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F, 40년 자비량선교 노하우 전한다

지재일 기자  jaeil@chtoday.co.kr   |  

5월 28일 올림필홀, 사라 배리 선교사 설교

				▲UBF 이사무엘 대표 ⓒ 크리스천투데이 DB
▲UBF 이사무엘 대표 ⓒ 크리스천투데이 DB

대학생성경읽기선교회(UBF, 대표 이사무엘 목사)는 오는 28일 오후 3시,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청년대학생 자비량선교대회를 연다.

5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열리는 ‘2006 세계선교대회/NCOWE Ⅳ’의 일환으로 열리는 청년대학생 자비량선교대회는 자비량 선교에 관심을 갖고 있는 선교지도자 및 관심자 6천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설교는 사라 배리 선교사가 전할 예정이며 현장에서 뛰고 있는 UBF 자비량 선교사들의 실제적인 사례발표와 선교보고가 이어진다. 또 이들 선교사에 의해 양육된 현지인 리더들의 신앙간증 시간도 마련된다.

UBF는 개척 초기부터 오늘까지 40여년동안 자비량 선교를 고집하며 전세계 83개국에 1350명의 선교사를 파송했다. 이번 자비량 선교대회는 한국교회가 2020년까지 1백만 자비량 선교사를 파송하려는 MT2020 운동과 맞물려 UBF가 자비량 선교의 축적된 노하우를 전달하는 의미가 있다.

이사무엘 목사는 “대회를 통해서 한국의 청년대학생들에게 선교의 비전과 가능성을 새롭게 제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감독회장 이취임식

[기감 최종] 김정석 신임 감독회장 “복음으로 미래 열 것”

김정석 목사(광림교회)가 기독교대한감리회(감리교) 신임 감독회장에 취임했다. 김 신임 감독회장은 취임사에서 “오직 복음의 능력으로 도전을 넘어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감리교 제36회 총회 감독회장 및 감독 이‧취임식이 31일 오후 2시…

이성경

배우 이성경 “코로나 때 텅 빈 예배당서 찬양했는데…”

첫날 문화공연을 위해 배우 이성경 자매가 나와 ‘내 길 더 잘 아시니’를 불렀다. 이후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이성경 자매”라고 자신을 소개한 그는 “처음 이 자리에서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렸을 때가 떠오른다”며 “코로나 때였다. 이 큰 예배당이 비어…

프랜차이즈 가마치통닭의 (주)티지와이 회장 김재곤 장로

가마치통닭 김재곤 대표 “‘원망’ 대신 ‘감사’ 택했더니… 선물받은 ‘기적의 삶’”

중학생 때 부모 잃고 소년가장 전락 힘겹게 꿈 키우다 누명 써 구치소행 우연히 읽은 성경 속 ‘용서’ 구절에 용서 실천 후 평안 얻고 신앙 시작 그 어떤 분야보다 경쟁이 치열한 대한민국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 가마치통닭은 바로 이곳에 2016년 불쑥 뛰어들어…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포럼

정치인들 “교회가 차별금지법 문제점 적극 알려야”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에서는 국회의원들과 목회자들의 인사와 축사, 격려사, 그리고 성명서 발표도 이어졌다. 이날 ‘국민 대다수 보편적 인권을 무시하고, 소수인권을 앞세우며 기독…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 일부 야당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 포럼

“고민정·김성회·천하람 의원, 기독교 혐오한 것”

일부 야당 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소수 인권을 앞세워 기독교를 능멸하는 일부 야당 의원들의 사퇴를 촉구하는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이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

“중국 정부, 양심 있다면 탈북민들 증언 외면 못할 것”

‘중국 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10월 3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개최됐다.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주최로 열린 이날 기자회견은 선영재 사무국장 사회로 김정애 공동대표(강제북송진상규명국민운동본부), 전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