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 성경 텍스트·오디오 수록된 다국어 전자사전 출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제이씨현시스템의 한·영성경+4개국어 전자사전 유디아 바이블딕 250

				▲유디아 바이블딕(Udea BibleDic) 250.
▲유디아 바이블딕(Udea BibleDic) 250.

개역개정판 한글성경과 영어성경을 전자사전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은 전자성경과 다국어사전을 동시에 지원하는 유디아 바이블딕(Udea BibleDic) 250을 2일 출시했다.

유디아 바이블딕 250은 성경 장절검색, 특정 단어를 이용한 텍스트검색, 영어성경에서 영한사전 점프기능 등 기존 성경에서는 만날 수 없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성경의 생생한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한글 입체 성경오디오를 텍스트와 함께 기본 제공하고, 기존 찬송가 오디오 558곡도 음악에 맞춘 가사와 함께 수록했다.

성경·찬송 기능에 이어 전자사전 기능도 국어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사전을 통권으로 수록했으며, 어학 및 회화학습에 필요한 총 41종의 콘텐츠를 탑재했다. 특히 영어 및 중국어 사전부에는 생생한 원어민 발음과 텍스트를 자동으로 읽어주는 TTS(Text To Speech) 기능을 동시에 넣어 정확한 발음을 학습할 수 있다. 또 MP3 재생 중 성경 및 사전검색이 가능한 멀티태스킹 기능을 지원하고, SD 메모리 확장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게 했다. 95mm(3.7형)의 넉넉한 LCD 화면과 시력이 약한 사람을 위한 3단계 화면확대 기능도 특기할 만하다.

제이씨현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성경 오디오나 빈약한 콘텐츠로 구성된 기존 전자성경과 달리 전자성경 본연의 기능과 영어성경 및 다국어사전의 풍부한 콘텐츠를 일대일로 결합했다”며 “특히 한글·영어 성경 뿐만 아니라 입체 성경오디오와 찬송가까지 기본 제공해 영어성경을 학습하거나 다국어 전자사전이 필요한 학생, 성경 오디오나 찬송가를 즐겨 듣는 성도, 외국어 학습이 필요한 해외선교사 등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유디아 바이블딕 250은 현재 GS 이숍, 롯데, H몰, CJ, 인터파크, G마켓, 옥션, 11번가 등 주요 인터넷쇼핑몰과 성서원, 두란노몰 등 기독교 온라인 전문몰 외에 홈플러스, 홈에버, 알파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가격은 16만 8천원.

문의: 제이씨현시스템(02-6715-2144, www.udea.co.kr)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행동하는프로라이프를 비롯한 59개 단체가 5일(수) 정오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재판소(헌재)의 이중적 태도를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헌재, 낙태법 개정 침묵하면서 재판관 임명만 압박?”

행동하는프로라이프를 비롯한 59개 단체가 5일(수) 정오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재판소(헌재)의 이중적 태도를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번 기자회견은 행동하는프로라이프 연대를 중심으로 바른교육교수연합, 자유와 정의를 실천하는…

1인 가구

“교회에서 ‘싱글’ 대할 때, 해선 안 될 말이나 행동은…”

2023년 인구총조사 기준으로 1인 가구는 무려 782만 9,035곳. 전체 가구 2,207만의 35.5%로 열 집 중 네 집이 ‘나 혼자 사는’ 시대가 됐다. 2024년 주민등록인구 통계상으로는 지난 3월 이미 1,000만 가구를 돌파했다고 한다. 2050년에는 전체의 40%로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

림택권

“오늘도 역사하시는 ‘섭리의 하나님’까지 믿어야”

“두 개의 평행선으로 이뤄진 기찻길이어야만 기차가 굴러갈 수 있듯, 우리네 인생도 형통함과 곤고함이라는 평행선 위를 달리는 기차와 같지 않을까 한다. 우리 앞날은 어떻게 될지 모르기에 그저 좋은 날에는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곤고한 날에는 하나님이 우리에…

조혜련

방송인 조혜련 집사가 이야기로 쉽게 전하는 성경

생동감 있고 자세한 그림 1천 장 함께해 성경 스토리 쉽게 설명 재미 함께, 신학교수 감수 거쳐 조혜련의 잘 보이는 성경이야기 조혜련 | 오제이엔터스컴 | 614쪽 | 55,000원 CGN 에서 성경 강의를 할 정도로 성경을 많이 읽고 연구한 방송인 조혜련 집사가 ‘성경…

열방빛선교회 촤광 선교사

“수령 위해 ‘총폭탄’ 되겠다던 탈북민들, 말씀 무장한 주의 군사로”

“수령님을 위해 총폭탄이 되겠다던 북한 형제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죄를 깨닫고 회개하고 거듭나면서, 지금부터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위해 남은 생명을 드리겠다고 고백하더라” 열방빛선교회 대표 최광 선교사는 지난 25년간 북한 선교와 탈북민 사역을 …

북한인권재단 출범 정책 세미나

“인권 말하면서 北 인권 외면하는 민주당, ‘종북’ 비판 못 피해”

재단 설립, 민주당 때문에 8년째 표류 중 정치적 논쟁 대상 아닌 인류 보편의 가치 정부·여당·전문가·활동가들 역량 결집해야 국민의힘 박충권 의원이 주최한 ‘8년의 침묵, 북한인권재단의 미래는’ 정책 세미나가 3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