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대 신대원, 또다시 ‘초고압 송전탑’ 문제로 골머리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지난 6일 건설공사 재개로 충돌… 12일 한전 본사서 기도회

				▲1월 5일부터 재개된 한전측의 송전탑 공사로 6일 한전측과 신대원측이 대치하기도 했다. ⓒ총신대 신대원 원우회
▲1월 5일부터 재개된 한전측의 송전탑 공사로 6일 한전측과 신대원측이 대치하기도 했다. ⓒ총신대 신대원 원우회

경기도 양지에 소재한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원장 심창섭 교수)이 초고압 송전탑 문제로 다시금 골머리를 앓고 있다.

한국전력은 지난해 3월 중단됐던 송전탑 건설공사를 올해 1월 5일 재개, 총신대 신대원 교직원들 및 학생들과 대치상태까지 가는 상황이 벌어졌다. 1월 6일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물리적 충돌까지 벌어지는 등 대치 끝에 공사가 일시 중단됐으나 언제 다시 재개될지 모르는 상황이다.

이에 총신대 신대원 측은 1월 12일 오전 11시 서울 삼성동에 소재한 한전 본관 앞에서 기도회를 갖기로 했다. 신대원 측은 이 기도회에서 송전탑 건설의 부당함을 알리고 이에 대한 시정을 촉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전력은 신안성~신가평 80Km 구간 내에 총 155기의 초고압 송전탑을 세우고 있으며, 이 구간에 총신신대원도 속해 캠퍼스 주변에 4기의 송전탑이 들어설 계획이다.

총신신대원 캠퍼스 주변에서 가장 전압이 높은 송전탑은 76만5천 볼트에 이르며, 규모가 작은 송전탑도 14만5천 볼트나 된다. 아직까지 송전탑의 전자파에 대한 유해성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신대원 측은 캠퍼스 위로 송전탑간의 전선이 이어지면 면학 분위기 조성에 지장을 줄 것을 우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중증외상센터

<중증외상센터> 의료팀 집념에서 겹쳐 보이는 기독교 신앙?

박욱주 박사님이 OTT 넷플릭스 시리즈로 호평받고 있는 는 웹툰 및 웹소설 기반 작품으로,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가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지훈(백강혁 역), 추영우(양…

조르주 루오 반 고흐 티모시 슈말츠

깨어진 존재들의 공감에 뿌리내리는 ‘기독교 미학’

하나님 나라 추구 그리스도인 세상 더 잘 알고자 함 필요해 ‘정복하고 다스리라’는 말씀, 샬롬 비전 구현 구체적 행위 피조계 돌보라는 명령 완수 깨어짐 속 빛나는 존재 발견 기독교 미학의 특징 중 하나는 ‘이상화된 미’를 고집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크…

김조한

가수 김조한, 시편 프로젝트 동참 ‘10편: 그 이름을 부릅니다’

R&B 대디 김조한 ‘첫 작업’ 감격 “이 곡은 내 자식 같은 노래” 가수 김조한 씨가 지난 1월 31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그 이름을 부릅니다’를 발표했다. 신곡 ‘그 이름을 부릅니다’는 시편 10편 메시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 색다른 멜로디와 …

그라운드C

‘제2의 전한길’ 그라운드C, 세이브코리아 부산 강연에서 시대를 흔들다

강연에서 대중을 몰입시키는 능력은 단순한 말솜씨를 넘어선다. 논리적 흐름, 강렬한 메시지, 그리고 감정적 결집을 이끄는 힘—이 모든 요소가 결합될 때, 연설은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대중을 움직이는 힘’으로 작용한다. 필자는 평소 그라운드C(김성원)…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전국 각지서 일어난 수십만 국민들 “탄핵반대·자유수호”

윤석열 대통령이 기소된 후 맞은 첫 주말인 1일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네 번째 집회가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과 부산역광장 등 전국 11개 지역에서 동시에 열렸다. 탄핵 반대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외치는 수십만의 성도들과 시민들이 결집했으며, …

전한길

전한길 강사가 고발한 ‘불의한 헌법재판관들’의 실체

대한민국 사법부는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하게 운영돼야 한다. 특히 헌법재판소는 국가의 최고 법률기관으로서 국민과 국가를 보호하는 최후의 보루다. 그러나 최근 헌법재판소의 결정들이 정치적 논란을 일으키면서 그 신뢰가 흔들리고 있다. 과연 헌법…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