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 참여한 (왼쪽부터)김인환 총장, 김지철 목사, 김용담 대법관, 이장무 총장이 경건서약서를 쓰고 있다. ⓒ고준호 기자
18일 오전 서울대학교 엔지니어하우스에서 서울대 조찬기도회가 열렸다. 이날 기도회에는 이장무 총장(서울대)을 비롯해 김지철 목사(소망교회), 박흥수 목사(서울대학교회), 김용담 대법관 등 1백여 명이 모여 함께 기도했으며 특히 서울대가 추진하고 있는 경건운동의 일환으로 경건서약서를 쓰는 순서도 가졌다.
사도행전 9장 1-22절: 선교와 소명
선교에 있어 소명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바울의 소명 사건이 그의 사역을 위해 한 역할은 무엇이었을까? 오늘의 선교사 후보생들은 어떻게 선교 소…
김정석 목사(광림교회)가 기독교대한감리회(감리교) 신임 감독회장에 취임했다. 김 신임 감독회장은 취임사에서 “오직 복음의 능력으로 도전을 넘어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감리교 제36회 총회 감독회장 및 감독 이‧취임식이 31일 오후 2시…
첫날 문화공연을 위해 배우 이성경 자매가 나와 ‘내 길 더 잘 아시니’를 불렀다. 이후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이성경 자매”라고 자신을 소개한 그는 “처음 이 자리에서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렸을 때가 떠오른다”며 “코로나 때였다. 이 큰 예배당이 비어…
중학생 때 부모 잃고 소년가장 전락
힘겹게 꿈 키우다 누명 써 구치소행
우연히 읽은 성경 속 ‘용서’ 구절에
용서 실천 후 평안 얻고 신앙 시작
그 어떤 분야보다 경쟁이 치열한 대한민국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 가마치통닭은 바로 이곳에 2016년 불쑥 뛰어들어…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에서는 국회의원들과 목회자들의 인사와 축사, 격려사, 그리고 성명서 발표도 이어졌다.
이날 ‘국민 대다수 보편적 인권을 무시하고, 소수인권을 앞세우며 기독…
일부 야당 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소수 인권을 앞세워 기독교를 능멸하는 일부 야당 의원들의 사퇴를 촉구하는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이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
‘중국 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10월 3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개최됐다.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주최로 열린 이날 기자회견은 선영재 사무국장 사회로 김정애 공동대표(강제북송진상규명국민운동본부), 전마…
영국의 퇴역 군인 아담 스미스 코너(Adam Smith-Connor)가 ‘낙태 시술소 완충 구역’에서 조용히 기도했다는 이유로 유죄 판결을 받은 후, 6만 명의 시민들이 종교의 자유를 보호해 달라는 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