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전에 여호화를 찬양하며, 나의 평생에 내 하나님을 찬송하리라.(시 146:2)
하나님을 위해 찬양하는 아이노스 합창단을 소개한다.
아이노스 합창단은 하나님의 숨결을 느끼며 그 생기를 만인에게 전하고자 1996년 2월 6일 서울 시내 각 대학에서 성악을 전공하고 있는 주의 종들이 모이게 되었고, 점점 혼탁해져 가고 있는 이 땅의 교회음악을 바로 잡아 진정한 의미의 찬양 제물을 하나님께 돌려 드리고저 함에 있고, 교회음악 연주를 통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로 까지 우리의 합창소리를 전하여 주 예수 그리스도 복음 전파하고자 아이노스 합창단을 창단했다고 한다.
아이노스는 헬라어로 '찬양(Praise)'과 '찬미(Hymn)의 뜻을 지니고 있다.
아이노스의 뜻처럼 아카데믹한 연주와 의욕적인 활동을 통해 "하나님의 생기와 숨결을 찬양"하는 아이노스 합창단은 그간 정기연주회 7회 청와대 초청연주를 비롯한 순회,초청,시범연주 및 신작 성가발표회 등 250여회의 성공적인 연주 활동을 보여주고 있으며, 늘 겸손함과 기도하는 마음의 자세로 한국 교회 음악 및 합창음악 문화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성앙상블로 시작하여 혼성 앙상블, 혼성 합창단으로 발전하는 가운데 지금껏 우리의 삶을 인도해주신 하나님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을 몸과 마음과 영혼을 다하여 영감있고 생명력있는 수준 높은 곡을 통하여 찬양의 사역에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더욱더 작품성 있는 곡, 은혜로운 곡, 한국 신작 성가곡 등 내용있고 음악성 풍부하며 성서적인 곡들을 선곡하여 그 수준을 높여가며 연주하기 위해 마음과 뜻과 힘과 정성을 다해 기도로 준비하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