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개발한 동영상 UCC 솔루션 선보일 예정
믿음의 기업 베레미디어(www.veremedia.co.kr)가 국내 최대의 이벤트 포털 사이트인 ‘다음 아조와’(ajowa.daum.net)와 손잡고 자체 개발한 동영상 UCC 솔루션을 이용해 광고를 선보인다.
종합광고미디어 회사인 베레미디어가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기존의 플래쉬 배너나 단순 동영상 링크 광고의 차원을 넘어선 것. 광고주가 동영상을 시청하는 중 해당 동영상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어하는 고객에게 관련정보 바로가기 링크를 제공한다. 때문에 이용자들에게는 더 자세한 정보를 바로바로 보여줄 수 있고, 해당 광고주에게는 동영상 내용 홍보뿐만 아니라 원하는 사이트로의 방문자를 크게 늘려 줄 수 있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신제품 홍보, 기업 브랜드 홍보, 영화 예고편 홍보, 각종 행사 홍보 등의 업체들과 이번 총선선거를 앞둔 후보자들이 이 서비스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제휴에 따라 베레미디어는 기존 광고주는 물론 신규 광고주에게도 ‘다음 아조와’를 통한 다양한 이벤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게 된다.
베레미디어는 동영상 UCC 검색 솔루션을 개발해 국내 모든 동영상 UCC를 한 사이트에서 검색하여 볼 수 있는 ‘동영상 메뉴엔’(ucc.menun.com)을 선보이는 등, 최근 들어 동영상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이와 관련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는 동영상 UCC 쇼핑몰의 개발을 끝내고 시범서비스를 실시하며 입점업체를 선정하는 중이다.
베레미디어 관계자는 “동영상 UCC 서비스는 앞으로 다양한 변화를 겪게 될 것이며, 기업이 이에 대한 적절한 활용을 하지 못하면 이를 잘 활용하는 경쟁업체들에 비해 도태될 것”라고 지적하며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블루오션 시장을 창조해 내는 기업은 새로운 기회를 맞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