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마피아적 목사 최삼경씨의 한국교회 짓밟기

김은애 기자  eakim@chtoday.co.kr   |  
				▲종교 마피아적 목사 최삼경씨의 한국교회 짓밟기
▲종교 마피아적 목사 최삼경씨의 한국교회 짓밟기

월드 크리스찬 성경학 연구소 소장으로써 한국교회 갱신과 개혁을 위해 활약하고 있는 심상용 저자가 쓴 한국교회에 대한 관심과 종교관, 종교인들의 면모를 들여다 볼 수 있는 독특한 반론서이다.

이 책은 저자의 명료한 반론과 제의로 목사 최삼경 씨의 이단정죄를 비판하고 있다. 과연 최삼경 씨가 무슨 사상을 가지고 행동하였느냐에 대한 사상적 검증과 그 사상에 따른 그가 이단으로 규정된 내용이 그와 어떤 관계에 있느냐 하는 것을 밝히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저자는 최삼경씨가 주장하는 교리적 신학적 체계들의 실상은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것 이상으로 광범위하고 반성경적이며 이에 대한 전모는 반드시 공개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php?bid=132345
심상용 목사

서울신학대학교 신학과와 중앙대학교 사회개발원 대학원에서 사회학을 전공하였고 목사로서 전 협성대학교 강사, 현대종교 편집위원, 한국교회갱신 위원회 연구위원을 지냈다. 현재 월드 크리스챤 성경학 연구소 소장으로 있다.
1부 황당한 근거로 한국교회에 무차별적 이단정죄를 가한 최삼경 씨
2부 근거없는 사상과 터무니없는 방법으로 한국교회와 인사들을 농락한 최삼경 씨
3부 장로교신학의 정통교리와 무관한 최삼경 씨의 파렴치한 이단정죄의 배경
4부 한국교회를 짓밟은 최삼경 씨의 광범위한 이단사상적 배경과 전모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정우성

“나경원 의원, 정우성 혼외자 논란에 생활동반자법 주장?”

동성 간 결합 문호만 열어줄 것 아이에겐 ‘결혼한 가정’ 필요해 시류 영합 치고 빠지기 식 입법 배우 정우성 씨 혼외자 출산 논란에 대해 저출산고령화사회부위원장을 지낸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비혼 출산 아이 보호 차원의 ‘등록동거혼제’ 도입을 주장…

정년이

<정년이>: 한국형 페미니즘과 폐쇄적 여성우위, 그리고 동덕여대 사태

는 웹툰 원작의 tvN 12부작 드라마로 1950년대 한국전쟁 후 유행했던 여성들만의 창극인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천재 소리꾼’ 정년이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윤정년(김태리)을 비롯해 허영서(신예은), 강소복(라미란), 문옥경(정은채)…

개혁신학포럼

개혁교회, 성경적 이주민 선교 어떻게 할 것인가

개혁신학포럼 제25차 정기세미나가 11월 30일 서울 동대문구 서울은혜교회 교육관에서 개최됐다. ‘개혁교회와 다문화사회’를 주제로 한 세미나에서는 개회예배 후 최더함 박사(마스터스세미너리 책임교수)가 ‘다문화사회와 개혁교회의 사명과 역할’, 김은홍 …

한가협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 1,005명… 전년보다 5.7% 감소

남성이 89.9%, 20-30대 64.1% 감염 경로 99.6% ‘성적 접촉’ 男 56.7%가 ‘동성 간 성접촉’ 마약 주사기 공동사용 0.4%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자가 1천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가 질병관리청이 발…

샬롬나비

“한미 동맹 인정하면서, 그 산파 ‘이승만·기독교’ 부정하는 건 문제”

제29회 샬롬나비 학술대회가 ‘한미동맹 70주년과 한국 기독교’라는 주제로 11월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개최됐다. 2부 주제발표회에서는 김영한 상임대표(기독교학술원 원장)가 ‘이승만의 기독교 정신과 건국, 한미동맹’을 주제로 강연…

통일비전캠프

“물 들어와야 노 젓는다? 통일과 북한선교, 미리 준비합시다”

북한 열리지 않는다 손 놓지 말고 복음통일 믿고 깨어 기도 필요해 주어진 시대적 부르심 반응해야 통일, 예기치 않은 때 오게 될 것 다음 세대, 통일 대한민국 살 것 이번 캠프, 새로운 역사 ‘트리거’ 비전캠프, 하나의 꿈 갖는 과정 치유, 평화, 하나 됨 사…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