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산업 포탈사업부 김태은 차장은 “5,000여개 교회 돌파는 교회정보화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교회홈페이지를 보편화하는 측면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며 “가입교회 확보뿐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선보일 수 있어 궁극적으로 한국교회들이 다양한 미디어를 경험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온맘닷컴의 교회홈페이지 서비스는 공통적으로 제공되는 온라인 성경, 온라인 찬송, 뮤직, 영상설교VOD, QT, 뉴스 등의 서비스 이외에 개별 홈페이지의 고유성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스킨(홈페이지 이미지)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공지사항, 교회소개, 게시판 등도 간단한 조작만으로 홈페이지 내에서 자유롭게 배치가 가능하게 했다. 또 배경음악 서비스도 추가해 교회 홈페이지 방문객을 위한 편의성을 도모했다.
이 밖에 교인사업장 소개, 목회자와의 1대1 온라인상담, 출석체크 기능 등 목회활동과 교회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새로 추가되었다. 교회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개인과 기관, 단체들도 이용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호응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교회로부터 온맘닷컴이 호응을 얻을 수 있는 이유는 지난 3월초 서비스를 개시한 새로운 교회홈페이지가 획기적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UCC와 인터넷방송 등 급변하는 인터넷 문화에 걸 맞는 새로운 기능을 대폭 추가시켰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온맘닷컴은 최근 교회들이 멀티미디어를 활용해 다양한 선교 활동을 벌이고 있는 점에 주목해 개별 교회에서 온맘 홈페이지를 활용해 쉽고 편리하게 인터넷 방송 및 뉴미디어 선교가 가능하도록 각종 기능 등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