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예루살렘, 대구가 부흥되게 하소서

지재일 기자  jaeil@chtoday.co.kr   |  

평양대부흥 1백주년 기념 집회 8일부터 시작

				▲대구 삼덕교회에서 열린 ‘Again 1907 대구 2007’ 집회에는 약 5백여명의 성도 및 청년들이 참석했다. ⓒ 삼덕교회 제공
▲대구 삼덕교회에서 열린 ‘Again 1907 대구 2007’ 집회에는 약 5백여명의 성도 및 청년들이 참석했다. ⓒ 삼덕교회 제공

평양대부흥 1백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Again 1907 대구 2007’ 집회가 8일 대구에서 막을 올렸다. ‘부흥을 넘어 변화로’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집회는 12일까지 열린다.

10일까지 대구 삼덕교회(담임 김태범 목사)에서 열린 부흥사경회에는 강영민 목사(차세대 리더십센터 대표), 김우현 PD(다큐멘터리 감독), 이용남 선교사(WMC대표), 박호종 목사가 강사로 초청됐다.

9일 열린 집회에서 김우현 PD는 청년들에게 “부흥은 오직 믿음을 통해 임하는 것”이라며 “1백년 전 평양에 임했던 부흥을 갈망한다면 무엇보다 믿음을 세우라”고 강조했다. 김 PD는 “성령이 임하면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능력이 나타난다.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잃어버린 영혼을 구하는 이들이 되라”고 덧붙였다.

11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는 대구 서문교회에서 1백주년 청소년 부흥축제가, 12일 오후 3시부터 12시까지는 대구제일교회에서 1백주년 연합대성회가 열린다. 연합대성회 강사로는 삼덕교회 김태범 담임목사, 트랜스폼월드 총재 루이스 부시 목사, 서문교회 이상민 목사가 나선다.

행사 관계자들은 “이번 집회를 통해 과거 평양에 이어 ‘한국의 예루살렘’이라 일컫던 대구가 다시 한번 부흥의 진앙지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야 하나 12월 20일 각자 교회·처소에서 하루 금식기도 제안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교회는 부흥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다음 세대가 살아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앞으로도 교회…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청소년 사역을 하면서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해오던 사역이 하나 있다. 바로 등하교 심방이다. 보통 필자의 하루…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내란죄 요건 해당 안 돼 국민 상당수 부정선거 의혹 여전… 해소를 6.3.3 규정 지켜 선거범 재판 신속히 해야 수…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국제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이 계속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정치권…

차덕순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 에 기…

이 기사는 논쟁중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