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 청년들의 아름다운 교제를 위하여

이민애 기자  malee@chtoday.co.kr   |  

크리스천데이트결혼준비학교 Young28 창립

시대를 막론하고 청년들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는 ‘결혼’이다. 모두가 영화같은 결혼을 꿈꾸지만 마주하는 현실은 상상과 거리가 있다. 무엇보다도 청년실업자 200만명 시대에서 취업에 애쓰다보니 결혼상대를 만날 겨를이 없다.

종교가 기독교라면 선택의 폭은 더 좁아진다. 불신자인 남편을 전도하기가 여간 고생이 아니라는 여집사님들의 넋두리가 많아서인지, 요즘 기독청년들은 대개 같은 믿음과 신앙을 가진 배우자를 찾겠다고들 한다. 그런데 한국 기독교 인구는 넉넉하게 잡아도 20%다.

몇 개의 대형교회를 제외하고 수십명 혹은 몇백 명 되지 않는 교회공동체에서 딱히 결혼상대를 만나지 못하는 청년들을 위해 연애코치전문가, 청년사역전문가, 공연기획전문가가 뭉쳤다. 짝을 찾는 각 교회 청년들을 네트워크 해주기 위함이다.

10년 연애코치 경력의 하이패밀리 이정현 이사, 20년 청년사역 경력의 고직한 선교사, 명품공연 제작을 꿈꾸는 로렌조컴퍼니의 윤지영 대표가 최근 ‘크리스천데이트결혼준비학교(Young28)’를 창립했다. 창립예배는 9월 30일 서울 팔레스호텔 로즈룸에서 김재육 목사(삼일교회)의 설교로 드려졌다.


조직은 대표 이정현 이사(하이패밀리), 이사장 김재육 목사(삼일교회), 자문위원장 고직한 선교사(Young2080), 자문위원 하정완 목사(꿈이있는교회) 이관직 교수(백석대학교)로 구성됐다.

Young28이 기존의 기독결혼정보회사들과 차별화 되는 부분은 ▲회원 차별화 ▲지속적 관리, 교육 ▲전문상담가 상주다.

Young28 가입요건은 ‘정통교단 소속 교회에 출석하며 교역자의 추천을 받은 청년’이다. Young28 측은 이같은 요건으로 “믿을 수 있는 크리스천 청년들의 만남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가입한 회원들은 이성교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세미나에 참석해 교육받게 되고, 배운 이론을 실제 교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데이트코칭을 받을 수 있다. 건강한 이성교제를 위해서는 서로에 대한 지식을 배우고, 대화와 표현의 기술을 익혀야 한다는 것이 평소 이정현 대표의 지론이다.

또 Young28은 회원 청년들이 교제 중 문제발생 시 언제든지 상담할 수 있도록 기독교 전문 상담가들로 구성된 상담창구를 개설해 놓았다. Young28은 “영적, 정신적으로 건강하지 못한 청년들은 교제에서도 어려움을 겪는다”며 상담창구가 회원들의 이성교제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이정현 대표는 Young28 네트워크를 위해 서울소재 중대형 교회들을 심방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심방한 300여 개 교회 중 60∼70%에 달하는 교회가 동참의사를 밝혔다고 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북한 2025 신년경축대공연 김정은

평양 한복판 김정은 앞 ‘예루살렘 그 거룩한 성’ 성가 멜로디, 우연인가?

‘우리의 국기’ 연주 중 간주 부분 세계적 성가곡 ‘거룩한 성’ 유사 조옮김해 보면 박자와 음정 일치 표절보단 개사 후 ‘복붙’한 정도 예루살렘 재건 노래한 유명 성가 평양, 동방의 예루살렘 불리던 곳 김정은 등 최고 지도부가 총출동한 북한(조선민주…

복음통일 컨퍼런스 33차

25년 후 기독교 인구 265만 명 감소 예상… 경상도가 감소율 최고

25년 후에는 국내 기독교인의 인구가 지금보다 265만 명 줄어든 560만 명 수준에 그칠 것이라는 분석이 제시됐다. 특히 지방 소멸 위험 증가 속에서 경상도 지역에서는 절반 가까이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목회데이터연구소(이하 목데연)은 21일 넘버즈 272호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낼 성경에 사인하는 김진홍 목사.

윤석열 대통령, 옥중에서 성경 읽는다

김 목사 “나도 옥중에서 성경 읽다 영적 체험 尹도 하나님 만나 새로워진 뒤 직 복귀하길” 시편 “여호와께서 붙드심이라” 글귀도 적어 윤석열 대통령이 옥중에서 성경을 읽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은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가 매일 아침 공…

윤 대통령을 둘러싼 사법부의 행태 규탄 기자회견

“윤 대통령 인권 침해 반대… 인권위, 불구속 수사 권고해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와 구속을 강력히 규탄하며 국가인권위원회가 대통령의 방어권을 보장하고 불구속 수사를 권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세이브코리아(SAVE KOREA) 등 40여 개 시민·기독교 단체들은 20…

Carl R. Trueman 칼 트루먼

세상 바꾸려는 비판 이론, 세상 바꾸는 참 복음으로 바꾸자

서던 침례 신학교 총장인 앨버트 몰러는 이렇게 평가했다: “칼 트루먼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우리가 그를 발명해야 했을 것이다.” 재치 있고 탁월한 평가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트루먼처럼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사상이 어디서부터 어떻게…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유사 내전’이라 할 정도로 대립 심화”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에서 ‘나라를 위한 기도’와 ‘나라를 위한 기도제목’을 홈페이지에 소개했다. 이찬수 목사는 지난 15일 ‘지금은 나라를 위해 기도할 때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역대하 7장 14-15절을 언급하면서 “지금은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

▲창립예배 전경 ⓒYoung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