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장신대, 후배들을 향한 아름다운 사랑

박종배 기자  jbpark@chtoday.co.kr   |  

27일 장애신입생들 위해 장학금 마련 음악회 개최

				▲지난 27일 한일장신대는 장애신입생들을 위한 장학금 마련 음악회를 열었다. ⓒ 한일장신대 제공
▲지난 27일 한일장신대는 장애신입생들을 위한 장학금 마련 음악회를 열었다. ⓒ 한일장신대 제공

한일장신대학교(정장복 총장)는 장애신입생들의 장학금 모금을 위해 선배들이 발벗고 나선다.

지난 27일 한일장신대 총학생회와 총동아리연합회, ‘해밀’(장애학생 동아리), ‘열손가락’(수화동아리)은 한알장신대 대강당에서 ‘에버그린과 함께하는 신입장애학우 장학기금마련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음악회는 ‘해밀’을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총 1,246,620원이 모금됐다. 이 장학금은 2007년도에 입학할 장애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음악회 무대에 선 ‘에버그린 밴드(황병근 단장)’는 전북지역의 유일한 취주악단으로써 승전가(찬송가 388장), La-cumparsita(가장행렬), Amazing grace(찬송가 405장) 등을 연주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에버그린 밴드’는 공직이나 교육계에서 은퇴한 60~70대 장년들이 순수한 열정을 가지고 2003년 결성했다. 지금까지 소록도와 충북 음성 꽃동네, 전국 교도소를 순회하며 60~70여차례 공연을 가진 바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