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IT뉴스

|  

사이버패트롤 네티즌

인터넷 불건전정보 자율정화활동을 지원하게 될 ‘사이버패트롤 네티즌’이 10일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서 발대식을 갖고 활동을 시작했다. 불건전정보신고센터에 신고 경험이 있는 네티즌 100명으로 구성된 요원들은 정보통신윤리위원회와 연계, 적극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불법 유해정보에 대응할 계획이다.

휴대형게임기 '양대산맥' "어린이날 특수 잡아라"

국내 양대 휴대형 게임기 업체인 GP32의 게임파크(대표 정대욱)와 게임보이어드밴스(GBA)의 대원씨아이(대표 최영섭)가 휴대형 게임기시장을 놓고 한판 대격돌을 벌일 전망이다.

양사는 휴대형 게임기시장의 경우 어린이날이 크리스마스와 함께 한해 실적의 대부분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라고 보고 다양한 타이틀 출시와 이벤트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판매 확대에 적극 나선다는 전략이다.

게임파크는 4월과 5월 두달 동안 ‘헬로키티’ ‘라파엘’ ‘퍼니사커’ 등 총 6종의 타이틀을 잇따라 출시한다. 특히 ‘헬로키티’는 어린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어린이 캐릭터를 소재로 개발한 것으로 GP32의 판매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한다. 이와함께 월드컵 특수에 맞춰 축구게임인 ‘둘리축구게임’과 ‘퍼니사커’를 5월에 시장에 내놓는다.

또한 주 고객층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특별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

문화콘텐츠 공동제작실 운영

중소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과 출판만화 관련 업체들도 정부가 마련한 공동제작실을 이용해 독자적인 제품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서병문)은 연내 총 50억원을 투입해 중소기업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320평 규모의 캐릭터·애니메이션·만화출판 연계 공동제작실을 구축, 이르면 오는 6월부터 본격 가동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은 이번 ‘캐릭터·애니메이션·출판만화 연계 공동제작실 구축 및 운영사업’을 통해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도 관련 장비가 없어 제품화하지 못하는 중소기업들에 제품의 기획단계부터 개발·제작·시연·상품화·투자유치 등 전과정에 걸친 연속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해줌으로써 ‘원소스멀티유스(One Source Multi Use)’ 기반의 문화콘텐츠산업 메카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자료제공:전자신문/www.etimesi.com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중증외상센터

<중증외상센터> 의료팀 집념에서 겹쳐 보이는 기독교 신앙?

박욱주 박사님이 OTT 넷플릭스 시리즈로 호평받고 있는 는 웹툰 및 웹소설 기반 작품으로,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가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지훈(백강혁 역), 추영우(양…

조르주 루오 반 고흐 티모시 슈말츠

깨어진 존재들의 공감에 뿌리내리는 ‘기독교 미학’

하나님 나라 추구 그리스도인 세상 더 잘 알고자 함 필요해 ‘정복하고 다스리라’는 말씀, 샬롬 비전 구현 구체적 행위 피조계 돌보라는 명령 완수 깨어짐 속 빛나는 존재 발견 기독교 미학의 특징 중 하나는 ‘이상화된 미’를 고집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크…

김조한

가수 김조한, 시편 프로젝트 동참 ‘10편: 그 이름을 부릅니다’

R&B 대디 김조한 ‘첫 작업’ 감격 “이 곡은 내 자식 같은 노래” 가수 김조한 씨가 지난 1월 31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그 이름을 부릅니다’를 발표했다. 신곡 ‘그 이름을 부릅니다’는 시편 10편 메시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 색다른 멜로디와 …

그라운드C

‘제2의 전한길’ 그라운드C, 세이브코리아 부산 강연에서 시대를 흔들다

강연에서 대중을 몰입시키는 능력은 단순한 말솜씨를 넘어선다. 논리적 흐름, 강렬한 메시지, 그리고 감정적 결집을 이끄는 힘—이 모든 요소가 결합될 때, 연설은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대중을 움직이는 힘’으로 작용한다. 필자는 평소 그라운드C(김성원)…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전국 각지서 일어난 수십만 국민들 “탄핵반대·자유수호”

윤석열 대통령이 기소된 후 맞은 첫 주말인 1일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네 번째 집회가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과 부산역광장 등 전국 11개 지역에서 동시에 열렸다. 탄핵 반대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외치는 수십만의 성도들과 시민들이 결집했으며, …

전한길

전한길 강사가 고발한 ‘불의한 헌법재판관들’의 실체

대한민국 사법부는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하게 운영돼야 한다. 특히 헌법재판소는 국가의 최고 법률기관으로서 국민과 국가를 보호하는 최후의 보루다. 그러나 최근 헌법재판소의 결정들이 정치적 논란을 일으키면서 그 신뢰가 흔들리고 있다. 과연 헌법…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