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12일, 조용기 목사의 CEO 경영 리더십 세미나 등
교회성장연구소(소장 홍영기 목사)가 창립 13주년을 맞아 다양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그 첫 번째로 내년 1월 12일(목) 오전 9시 30분 여의도 CCMM 빌딩 1층 코스모홀에서 '조용기 목사의 CEO 경영 리더십 세미나'를 연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70만 성도를 이끄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조용기 목사의 조직경영 리더십이 소개될 예정이다.
홍영기 목사(교회성장연구소 소장)가 '조용기 목사의 경영 카리스마'라는 주제로, 이경숙 총장(숙명여대 총장)이 '세상을 바꾸는 섬김 리더십'에 대해 강연하며, 이외에도 김성국 교수(리더십학회 초대회장), 백기복 교수(리더십학회 증경회장), 최연 교수(리더십학회 회장)가 '희망의 코드: 조용기 목사의 리더십의 임팩트', '조용기 목사의 성공공식', '조용기 목사의 열정과 리더십'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또한 교회성장연구소는 내년 1월 13일(금) 오후 1시~5시30분 동일한 장소에서 '한국교회 경쟁력 연구 포럼'를 개최한다. 국가경쟁력의 개념을 교회에 적용하여 '한국교회의 경쟁력'을 측정한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이 될 이번 포럼은 참석자들에게 한국교회의 강점과 약점, 건강한 교회의 모델, 교회경쟁력의 원천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홍영기 목사가 '한국교회 경쟁력 보고서 발표', 김두현 목사(21세기목회연구소장)가 '한국교회 경쟁력 제고를 위한 목회적 노력', 여경철 교수(강남대 국제경영학)가 '교회경쟁력의 이론적 배경', 장성배 교수(감신대 선교학)가 '교회경쟁력에 대한 선교학적 접근'에 대해 발표한다.
행사 세 번째 시간으로 교회성장연구소는 내년 1월 16일(월)~17일(화) 순복음노원교회에서 '소그룹 리더 및 제직 훈련 세미나'를 개최한다.
건강한 교회들의 '소그룹 리더' 활동과 '제직훈련'의 실제적인 사례 및 노하우가 소개될 예정인 이번 세미나에서는 주강사로 홍영기 목사와 유재필 목사(순복음노원교회)가 나선다. 특강 강사로는 소그룹과 제직훈련의 전문가인 명성훈 목사(순복음성시교회), 조봉희 목사(목동지구촌교회), 김명호 목사(국제제자훈련원),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 김병삼 목사(만나교회)가 나설 계획이다.
문의) 02-2109-5753~4, www.pastor21.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