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의 한·영성경+4개국어 전자사전 유디아 바이블딕 250
개역개정판 한글성경과 영어성경을 전자사전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은 전자성경과 다국어사전을 동시에 지원하는 유디아 바이블딕(Udea BibleDic) 250을 2일 출시했다.
유디아 바이블딕 250은 성경 장절검색, 특정 단어를 이용한 텍스트검색, 영어성경에서 영한사전 점프기능 등 기존 성경에서는 만날 수 없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성경의 생생한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한글 입체 성경오디오를 텍스트와 함께 기본 제공하고, 기존 찬송가 오디오 558곡도 음악에 맞춘 가사와 함께 수록했다.
성경·찬송 기능에 이어 전자사전 기능도 국어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사전을 통권으로 수록했으며, 어학 및 회화학습에 필요한 총 41종의 콘텐츠를 탑재했다. 특히 영어 및 중국어 사전부에는 생생한 원어민 발음과 텍스트를 자동으로 읽어주는 TTS(Text To Speech) 기능을 동시에 넣어 정확한 발음을 학습할 수 있다. 또 MP3 재생 중 성경 및 사전검색이 가능한 멀티태스킹 기능을 지원하고, SD 메모리 확장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게 했다. 95mm(3.7형)의 넉넉한 LCD 화면과 시력이 약한 사람을 위한 3단계 화면확대 기능도 특기할 만하다.
제이씨현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성경 오디오나 빈약한 콘텐츠로 구성된 기존 전자성경과 달리 전자성경 본연의 기능과 영어성경 및 다국어사전의 풍부한 콘텐츠를 일대일로 결합했다”며 “특히 한글·영어 성경 뿐만 아니라 입체 성경오디오와 찬송가까지 기본 제공해 영어성경을 학습하거나 다국어 전자사전이 필요한 학생, 성경 오디오나 찬송가를 즐겨 듣는 성도, 외국어 학습이 필요한 해외선교사 등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유디아 바이블딕 250은 현재 GS 이숍, 롯데, H몰, CJ, 인터파크, G마켓, 옥션, 11번가 등 주요 인터넷쇼핑몰과 성서원, 두란노몰 등 기독교 온라인 전문몰 외에 홈플러스, 홈에버, 알파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가격은 16만 8천원.
문의: 제이씨현시스템(02-6715-2144, www.ud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