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령 교수의 신앙담론, 케이블 전파 탄다

이미경 기자  mklee@chtoday.co.kr   |  

CTS 기독교 TV, 봄 프로그램 개편 단행

				▲를 진행하는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 ⓒCTS 제공
▲를 진행하는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 ⓒCTS 제공

CTS 기독교 TV가 4월 7일 봄 개편을 단행해 신앙의 깊이를 더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시대의 흐름에 맞는 창의적인 프로그램 등 11개 프로그램이 신설됐다.

이번 봄 프로그램 개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초대 문화부장관 이어령 이화여대 명예석좌교수가 진행하는 <이어령의 토크에세이 ‘빵만으로는 살 수 없다’>이다.

이 교수는 지난해 7월 도쿄에서 열린 대규모 선교집회에서 세례를 받은 바 있다. <이어령의 토크에세이>에서 그는 특유의 논리와 말솜씨로 성경과 문화를 해석한다. 4월 9일 첫방송된다.

뿐만 아니라 크리스천 연예인들의 소식을 전달하는 본격 연예정보 프로그램 <달콤한 만남>이 4월 10일 첫방송된다. 또 광야 속에서 하나님을 만난 이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인 <휴먼 타큐 그 날>이 방송돼 크리스천들의 웃음과 눈물을 담아낸다. 4월 19일 첫방송.

매주 새롭게 만나는 아프리카 선교 기행 다큐 <아이 러브 아프리카>도 선보인며, 고구마 전도왕이 전하는 특강 <김기동 목사의 고구마 전도>가 방송돼 고구마 전도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 향기로운 목회자와의 만남 <샬롬 인터뷰>를 비롯해 케냐 임은미 선교사의 토크쇼 <임은미 선교사의 열정>, 교회 대항 찬양 열정 <열전! 씽 할렐루야>, 기독교 다큐멘터리의 걸작을 방송하는 <특선다큐>도 선보인다.

아울러 교육프로그램 강화를 위해 신설된 4인4색 시리즈 <이기복 교수의 성경적 자녀교육>, <영유아 다큐멘터리 아기성장보고서 5부작> 등도 방송될 예정이다.

기존 프로그램 역시 강화된다. CTS 장수 프로그램 <내가 매일 기쁘게>에는 친근한 외모와 명설교가인 중앙성결교회 한기채 목사가 새로운 진행자로 나선다.

대표적인 찬양 프로그램인 <내 영혼의 찬양>과 박미선의 <閃브 躍姓>도 깊이와 다양성 부분에서 더욱 강화됐다. 교계 소식을 발빠르게 전하는 <뉴스 와이드> 등 뉴스프로그램도 국내외 뉴스를 다양하고 심층적으로 보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노화 회춘 불로초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아기 역변 정변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질문을 바꿀 때”

작은 세포 통해 큰 인생 배운다 어떻게 하면 나이 들지 않을까? 벗어나 건설적 질문 던질 차례 세포처럼 나이 들 수 있다면 김영웅 | 생각의힘 | 260쪽 | 18,800원 “늙는 게 아니라, 성숙…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대선을 위한 기도회’

감리교 3개 단체, ‘자유민주 수호 대통령 선출’ 위한 기도회

감리교회바로세우기연대(감바연), 감리회거룩성회복협의회(감거협), 웨슬리안성결운동본부(웨성본)가 4월 21일부터 오는 6월 3일 조기 대통령 선거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서울 종로 감리회 본부 앞에서 ‘대선을 위한 기도회’를 진행한다. 이들은 이번 기도회…

CECD연구소

“성경 암송, 말씀으로 자녀 양육하는 가장 좋은 길”

오감으로 습득 성경 파노라마 교리 알려주는 소요리문답도 5개월 만에 500여 구절 암송 어린이 위주이지만 어른들도 사복음서 중심 한국형 쉐마교육 ‘쉐마 성경암송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가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

“수고에 늘 빚진 마음”… 감리교 서울연회, 해외 선교사들 위로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감독 이광호 목사)는 21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꽃재교회에서 해외 선교사들을 초청해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연회가 주관하고 꽃재교회(담임 김성복 감독)가 장소와 실무를 맡아 진행했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