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전과 7범에서 목사로 삶 변하기까지

김은애 기자  eakim@chtoday.co.kr   |  

5월 1일, CBS서 임상현 목사 신앙 간증

				▲에서 신앙간증을 하는 임상현 목사(가운데)와 프로그램 진행자인 최일도 목사(좌)와 탤런트 오미희 씨(우)
▲에서 신앙간증을 하는 임상현 목사(가운데)와 프로그램 진행자인 최일도 목사(좌)와 탤런트 오미희 씨(우)

목사가 되기 전 30여 년간 대마초와 히로뽕 등 마약중독자로 살았던 임상현 목사의 파란만장한 삶이 CBS TV <새롭게 하소서>(진행: 최일도 목사, 탤런트 오미희)를 통해 펼쳐진다.

임상현 목사가 처음 마약에 손을 댄 것은 15살 무렵. 어린 시절 부모의 이혼으로 할머니 손에서 자란 임 목사는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밖으로 나돌며 자연스럽게 마약에 손을 댔고, 결국 헤어 나올 수 없는 마약중독자의 길로 접어들게 된다. 33살 되던 해 친구 소개로 만난 아내와 결혼을 했지만 결혼을 한 뒤에도 마약의 유혹을 뿌리칠 수는 없었다. 그는 지금까지 7번 구속됐는데 그중 5번은 아내가 직접 신고를 했다.

“(남편이) 마약하는 걸 막기 위해 내가 할 수 있었던 유일한 일은 신고뿐이었다”는 그녀는 임 목사와 살며 마음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고, 급기야 하나님 앞에 하소연하며 임 목사를 떠나겠다고 기도했다. 그 때 하나님은 “내가 너를 사랑한 것 같이 남편도 사랑한다”라는 음성을 들려주셨고, 그 말씀에 그녀는 신문배달, 우유배달 등을 하며 교도소에 있는 임 목사를 위해 쉬지 않고 눈물로 기도했다.

임 목사는 자신을 포기하지 않는 아내의 사랑과 관심으로 7번의 복역 끝에 마약의 유혹으로부터 벗어났다. 마약으로 인한 정신착란 증세로 아내를 협박하고 괴롭히기도 했지만 자신을 포기하지 않고 매일 기도하는 아내 덕분에 마약에 의존하며 살아온 임 목사의 삶은 서서히 하나님만을 의지하며 사는 삶으로 변화됐다.

임 목사는 신학와 교정복지학교를 졸업하고 2005년 9월 목사 안수를 받아 현재 ‘우리들 선교교회’ 담임 목사로 시무하고 있으며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사회복지시설 송천 쉼터 운영팀장과 마약중독 치료자들의 회복을 위한 자조 모임 '마약중독치료자 모임(NA)'을 이끌며 과거 자신과 같은 처지에 놓인 마약중독자들의 회복을 돕고 있다.

임상현 목사의 신앙 간증은 5월 1일(화요일) 밤 10시와 5월 2일(수요일) 오후 1시에 스카이라이프 채널 412번과 각 지역 케이블 TV의 CBS TV 채널을 통해 방송되며, 인터넷(www.cbs.co.kr/tv)에서 VOD로도 시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행동하는프로라이프를 비롯한 59개 단체가 5일(수) 정오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재판소(헌재)의 이중적 태도를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헌재, 낙태법 개정 침묵하면서 재판관 임명만 압박?”

행동하는프로라이프를 비롯한 59개 단체가 5일(수) 정오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재판소(헌재)의 이중적 태도를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번 기자회견은 행동하는프로라이프 연대를 중심으로 바른교육교수연합, 자유와 정의를 실천하는…

1인 가구

“교회에서 ‘싱글’ 대할 때, 해선 안 될 말이나 행동은…”

2023년 인구총조사 기준으로 1인 가구는 무려 782만 9,035곳. 전체 가구 2,207만의 35.5%로 열 집 중 네 집이 ‘나 혼자 사는’ 시대가 됐다. 2024년 주민등록인구 통계상으로는 지난 3월 이미 1,000만 가구를 돌파했다고 한다. 2050년에는 전체의 40%로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

림택권

“오늘도 역사하시는 ‘섭리의 하나님’까지 믿어야”

“두 개의 평행선으로 이뤄진 기찻길이어야만 기차가 굴러갈 수 있듯, 우리네 인생도 형통함과 곤고함이라는 평행선 위를 달리는 기차와 같지 않을까 한다. 우리 앞날은 어떻게 될지 모르기에 그저 좋은 날에는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곤고한 날에는 하나님이 우리에…

조혜련

방송인 조혜련 집사가 이야기로 쉽게 전하는 성경

생동감 있고 자세한 그림 1천 장 함께해 성경 스토리 쉽게 설명 재미 함께, 신학교수 감수 거쳐 조혜련의 잘 보이는 성경이야기 조혜련 | 오제이엔터스컴 | 614쪽 | 55,000원 CGN 에서 성경 강의를 할 정도로 성경을 많이 읽고 연구한 방송인 조혜련 집사가 ‘성경…

열방빛선교회 촤광 선교사

“수령 위해 ‘총폭탄’ 되겠다던 탈북민들, 말씀 무장한 주의 군사로”

“수령님을 위해 총폭탄이 되겠다던 북한 형제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죄를 깨닫고 회개하고 거듭나면서, 지금부터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위해 남은 생명을 드리겠다고 고백하더라” 열방빛선교회 대표 최광 선교사는 지난 25년간 북한 선교와 탈북민 사역을 …

북한인권재단 출범 정책 세미나

“인권 말하면서 北 인권 외면하는 민주당, ‘종북’ 비판 못 피해”

재단 설립, 민주당 때문에 8년째 표류 중 정치적 논쟁 대상 아닌 인류 보편의 가치 정부·여당·전문가·활동가들 역량 결집해야 국민의힘 박충권 의원이 주최한 ‘8년의 침묵, 북한인권재단의 미래는’ 정책 세미나가 3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