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비엔나 소시지 150g, 양배 추 4장, 양파 1개, 마늘 2쪽, 당근 1/3개, 스파게티 100g, 월계수잎 2장, 껍질콩 80g, 육수 3컵, 우유 1컵, 버터 · 소금 약간씩
●조리법
1. 비엔나 소시지는 2~3번 칼집을 넣어 뜨거운 물에 데쳐낸다.
2. 마늘과 양배추, 양파, 당근은 각 각 2cm 크기로 큼직하게 썬다.
3. 껍질콩은 뜨거운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데쳐 찬물에 재빨리 헹군 다 음 2cm 길이로 썬다.
4. 깊이가 있는 프라이팬에 버터를 넉넉히 두르고 마늘을 먼저 볶아 향 을 낸후 양파와 양배추, 당근을 넣어 볶는다.
5. 양파에 기름이 돌면 육수를 붓고 월계수잎과 비엔나 소시지를 넣어 뭉근히 끓인다.
6. 스파게티는 넉넉한 끓는 물에 넣어 부드랍게 삶아 건져 4cm 길이로 잘 라 (5)의 수프가 끓는 중간에 넣는다.
7. 수프의 국물 맛이 충분히 우러나 면 마지막으로 껍질콩과 우유를 넣고 따끈하게 데운다
●Tip
채소와 소시지를 고기국물에 넣고 뭉 근히 끓인 다음 마지막으로 우유를 넣 어 맛이 담백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 징, 삶아 넣은 스파게티가 들어 있어 먹는 재미도 느낄수 있다.
자료제공:신나는요리세상
독일식 채소스프
|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때로는 아이들에게 들이닥쳐야 할 순간도 있다
2년 간 예배 안 빠지던 고교생 2주째 결석했을 때 집 찾아가 3주간 안 오는 날마다 찾아가 다시 돌아와 정신 차리고 공부 청소년부를 맡고 있는 교사라면, 예배 후 꼭 해야 할 일이 한 가…
CT YouTube
더보기에디터 추천기사
이 기사는 논쟁중
美 트럼프 당선인 “성별은 남성과 여성 두 가지뿐”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남성과 여성 두 성별만 존재하는 것이 행정부의 공식 정책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22일(이하 현지시간) 애리조나주 피닉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