김조한 씨가 지난 1월 31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그 이름을 부릅니다’를 발표했다. 신곡 ‘그 이름을 부릅니다’는 시편 10편 메시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 색다른 멜로디와 …

그라운드C

‘제2의 전한길’ 그라운드C, 세이브코리아 부산 강연에서 시대를 흔들다

강연에서 대중을 몰입시키는 능력은 단순한 말솜씨를 넘어선다. 논리적 흐름, 강렬한 메시지, 그리고 감정적 결집을 이끄는 힘—이 모든 요소가 결합될 때, 연설은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대중을 움직이는 힘’으로 작용한다. 필자는 평소 그라운드C(김성원)…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전국 각지서 일어난 수십만 국민들 “탄핵반대·자유수호”

윤석열 대통령이 기소된 후 맞은 첫 주말인 1일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네 번째 집회가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과 부산역광장 등 전국 11개 지역에서 동시에 열렸다. 탄핵 반대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외치는 수십만의 성도들과 시민들이 결집했으며, …

전한길

전한길 강사가 고발한 ‘불의한 헌법재판관들’의 실체

대한민국 사법부는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하게 운영돼야 한다. 특히 헌법재판소는 국가의 최고 법률기관으로서 국민과 국가를 보호하는 최후의 보루다. 그러나 최근 헌법재판소의 결정들이 정치적 논란을 일으키면서 그 신뢰가 흔들리고 있다. 과연 헌법…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