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독교아카데미, 다채로운 겨울강좌 마련

류정희 기자  jhryu@chtoday.co.kr   |  

오는 12월 29일 성기문 교수 강좌로부터 다양한 세미나 시작

현대사회 속에서의 복음주의적 기독교의 진정한 역할을 고민하는 학술단체 현대기독교아카데미(대표 김동춘 교수)가 2005년 다채로운 겨울강좌를 개최한다.

신학강좌로는 성기문 교수(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 구약학)가 오는 12월 29일부터 내년 2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9시 현대기독교아카데미에서 '모세는 이혼을 허락했다! - 윤리적 난제로 읽는 구약성경'을 주제로 강연한다. 성기문 교수는 '티슬튼 vs 밴후저'라는 제목으로 같은 날짜, 같은 장소에서 오후 4시 세미나를 진행하기도 할 예정이다.

또 류장현 교수(한신대학교)는 '20세기 현대신학'이라는 주제로 내년 1월 3일부터 2월 7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9시 동일한 장소에서 강연한다. 내년 1월 4일부터 2월 8일까지는 매주 수요일 오후 3~5시 같은 장소에서 '미국복음주의와 정치참여'에 대해 배덕만 교수(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교)가 강연할 계획이다.

조영석 박사(영국 버밍햄대학교 Ph.D, 종교신학 전공)는 내년 1월 3일부터 2월 7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9시 동일한 장소에서 '기독교와 종교다원주의'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1월 9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1시에는 김현준 연구원(현대기독교아카데미)이 진행하는 '한국기독교역사'라는 주제의 세미나가 마련돼 있다.

경제정의 부문에서는 박득훈 목사(교회개혁실천연대 공동대표)가 '자본주의를 넘어서는 한국교회'라는 주제로 내년 1월 9일부터 2월 20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7~9시 높은뜻숭의교회 청어람실에서 강연한다.

철학강좌로는 김동규 반장(서강대 철학과 석사과정)이 오는 12월 26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5시 현대기독교아카데미에서 '철학의 기초개념들'이라는 제목으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기독교세계관에 대한 강좌로는 '청년리더를 위한 기독교세계관'이라는 주제로 최경환 수석연구원(현대기독교아카데미)이 내년 1월 6일부터 2월 10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현대기독교아카데미에서 강연한다.

독서모임으로는 이원석 객원연구원(현대기독교아카데미)이 내년 1월 2일부터 2월 13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4시 진행하는 '복음주의 밖의 영성 읽기'라는 주제의 모임이 열릴 예정이다.

현대기독교아카데미는 현재 교회의 사회적 책임, 사회적 제자도의 영성, 현대기독교사상의 세 가지 중심 과제를 가지고 연구, 교육, 출판 사역을 담당하고 있다.

문의) daeantheology.cyworld.com, 010-3125-9567(최경환 수석연구원)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하화교회의 산불로 인한 화재 전후 모습

120년 된 교회도 불탔다… 산불 피해 확산

예장 통합 소속 하화교회(담임 김진웅 목사)가 최근 발생한 산불로 전소됐다. 1904년 설립돼 약 120년의 역사를 가진 이 교회는 건물 전체가 불에 타 큰 피해를 입었다.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이 교회는 이 지역 산불 발생 나흘째인 3월 25일 강풍…

하화교회

예배당·사택 잃은 교회들… 산불 피해에 긴급 기도 요청

경북 지역을 휩쓸고 있는 대형 산불과 관련해,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잇따라 목회서신을 발표하며 전 교회와 성도에게 긴급 구호와 중보기도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고 나섰다. 특히 피해가 집중된 지역의 일부 교회들은 예배당과 사택이 전소되는 등 실질적인 …

세이브코리아

“현 상황 분노 않으면, 거짓에 속는 국민 될 수밖에”

세이브코리아, 성금 2억 기탁 손현보·전한길 등은 울산으로 서울 등 전국 10개 도시 개최 매주 토요일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해 기도하고 있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이하 세이브코리아)가 3월 29일에는 특히 영남권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발생한 산불의 …

이 기사는 논쟁중

WEA 서울총회 개최반대연합회

“WEA 지도자들, 시간 흐를수록 다원주의로”

2025 WEA 서울총회개최반대연합회 기자회견이 3월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예장 합동 총회회관 로비에서 개최됐다. 연합회장 맹연환 목사는 “총회 안에서도 WEA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시는 분…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