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쌀 3컵, 고구마 2개, 옥수수 반컵, 건포도 반컵, 은행 10알, 버터 3큰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조리법
1. 쌀은 밥짓기 30분 전쯤에 씻어서 불렸다가 물기를 뺀다.
2. 옥수수는 신선한 통조림으로 준비하여 물기를 걷어 내고, 건포도는 미지근한 물에 넣어 불린다.
3. 중간 크기의 고구마를 준비해 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씻은 다음 1cm 크기로 깍둑썰기하여 찬물에 담가 놓는다.
4. 은행은 프라이팬에 살짝 볶은 다음 종이에 놓고 가볍게 비벼 껍질을 벗긴다.
5. 냄비에 버터를 녹이고 준비해 둔 고구마, 옥수수, 건포도를 넣어 볶아낸다.
6. 밥을 지을 냄비에 다시 버터를 녹인 다음 건져 두었던 쌀을 넣고 볶다가 은행과 먼저 볶은 고구마, 옥수수, 건포도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7. 재료들이 고루 섞이면 쌀과 같은 양의 물을 붓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여 밥을 짓는다.
8. 밥이 끓으면 불을 줄이고 10~15분 정도 뜸들인다.
●Tip
애들이 좋아하는 고구마 구이..간편하게 조리해요..
고구마와 감자는 오븐이나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리기만 해도 푸짐한 간식거리가 된다. 먼저 깨끗이 씻은 감자와 고구마는 쿠킹 호일에 싼 다음 250도의 오븐에서 30분간 굽는다. 감자의 경우 구운 칼집을 내어 버터를 얹으면 훨씬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전자 레인지를 이용할 경우 쿠킹 호일 대신 비닐 랩에 싸야 전자파가 투과되며 껍질째 익혀도 맛이 좋다.
자료제공:신나는요리세상
고구마필래프
|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때로는 아이들에게 들이닥쳐야 할 순간도 있다
2년 간 예배 안 빠지던 고교생 2주째 결석했을 때 집 찾아가 3주간 안 오는 날마다 찾아가 다시 돌아와 정신 차리고 공부 청소년부를 맡고 있는 교사라면, 예배 후 꼭 해야 할 일이 한 가…
CT YouTube
더보기에디터 추천기사
이 기사는 논쟁중
美 트럼프 당선인 “성별은 남성과 여성 두 가지뿐”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남성과 여성 두 성별만 존재하는 것이 행정부의 공식 정책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22일(이하 현지시간) 애리조나주 피닉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