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필리핀서 무료교회정보화 세미나 개최

박종배 기자  jbpark@chtoday.co.kr   |  

3차에 걸쳐 선교사와 현지인 신학생 대상… 시스템 구축 컨설팅

필리핀주재 선교사와 현지신학생들을 위한 교회정보화세미나가 8월 19일(화)부터 3일간 필리핀 안티폴로지역과 앙겔로시티에서 개최된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대표회장 엄신형 목사) 정보통신위원회(위원장 한기채 목사)는 <제10회 필리핀지역 선교사와 현지인 신학생들을 위한 교회정보화세미나>를 8월 19일부터 3일간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안티폴로 기독신학교(19일), 안티폴로 국제성결대학교(20일), 앙겔로시티 기독신학교(21일)에서 각각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필리핀 선교현장에서 사역하는 선교사들과 현지 목회자들의 고민들을 해결코자 영상·음향분야와 교회정보화분야를 나누어 강의 및 컨설팅이 동시에 이루어진다. 교회영상(음향)분야의 강의는 닛시음향의 전병철대표가 영상음향의 기본원리와 목회현장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강의를 진행된다. 교회정보화 강의는 교회정보기술연구원의 이동현목사가 ‘USB메모리(플러쉬메모리)활용과 실제’를 제목으로 강의한다.

특히 21일(목)에는 앙겔로시티 기독신학교에서 필리핀 현지 신학생과 한국선교사들을 위한 강의가 각각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 관련사항은 교회정보기술연구원(http://www.citi.or.kr)이나 필리핀 안티폴로 기독신학교(강진석 선교사) 안티폴로 국제성결대학교(권영한 선교사), 앙겔로시티 기독신학교(김종현· 홍운 선교사)에게 문의하면 되고 회비는 무료다.

문의: 교회정보기술연구원 ☎070-7001-4569, 이동현 목사 010-2984-8138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꾸란은 하늘에 있는 창조되지 않은 영원하신 알라의 말씀이 서판에 있는 그대로 무함마드…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와 성도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무너진 교회와 사택, 비닐하우스와 농기구 등으로 폐허가 된 현장을 점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